X5 출고 반년, 3만키로 후기(X5 30d msp 7 seaters 3p)



별하늘아래
5시간 전

306

최종거래가
1억 3,00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xDrive 30d M 스포츠 7인승 P1






4.5점
전기차 시대에 접어들어 내연기관 차량의 입지가 흔들린다지만… 오히려 반대로 말하면 내연기관 기술력이 정점에 달했다(?)라는 생각을 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X5 30d 6기통 실키식스 차량은 성능이나 효율 측면에서 그 기술력을 여실히 대표적으로 잘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D















5점
마일드하이브리드가 적용되어서 그런지 타력 주행 때 시동이 자동으로 끄고 켜지는데 전혀 On/Off를 느낄 수 없습니다. 진동 및 소음 부분도, 엔지니어 분도 엔진오일 갈아주면서 “가솔린 아니었어요?”라고 말 할 정도로 너무 조용하고 정숙하다고 합니다. 전기형 X5보다도 훨씬 더 디벨롭이 됐다는 증거인 것 같네요. 1억 언더의 가솔린 차들보다 X5 디젤이 훠어얼씬 더 조용합니다. 코너링은 50:50 무게 배분을 변태적으로 고집하는 브랜드다보니… 두 말 해도 잔소리네요. 핸들 꺾을려는 것을 얘가 아는지 이미 바퀴 돌려놔준 것 같아서 착착 돌아나가주는게 조아요. 제가 탔던 여러 승용차(520i, G80(3.5T 완전 풀옵)) 보다도 승차감이 훨씬 좋아요. 기타 SUV들보다도는 당연히 좋고요. 에어서스에 대해서는 솔직히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별 차이 없는데(?)” 라고 생각했는데 반대로 밑의 등급 차량을 타보면 그때서야 역체감이 되더라고요. 저는 iX3 차량도 한 대 더 가지고 있는데 iX3 승차감도 극찬했는데, X5는 좀 다른 느낌의 승차감입니다. iX3는 쫀득한 느낌이라면 X5는 그것보다는 무른 느낌이며 중후한 물렁함이라고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매일 160 km를 매일 왕복으로 출퇴근하는데 출퇴근길 연비는 21 km/L에 육박할 정도로 너무 좋습니다. 매월 4,000 km씩 타는데 월로 결산할 경우 월 연비 18 km/L 정도 나옵니다. 하고 싶은 말은, “(1억짜리 차 타면서) 연비 걱정 안 한다” 이런 것 보다는, “주유소를 자주 안 가도 된다” 입니다. 아마 고성능 차량들 타신 분들은 매우 공감하실텐데 저도 이전에 고성능 차량, 고급유만 주유할 때는 이틀에 한번씩 주유소 가는게 넘 귀찮고 힘들었습니다. 또 고급유 있는지도 미리 찾아보고 가야하고 ㅜ (전기차 충전하는 것보다 더 귀찮음) 그래서 결론만 말씀 드리면, 연비가 우수해서 좋다기보다는 이 급 차량들은 모두 고급유가 디폴트인데, 그러면 이틀에 한번씩 주유하러 다니는 불편이 있는데 이 차량은 그 불편함을 해결해 줬다고 보면 됩니다. 주행거리 1,600 km 찍힌 적도 많아요…^^





5점
처음에는 중괄호로 변경된 주간등( <<>> )에 살짝 적응을 못 했지만 뇌이징이 되고 나서는 너무 꽂혀서 계속 생각나는 이미지였습니다. X5 디자인이 BMW 모든 SUV 중에 가장 예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설계 측면에서 자랑하고 싶은 것은 트렁크가 크램쉘 디자인이라 아래 위로 동시에 열리는데, 처음엔 “이게 왜 편하다고들 할까?”라고 생각했는데 너무 편하고 유용합니다. 다음 차도 크램쉘 없으면 못 탈 것 같아요. 실내 디자인은 무난하게 안 질리는 수준인데 실내 디자인 부분에서는 국산차량이 좀 더 나은 듯 합니다. 저도 G70, G80, GV80을 오랜 기간 타오면서, 소재의 수준이라든지, 내부 디자인은 여러 하이엔드 브랜드 등을 벤치마크 하면서 따라가려는 느낌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도 경쟁 차량인데, 제가 보기에는 인테리어는 화려하긴 하나… 하나하나 뜯어보면 그 차급에서 있어야 할 가죽의 질감이라든지, 플라스틱의 도배라든지 등이 좀 아쉬웠습니다. 다만 인테리어 변경 등 도전적인 시도에 있어 프리미엄 차량들에서는 퍼스트 무버급이란 것에는 부정을 할 수 없는 것 같아요. BMW는 메르세데스처럼 화려하거나 제네시스처럼 막 고급감있다까지는 아니지만 담백해서 안 질리고 좋습니다. 소재도 그 차급에서는 당연히 있어야만 하는 고급 소재를 쓰고 한 것들이 느껴지는데 오래 타다보면 화려하지 않고 그 담백함들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사골 인테리어에서 별 0.5개를 깎고 싶은데 0.5개는 줄 수 없군요.. 반올림해서 별 5점 드립니다.(이번만 봐준다)





5점
1억 이상의 차량 답게 모든 옵션이 들어갔는데, 2열 통풍이 없다는게 좀 아쉽네요. 2열이 좀 서있는 편인데, 저는 리클라이닝 기능 때문에 한 300만원 더 주고 7인승을 넣었습니다. 대체적으로 2열이 서 있고 좀 좁다는 부분은 BMW 브랜드 전체적으로 있는 호불호의 영역인 것 같네요. (저에겐 불호)





3점
이 부분에서 좀 할 말이 많은데, 저는 7인승 차량입니다. 7인승 차량이다보니 2열 레일 밑에 배선, 전자 설비 등이 지나가는데 여기서 잡음이 납니다. 문제는 X5 7인승과 X7에서 좀 보이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BMW X시리즈 카페 참고) 센터별로 처방이 다르다보니 잘 잡는 곳도 있고 못 잡는 곳도 있네요. 저는 2열에서 잡소리가 나는 건이 있지만 다른 동종 차량들은 센터컨솔, 뭐 트렁크 쪽 등 잡음이 좀 있는데 “차량이 커서 생기는 문제다”라고 치부하기엔… 제가 GV80도 오래 탔지만 전혀 잡음 문제가 없었습니다. 또한 제가 중국에서 제조된 iX3도 시내 주행용으로 하나 가지고 있는데, 미국에서 제조된 X5 보다 제조품질이 훨씬 더 우수한 걸 느낍니다. 미국 형님들이 좀 … 덜 세심한 것 같아요. 조립 품질이나 이런 쪽이 저희 편견과는 다르게 중국 쪽이 훨씬 낫습니다.
댓글
5


두루치기와뿌꾸
주행거리 기가 막히네요 ㅎㅎ 저도 엑파 타고있습니다 ㅋㅋ 우주명차 포에버!

0

0



마곡3사
선배님 gv80 취득세 제외 8800에 구매했는데 4천 더 주고 x5 디젤로 갈만 하다고 느끼시나요?!

0

0
효크시대
와 주행거리 ㄷㄷㄷ 디젤이 답이네요

0

0
응디팡팡
ㄷㄷ

0

0



태리파파
BMW의 장점이 페이스리프트에 진심이죠. 페리전과는 또 다른 차인듯

0

0
2023베뉴 구매후기
차가 좋네요! 연비도 엄청 좋고 승차감도 만족합니다 다만, 차량대금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그런지 오토홀드도 없고 전방센서도 없고 사이드브레이크도 버튼식이 아니라서 그건 좀 아쉽네요ㅠㅠ 하지만 가성비로는 너무 만족합니다! 승차감은 개인적으로 코나보다 좋은 것 같아요 소형SUV치고 승차감이 편안해요 특히 과속방지턱 넘을때 스무스~하게 넘어서 좋네요 엔진도 1.





g80페리를 선택하다!
독삼사의 선택지가 있는데도 유지관리 ,서비스센터의 편의를 고려하여 이번 g80 페리를 선택했는데 멋드러진 외관,고급 스럽게 바뀐 내관,300마력이 넘는 힘으로 충분히 만족하고 패밀리세단으로는 최고 라고 자부합니다ㅎ 3.5터보를 시승 해보고 6기통의 부드러움에 반해서 구매하고 싶었지만 예산 초과로 2.5터보로 구매했습니다.2.5터보도 도심 주행에서는 큰차이를





제네시스 g80 구입
16년만에 구입한 새차! 탈수록 만족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할인이 없는 제네시스를 겟차 덕분에 캐시백을 약 150 받아서 옵션 하나는 무료로 챙긴셈입니다. 3월중순 출고했는데 4월말 캐시백 입금되었습니다. 차량구매하실때 겟차 이용 추천합니다. 승차감, 정숙성 참 좋네요. 이전에 타던 차가 디젤 SUV였는데 세단이라서 승차감과 정숙성은 할 수 없을 정도로





신형 펠리세이드LX3 겟차로 구매후기
펠리세이드에 연비는 다들 아시다시피 전 모델이 너무나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그명성이 다음 모델로 잇다시피 하였고, 거기에 전모델보다 훨씬더 확장되고, 웅장하고, 패밀리적인 요소가 더 추가되어 아주 만족하는 차량입니다. 주행성능은 코너링 부터 핸들링이 아주 부드럽고 승차감 소음은 대형SUV인데도 불편함이 없을만큼 좋고, 조용합니다. 안정감까지 모두 만족하며





그랑 콜레오스 리뷰
가성비있는 중형 suv 3개의 파노라마 스크린 넓직한 2열공간과 트렁크 호불호가 있겠지만 강인한외형 대체로 정숙 연비 운동성 핸들링 만족하고 무엇보다 엔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게 만족합니다~! 주행성능은 저속에서 조금 아쉽고 고속에선 만족합니다 정숙한편이지만 노면소음 조금 느껴지고 핸들링 좋구요 달리는 차가 아니라 그걸 원하시면 고엔진출력 차를 사야죠





빠릿 빠릿 잘 치고 나가는 이쁜 미니
전기차 구매하려고 정말 다양한 회사의 다양한 모델을 시승해 봤습니다. 현대/기아의 전기차 라인은 참 옵션이 좋더라구요. 다만, 주행성능은 그냥 평범한 수준이고 디자인은 우~~ 쉣! 너무싫어..ㅡ,ㅡ BMW나 아우디 라인은 고급 라인에서는 성능도 좋고 디자인도 좋은데, 주행 성능이 만족스러운 가격대가 너무 비싸고.. 테슬라는 주행성능은 좋은데, 디자인이 완전





레이ev 1년차
시내 주행엔 최고 아닌가 싶습니다 여기가 도로인가 싶을정도의 골목길도 슥 잘가는편이라 불법주차해둔 차량에도 겁이나지 않네요 고속에서도 힘있게 잘나갑니다 드라이브로 서울 부산 천안 운전하기 어려운동네에서도 초보운전인데도 안전하게 잘다녀왔네요 장거리는 충전을 두번세번 해야된다는 단점이 있지만 레이로 장거리 갈거리는 보통 일반차로도 안가고 ktx나 버스를





X3 msp pro
엄청난 실내 원가절감으로 실망스러웠으나 실제로 타보면 별로 느껴지지 않습니다. 존재감있는 아이코닉글로우와 더 커진 차체가 인상적이며 편안한 주행감이 마음에드네요 Msp pro부터 서스펜션이 변경되는데 둘다 타본 결과 pro의 서스펜션이 좀더 탄탄하여 안정감이 듭니다 마일드 하브들어오고나서 시동걸때나 스탑앤고 이질감이 많이 줄었습니다. 마력수의 한계가 있긴하





패밀리 SUV로 매우 만족
패밀리카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공간, 조용함, 연비 모두 훌륭하고, 쏘렌토 디자인 정말 좋아요. 하이브리드 SUV고민 중리라면 쏘렌토 충분히 고민할 가치가 있습니다. 공간성과, 주행감각까지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좋아 선택했는데 정말 대만족입니다 주행성능 일삼생활에 부족함 없고, 세단 처럼 밀어주는 느낌입니다 핸들링은 가볍고 부드러워 주차나 도로 주행시 편리





내차 ev6
처음에는 디자인과 전기차에 내가 선택할수 있는 선에서 고르다보니 ev6를 고르게 되었는데 정말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볼때마다 매력이 뿜뿜 느껴지는 것이 참 디자인이라는 것이 무시할수가 없겠더라구요. 뭐 주행감이나 승차감은,핸들링 역시 그 가격대에서는 충분히 제게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존 오래전 현기차들도 많이 타봤는데 마감새나 핸들링감이나 주행성능 등 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