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오너리뷰
4.8

BMW 3시리즈 투어링 M340i xDrive 프로 P2 1년 시승기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아리옹스Lv 7
조회 수209
최종거래가

7,940만원

*최종 거래가는 추가된 옵션 금액까지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총점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8

3시리즈네? 어? 웨건이네? 어?왜케잘나가? G60 530i와 엄청나게고민하다 달리기성능때메 340i touring으로 결정했고 Lci1 모델과 Lci2와 방황하다가 막차에 Lci1모델로 결정했습니다 지방발령으로 짐을 가지고 이동할일이 꽤나 있고 기존차가 해치백이다 보니 웨건도 큰 이질감이 없이 선택할수 있었습니다 적당한크기에 여유있는 출력으로 운전스트레스가 적습니다 G60 5시리즈 보다는 자율주행기능이나 스피커 가죽시트등은 다소 부족하지만 가속성능하나로 모두 상쇄가 됩니다

성능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기존차가 골프7세대 디젤모델이었는데 출력에 목말라 맵 올리고 탔습니다. 다음차는 조금더 크고 가속력이 좋은 차를 찾다보니 530i는 늘어난 출력대비 늘어난 무게로 시승했을때 굼뜬느낌이었고 340i세단모델은 좀 과한느낌이었지만 340i로 선택한것에는 만족합니다 에코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플러스 변화의 차이가 확연하고 스플모드는 말이 날뛰는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xdrive 모델이고 투어링이라 막잡아돌려도 돌리는대로 흔들림없이 안정감있게 잘 잡아줍니다 에코모드는 m퍼포먼스가 무색할만큼 살랑살랑하고 스플모드는 바짝날이선느낌이 있어 지인이타면 에코로 모드로, 고속도로에서 달릴땐 스플로 변경해서 탑니다. 지인들은 스플모드에서는 롤러코스터같다합니다 X50에서 y00까지는 큰스트레스없이 가속되며, y20부터 좀 더딘느낌이 있는데 짧은거리로도 y까지 가속이되어 시원한 주행을 느낄수 있습니다

디자인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원래 해치백을 탔던 탓인지, 웨건이 크게 부담되지 않았고, 휠이 다소 작은듯한 느낌이지만 20인치로 더 컷으면 오히려 어색할수도 있어보입니다. 프로옵션이 있어 크롬죽이기가 다 되어있어서 과하지 않고 무난한 느낌입니다. 측면에 바닥에서 시작한 선이 뒷자리 문에서 살짝 올라가는 느낌과 후미등의 브레이크 등의 느낌이 연관성이 있어보입니다. 전면부가 다소 포스가 없어보이지만 6각 그릴이 그나마 심심함을 덜어줍니다.

옵션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

5


프로옵션이라 크롬죽이기가 다 되어있고, 어댑티브 댐퍼가 있어 에코와 스플사이에 확실한 느낌차이가 있습니다. 블랙박스, 어라운드뷰정도의 안전장비등은 머 다른모델에도 기본이라 큰차이는 없습니다. 소소하게 안전벨트에 컬러스티치가 들어가있습니다. 최고의 옵션은 직렬6기통 엔진인거 같습니다.

유지관리
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점수 별 아이콘빈 별 아이콘

4


제가 월 2,000km를 타는데요 2천cc디젤 타다가 3천cc 고급유모델을 타니까 확실히 유류비의 차이는 체감됩니다, 고급유기준 주유기준 평균 12정도 였는데, 지방으로 내려와서 시내위주로 타면서 6-7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 잘타면 13-15정도 나옵니다. 아마도 사륜이다보니 후륜모델보다 덜 나오는거 같습니다. 사륜모델이라 디퍼런셜 앞뒤 TC까지 3개를 관리해야 하다보니 비용부담이 조금 있습니다. 최초 교체는 앞뒤디퍼+TC까지 센터에서 세일할때 50만원 못되게 교체했고 최초 엔진오일은 오일사서 공임나라에서 교환하여 한번에 12만원 정도 들었습니다(2500/12000에 교환) 센터 엔진오일은 19,000km밖에 못타서 아직 센터에서 교환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그외 아직1년밖에 안되서 크게 유지관리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