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커 001 장점
* 우수한 마감 품질
* 스포티한 주행질감
* 넓은 공간
지커 001 단점
* 시스템 사운드
* 기능들을 오직 터치만로 컨트롤 가능
* 협소한 트렁크 공간
지커 001은 스포티한 성격과 가족을 위한 넉넉한 공간을 성공적으로 결합한 전동 슈팅 브레이크 입니다.
넉넉한 공간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경쟁 차종에 비해 전반적으로 우수한 제작 품질과 함께 볼보에서 물려받은 최첨단 안전 시스템을 탑재하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트렁크 공간이 부족 하고 중앙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모든 것을 설정해야 하는 불편함일 수 있는데, 이는 안전한 차라는 타이틀을 훼손하는 단점입니다.
지커 001은 기반 모델 링크앤코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디자인은 스웨덴, 특히 예테보리에서 이루어집니다.
모든 지커 모델은 스웨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예테보리의 지리 디자인 센터에서 디자인 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디자인될 예정입니다.
최신 지커 X와 링크앤코 08(중국에서만 판매)가 링크앤코 컨셉트카 에서 선보인 새로운 스타일 방향을 공유하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커 001은 매끈하고 현대적인 라인을 자랑하며, 특히 전면의 스플릿 헤드라이트와 후드에 위치한 주간 주행등 이 링크앤코 01과 조화를 이룹니다 .
후면에는 상하이 스카이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수직형 빨간색 LED 헤드램프가 장착된 대형 계기판이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실제보다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 전장은 약 5m이고 휠베이스는 3m입니다. 이는 지리의 SEA 플랫폼 덕분이며, 지커 001은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SEA 플랫폼은 모든 지커 모델뿐 아니라 로터스 엘레트레와 에메야, 볼보 EX90, EX30, EM90에도 적용됩니다.
기술적인 측면을 제외하면, 디자인은 독특하고 호불호가 갈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후면은 쿠페처럼 경사진 뒷유리로 인해 트렁크 공간을 크게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역동적입니다.
스포티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진정한 슈팅 브레이크라고 할 수 있죠. 테스트 차량 중 최상위 모델인 프리빌리지 모델에만 적용되는 흑백 마감의 22인치 휠과 눈에 띄는 흰색 지커 브레이크 캘리퍼는 멋진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프리빌리지 트림의 실내는 아름답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벨벳 소재의 시트, 대시보드, 도어 패널, 심지어 필러와 루프까지 모두 감싸고 있어 어떤 우연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은 거의 없고 잘 처리되어 있지만, 그 외에는 가죽과 금속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특히, 애플 맥북에 사용된 것과 비슷한 로즈 골드 색상의 금속이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있는 좌석 가장자리, 내부 도어 핸들, 기어 선택기 주변, 스티어링 휠, 창문 버튼, 대시보드에 사용되었습니다.
물론 기술적 측면은 동급 차량 과 마찬가지로 존재합니다 . 스티어링 휠 뒤편의 작은 디스플레이는 차량 정보를 제공하고, 14.7인치 대형 중앙 디스플레이는 태블릿처럼 세로로 길게 뻗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지커 001은 무게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튜닝을 자랑합니다. 이는 제대로 튜닝하면 무거운 전기차라도 안전하고 즐거운 주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서스펜션은 가장 스포티한 모드에서도 결코 너무 딱딱하지 않으며, 가속은 번개같이 빠르다(0에서 100km/h까지 3.8초). 하지만 놀랄 만큼 빠른 것은 아닙니다. 스티어링 설정은 정말 완벽하며 뛰어난 그립감이 이를 강조합니다.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 가장 강력한 버전은 544마력을 보장하며, 001은 SUV가 아니기 때문에 진정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최근 출시된 더 강력한 모델인 지커 001 FR처럼 슈퍼카는 아니지만, 특히 ESC(전자식 주행 안정 장치) 및 기타 제어 시스템을 비활성화하면 생동감 넘치는 개성을 발휘하며,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와 어우러져 마치 매혹에 가까운 매력을 발산합니다.
연비를 가늠할 만큼 충분히 운전해 본 적이 없어서, 제가 운전하는 방식이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제대로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AWD버전의 주행거리가 580km로 줄어들더라도, 그 성능은 충분히 유지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그뿐만이 아닙니다.
아이오닉 6에 대한 이야기로 돌아가서, 001을 고급 승용차의 디젤 엔진 대체재로 완벽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800V 파워 시스템입니다.
유럽 전역 여행에 탁월한 지커는 이미 유럽 대륙의 거의 모든 충전소를 활성화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충전 속도가 빨라 대기 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내연기관 차량과 비슷한 이동 시간을 확보할 수 있으며, 볼보의 사례처럼 운영 비용 절감과 뛰어난 안전 시스템(과도하게 민감할 수는 있지만)을 결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