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구매고민
VS

차량구매 고민입니다/ s60 vs ct5

VOLVO 로고 이미지
gbneosoulLv 18
조회 수1,551
예산

5500

비교 아이콘

VS 차량 비교

41명 참여중
볼보 T5 인스크립션 S60 차량 이미지
볼보T5 인스크립션S60
5,217만원
1.34% 할인

41% (17명)

캐딜락 프리미엄 럭셔리 CT5 차량 이미지
캐딜락프리미엄 럭셔리CT5
5,428만원
4.6% 할인

59% (24명)

아우디a4, 벤츠cla250까지 고민했으나(bmw3시리즈는 제스타일이 아니라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최종적으로 이 두차량중에 고민입니다. 흔한 차량은 타고싶지 않은것도 있고 연간 주행거리는 5000-1만km 안쪽 입니다. 취등록 포함 현금완납 5500에 예산이 있습니다. 30대 초반이고 미혼이며 결혼생각은 없습니다. 집은 개인적으로 준비중이고, 예외적으로 차량 구매대금을 준비해둔터라 크게 영향받지 않습니다. 이 차랑급을 운행하는데 유지비가 얼마나 들지 모르겠으나 수입에 비해 크게 영향받지 않을정도라 생각이 들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프리랜서 입니다) 이 두차량 중에 어떤게 좋을지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2011년에 닛산큐브 차량 구매후 거의 9년을 탔고, 기변병이 없고 오래타는 편 입니다. 이번에 차량 구매후 오래타다 추후 전기차로 넘어가려 합니다. 잔고장 없었던 첫차인 큐브는 참 좋았지만 불매운동도 동참해야하고 철수도 해서 이참에 이제 정리하려고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10

VOLVO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3

S60이요. 캐딜락 서비스센터가 너무없어요. 무상보증기간 5년 or 10만 vs3년6만 오래타신다면 볼보가 좋아보입니다.

BMW 로고 이미지CADILLAC 로고 이미지
에릭킴Lv 43

캐딜락 구매 고려중이시면 제 글 참고하셔도 됩니다. 16년도에 캐딜락 ats 신차내렸었네요 서비스센터 큰 불편은 없습니다. 일단 친절하고 예약 안해도 바로 해줄건 해주고 일단 gm차량 정비 가능한곳이면 어디든 정비 가능하니 비용이나 정비편의에선 캐딜락이 좀 압도적이긴 하죠. 뭐 어짜피 보증끝나면 서비스센터는 안가니까.

BMW 로고 이미지CADILLAC 로고 이미지
에릭킴Lv 43

서비스센터가 원래 위탁으로 사설이나 일반공업사에 주다가 딜러사 직영섭센터로 바뀌면서 위탁을 빼는 짓거리를 해서 많이 없어보이죠 서비스나 비용측면에선 솔까 볼보보다 훨낫다고 보입니다. 대략 제네시스 브랜드 유지할 정도입니다.

VOLVO 로고 이미지
gbneosoulLv 18작성자

도움이 많이되는 답변 감사합니다. 수리비용 자체가 타 수입보다 많이 저렴한가요?

BMW 로고 이미지CADILLAC 로고 이미지
에릭킴Lv 43

예 좀 많이 저렴합니다. 지금 ct5 ct4 2.0 터보잖아요? 그거 gm 차량 2.0 터보 들어가는 거 호환품 많습니다 예를 들면 말리부2.0터보라던가. 보통 브랜드는 ac델코 제품 많구요, 브레이크도 브렘보 브레이크인데 국산 프릭사 제품이나 현대 만도 제품 호환되는 게 있습니다. 정 안되면 알리 직구도 있구요. 케미컬류 모빌1 금색 리터당 만원, 저는 국산 gs칼텍스 킥스파오 1 썼네요. 미션오일도 하이드라매틱이 보령미션이랑 정비요령은 비슷합니다. zf 미션이 오일팬포함 45~60만원선 캐딜락은 20~30만원선 점화코일같은거

BMW 로고 이미지CADILLAC 로고 이미지
에릭킴Lv 43

점화 코일같은거 ac델코나 덴소 이리듐 호환품 있죠. 디퍼런셜오일 국산이랑 큰 차이없음 문제는 사고만 내지 마세요. 뭐 사고 항상 내고 탈 것도 아니긴 하지만요. 차가 알루미늄 떡칠이라 차대나 차체수리는 국산대비 비쌀 순 있습니다. 차 축이라도 틀어지면 서스펜션이 mrc전자식이라 이거도 좀 몸값나가죠. 자차는 다 넣으시니 뭐 꼭 넣으시구요 스포츠 트림이 아닌 럭셔리트림은 서스펜션도 호환품이 있습니다. fe2 서스펜션이라고 gm 스테이츠맨 등에 적용된. 물론 호환됩니다.

BMW 로고 이미지CADILLAC 로고 이미지
에릭킴Lv 43

근데 오래 타실거면 ct5 나 cla추천요. 저는 cla 대기중이고 똑같이 30대 초반이고 10년 탈 생각이거든요. 개인적으로 ct5 를 구매하지 않은 이유는 이전 모델 대비 부족한 출력 + 5미터에 가까운 차 크기입니다. 270마력짜리가 240으로 디튠됐거든요. ct5전시차량 조만간 내려오면 한번 보긴 할건데, 결국은 작고예쁜차vs 크고 멋진차 차이인듯합니다.

불꽃바람Lv 1

응구님 글 동의요

BENZ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AaronkLv 13

어제 두차량 모두 보고 왔습니다. CT5, 전시용 차량이라 그런건지(그렇다면 더 신경써서 해놨어야 할텐데요), 일단 좁습니다. 뒷자리는 정말 좁아요.. 제키가 179인데 천정에 머리가 닿고요.. 썬룹이 원터치가 안됩니다. 그리고 앞좌석 안마씨트가 있는데, 작동킨줄 몰랐습니다. 뒷좌석은 열선도 없구요.. 생각 하신 금액이면 CT5 SPORT는 아닌듯 한데.. SPORT 아니면 MRC 적용 안되는것도 아실꺼구요.. 트렁크 오토 아니구요..마지막으로 충격적이었던게 트렁크를 열고 아래에서 위쪽(트렁크내부)을 보니 마감이... 스피커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