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시승후기
3.8

테슬라 Model 3 Long Range

정형돈

Lv 96

22.04.18

view_cnt

694

프로모션가
프로모션가

0

테슬라 모델 3 22년식

롱레인지

7,669만 7,000원
모델 3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3.8

테슬라 모델3는 독3사, 제네시스만큼의 고급감도 없고 화려한 인테리어도 없고 옵션이 많은것도 아닙니다. 심지어 외부 단차도 많고 잡소리도 심해요 하지만 오토파일럿 & FSD가 이러한 단점들을 상쇄 시켜줬습니다. 시승내내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론머스크, 도대체 차에 뭔 짓을 한거야?' 저 또한 전기차를 타고 있는 오너이기도 하고 EQA, 아이오닉5, EV6, i4, GV60, 볼트, i3 등등 다양한 전기차를 경험해봤는데요 테슬라 모델3는 이 친구들과 완전히 다른 물에서 노는 느낌이였습니다. 1. 고속도로나 전용 도로를 많이 뛰는 오토파일럿 활용도가 높은 주행 환경 2. 1열에만 탑승하는 조건 3. 편의사양, 쾌적하고 넓은 실내, 넓은 트렁크 필요없음 4. 3번의 조건과 반대 / 차를 단순히 목적지까지의 이동수단으로 생각한다. 이 4가지 조건에 포커싱 하고 차량을 알아보는분들이라면 테슬라 모델3 구입 추천드립니다.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communityImage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퍼포먼스] 412마력 51토크, 제로백 4.6초, 주행가능거리 528km 전기차의 특징인 초반부터 바로 터져나오는 토크덕분인지 체감 가속력은 동일 스펙의 내연기관차 대비 1.5배 정도 더 빠르게 느껴집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차고 넘치는 정도의 출력입니다. [브레이크] 고속도로에서의 차체 안정감 또한 매우 좋았고 브레이크 성능 또한 상당히 좋았습니다. [롱레인지 기준 앞 브램보 4P, 뒤 만도 1P] 브레이크를 살살 밟으면 회생 제동 + 브레이크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 밀림, 꽉 밟아야 물리적인 브레이크가 작동합니다. (답력에 따라 차이가 있음) (승차감) 대신 승차감이 정말 안좋습니다. 좋게 말하면 단단한거고 나쁘게 말하면 그냥 달구지 같아요 (특히 2열) 저는 이전부터 서스펜션이 하드한 차를 많이 타왔기 때문에 적응이 되어있어서 별 불편함은 못 느꼈는데요 같이 동승했던 제 친구들은 승차감에 대해 불만이 많았습니다. 참고로 F80 M3, 아이오닉5 (19인치), GV80 (20인치+프리뷰 전자제어) 오너들이며 하드코어한 성향의 M3 오너는 승차감에 대한 불만은 제로 (오히려 생각보다 부드럽다고 함) 컴포트한 성향의 제네시스, 아이오닉5 오너 친구들이 차가 너무 딱딱하다고 타는 내내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이전에 탔던 차가 어떤 성향인지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거 같네요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graystar_graystar_gray

2

외부 디자인은 동글동글하니 조약돌같이 생겨서 나름 귀엽다고 느껴집니다 (?) 실내는 디자인이라고 할 게 없어서요 센터페시아에 대왕 아이패드 딱 하나만... 그 덕분인지 자동차를 탄다는 느낌보단 큰 전자기기를 타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불만 1] 통풍시트의 부재 하필 통 유리루프라서 태양열이 시트에 직빵으로 들어오는데 외부에 차량을 세워두고 차를 타면 허리와 엉덩이에 땀이.. [불만 2] 차량의 모든 기능을 모니터 하나로 제어함 사이드미러, 열선 핸들, 공조기능, 텔레스코픽 핸들과 같은 기본적인 편의사양 조작 또한 차량 가운데에 있는 모니터를 통하여 조작할 수 있는데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물론 적응하면 괜찮긴한데 직관적이지 않아서 조작하며 버벅일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불만 3] FSD가 종종 허당일 때가 있습니다. FSD를 켜놓고 주행하고 있었는데 램프 구간 진입전에 차가 갑자기 깜빡이를 키고 주유소로 들어가더라고요 또한 버스전용차선을 1차선으로 인식하여 추월시 버스전용차선으로 차가 들어가려고 할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장점 1] 반자율주행 퀄리티는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본 차량들중 가장 원탑이였습니다. 인상적인 부분은 제가 깜빡이를 키고 차선 변경을 시도했는데 제가 들어가려고 했던 차선 뒤에서 빠른 속도로 칼치기를 하여 달려오는 차를 테슬라가 저보다 먼저 인식하여 자동으로 핸들을 틀어줘서 사고를 방지해줬습니다. [장점 2] 스피커 음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테슬라는 B&W, 뱅앤올룹슨, 부메스터와 같은 하이엔드 스피커를 쓰진 않고 자체 스피커를 쓰는데 자체 스피커의 음질도 좋고 공간감 또한 상당히 풍부합니다. 볼보의 B&W, 링컨의 레블 오디오급은 되는거 같아요 독3사 E세그먼트에 들어가는 하만카돈, B&W, 부메스터보다 확실히 더 좋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볼때 특히 대박이네요

연비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한 번 충전하면 500km 이상 타기 때문에 유류비 (충전비) 걱정은 전혀 부담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내연기관 차량 대비 보험 등급이 매우 높아 보험료가 아주 사악합니다. 듣기론 단독 사고율이 상당히 높다고 하네요 수리비 또한 매우 악명이 높더군요, 저렴한 자동차세, 저렴한 충전료를 통해 세이브한 유지비로 보험료를 매꾸는 느낌적인 느낌

댓글

14

울트라맨8

Lv 116
22.04.18

상세후기 잘봤습니다 1박2일 시승이 가능한가요 ??? ㄷㄷ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앵우미니카

Lv 5
22.04.18

잘봤어욤 ㅎㅎ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1

한문철의스케치북

Lv 68
22.04.19

저도 모3 출고 기다리고 있는데 보조금 아다리가 안맞아서 참 애매하네요 좋은 시승기 감사합니다.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하데스992s

Lv 90
22.04.19

좋으네요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북곽선생

Lv 97
22.05.27

차 좋죠 ㅎ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GoFoward

Lv 102
22.05.28

전기차중에 테슬라만 안타본듯하네요 언제 함 타봐야 하는데

댓글 좋아요

0

대댓글

0

시승후기
4

벤츠 AMG GT 43 4MATIC+ 4Door Coupe

사고후 대차로 받은 43AMG GT 디자인은 갑이고.. 63AMG 를 타본 입장으로 AMG에 너무 과한 기대한듯..생각보다 쭉~~!나간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AMG 에 과한기대에 비해.. 63이랑 어마무시한 차인인듯..팝콘소리는 가끔씩 잘들림! ,디자인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한번씩 더 쳐다보는!! ,소프트클로징빠지고..정확한 옵션은 잘모르나..

thumbnail
AudiHwan|22.04.16
like-count1
commnet-count10
view-count2,479
22.04.16
시승후기
4.8

BMW X3 30e xDrive xLine

전기차로 바로 가기엔 시기상조 이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헤드업 디스플레이 빠진 늦은 출고 인사 올립니다. 정말 비행기 타듯 부드럽고 편안합니다 특히 와이프가 멀미를 하는데 뒤에 앉으면 지난번 차 보다 멀미를 전혀 안합니다^^ ,주행성능이나 핸들링 또한 승차감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답게 조용하고 부드럽습니다 ,외관은 이번에 새로 나온 색이고 시트도 아주

thumbnail
쿠미남편|22.04.15
like-count1
commnet-count8
view-count2,465
22.04.15
HOT
시승후기
4.5

BMW i4 eDrive 40 M Sport

요즘 제일 핫 한 BMW i4 시승했습니다. 최근 시승한 동급의 차량들중 완성도는 가장 좋네요~~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 ,공차중량이 무거운편이라 가속력은 큰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가볍게 잘 나갑니다? 330마력 / 44토크 / 제로백 5.7초인데 체감은 이것보다 더 되는 거 같아요 서스펜션 셋팅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전반적

thumbnail
스티븐제라드|22.04.14
like-count10
commnet-count29
view-count11,239
22.04.14
HOT
시승후기
4

포르쉐 Cayenne Cayenne

지금 992s와 파라메라4를 가지고 있기에 카이엔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총평은 90점 2995cc 340마력 일단 성능은 그냥그냥 합니다 고성능 차는 아니라서요 파라메라4도 타고 있지만 그냥그냥하죠^^ 일단 지금 X6M50D를 타고있어서 그런지 가격대비 브랜드와 디자인 빼면 X6M50D가 압승이네요 와이프도 카이엔은 좀 ... 생각해봐야겠다네요 그래도 카

thumbnail
하데스992s|22.04.11
like-count3
commnet-count17
view-count2,632
22.04.11
HOT
시승후기
4.8

BMW i4 eDrive 40 M Sport[Z5M]

와우!! 굿!!! 그치만 딱 그 차급의 느낌을 초월하지는 못했네요.. 아차차... 차 사진 찍는 걸 깜빡 잊었네요...^^;;; 사진은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으로 대체했음다... 대신 기다릴 때 구경한 M3 차량(초크색상) 몇 개 같이 올립니다 ^^ ,330마력 44토크 0-100 5.7초... 제원만 봐도 차고 넘치는 성능이었고 실제로 타보면 생각보다

thumbnail
장세진|22.04.10
like-count2
commnet-count7
view-count2,152
22.04.10
시승후기
4

포르쉐 718 Boxster 718 Boxster GTS 4.0

평소에 동경하던 718 GTS 4.0을 경험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런 기회를 놓칠 수 없죠, 주말간 열심히 몰아보고 왔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펀카가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인, 성능, 데일리성, 하차감, 감가방어까지 모두 잡은 올라운더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미친 출고 대기? 정도가 있을 거 같네요 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

thumbnail
정형돈|22.04.05
like-count2
commnet-count22
view-count812
22.04.05
HOT
시승후기
4.8

랜드로버 Range Rover D350 Autobiography SWB

구형이 되는 차네요ㅠㅠ 신형은 5월에 나온다네요 그때 시승예약함 총점 90프로 역시 외관 실내 디자인은 고급스럽네요 디자인은 남성 여성 좋으네요^^ 성능은 예전에는 최고라할지라도 지금은 다들 비슷하네요 렘플렛타이어만 빼면 보그가 월등하다는 생각은 별로... 도강이 가능하나 전쟁아니고서야 ㅠㅠ 그냥 모든게 무난합니다 가격대가있어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다른 차

thumbnail
하데스992s|22.04.04
like-count2
commnet-count15
view-count2,174
22.04.04
HOT
시승후기
4.5

링컨 Nautilus Reserve 202A

새로워진 노틸러스를 시승했습니다. 정숙함은 시동시에도 시동이 걸린건가?하는 생각이 들기에 충분했습니다. 300마력이 넘는 힘으로 가속시 답답함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토스탑 후 시동걸릴때는 아주 약간의 떨림이 느껴졌구요. 오디오는 역시 소문대로 좋더라구요. 센터의 대화면은 사진보다 실물이 더 큽니다. 13.2인치... 노트북 하나가 떡하니! 그런데 아주 빠

thumbnail
세종퀀텀|22.04.03
like-count3
commnet-count16
view-count2,312
22.04.03
시승후기
5

벤틀리 Continental GT V8

제가 사고 싶은 드림카 입니다^^ V8 이야옹 최고 속도 318 제로백 3.9초 카오픈 50키로에서 19초 10 벤틀리 스피커 좀 쥑임 찐 드림카 돈 빨리 벌아야죠^^ 꼭 시승해보셔요 돈버는 렙업이 빨라져요^^ 돈벌로 가야겠어요^^ ,이 차는 구름위를 운전 핸들링 아 쥑임 승차감은 잠이옴 잔고장은 즐거운 이벤트^^ ,두말하면 잔소리 호불호

thumbnail
하데스992s|22.03.28
like-count3
commnet-count10
view-count2,284
22.03.28
시승후기
4.8

미니 MINI ELECTRIC COOPER SE Electric

제가 원래부터 미니의 팬인데요.. 미니 쿠퍼SE 출시 전부터 관심이 많아서 예약하려고 문의를 넣어놨었는데... 우리나라 주행가능거리가 159km로 인증 받은 것보고는 그냥 포기하고 있었다가 담당 딜러분이 이번 시승행사가 있다는 연락을 주셔서 오늘 근무후에 달려가서 잘 타보고 왔습니다 ^^ 일단 총평 : 차 너무 좋습니다!!!!! 좋을건 예상하고 나름 기

thumbnail
장세진|22.03.26
like-count3
commnet-count15
view-count1,805
22.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