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9 3.8 가솔린 플래티넘 2WD


한손에양말
22.05.10

2,236

5,600
3.8 가솔린 플래티넘 2WD






4.3점
깡통으로 사도 충분한 가성비 국산 대형세단










4점
자연흡기 가솔린 6기통이라 상당히 조용하고 진동도 매우 적습니다. 초반에는 다소 굼뜨지만(부드럽게 나감) 중후반엔 더 잘 나간다고 느껴졌습니다. 평소엔 정말 조용하지만 가속페달을 깊게 누르면 엔진소리가 잘 들어오고 스포츠 모드에 두면 더 커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듣기 싫은 소리는 아닌데 차의 성격과 어울리진 않더라구요.. 승차감은 정말 부드럽고 편안하지만 요철을 잘 걸러주진 못했습니다. 롤도 부드러운 승차감치곤 잘 잡아주었습니다. 성능과 별개로 뒷좌석 시트가 다소 높아서 오래타면 허리가 좀 불편했습니다.





4점
개인적으로 전세대 디자인이 더 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사진보단 괜찮습니다. 디자인을 떠나 뒤에 번호판이 범퍼로 내려와서 더 안정적으로 보이는 맛이 있습니다. 앞모습은 유행을 따라 최신차의 느낌이 풍기지만 그릴이 모두 플라스틱인게 잘 보여서 다소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충분히 멋있고 실내도 괜찮습니다.





5점
K9 플래티넘 기본 사양에 아무 옵션도 추가하지 않았는데도 옵션이 충분하며 쓸만합니다. 5600에 이정도면 옵션최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hud나 엠비언트 라이트는 빠진게 아쉽습니다만..





4점
대형차 치곤 괜찮았지만 3.8이라 그런지 연비 떨어지는게 좀 무서웠습니다..ㅎ
댓글
7


GoFoward
기함급이라 아무래도 신경 많이 쓰죠 ㅎ

0

0


북곽선생
K9는.보면 고래같이 생겼어요 ㅎ

0

0



동탄 현마허
기아에 끝판왕 K9!!

0

0


GoFoward
아유 K9는 깡통이라도 K9죠

0

0
BMW X7 40d xDrive Design Pure Excellence 7인승
제주여행을 하면서 4일간 렌트를 하여 발이 되준 차입니다. 나름 장기간 운전을 하며 느낀점을 써봅니다^^$. 추천 팡! 4문장으로 요약을 하면 1. 더할나위없는 패밀리 럭셔리 SUV 2. 6기통 디젤이지만 가솔린과 착각할 정도의 정숙함 3. 쫀쫀하지만 편안한 에어서스 승차감에 만족도 최상 4. 뒷자리 접으면 광활한 공간은 덤^^ 5. 멋, 럭셔리, 효율성






BMW X5 xDrive 30d xLine 7인승 P0-2
캠핑과 일상을 함께할수 있는 최고의 패밀리 SUV 국산 디젤 2천씨씨 타는 저로썬 충분한 성능과 힘이었고 새차라 그런지 정숙성은 뛰어났습니다. 진동은 아주 약하게 느껴졌지만 전혀 거슬리지 않았고 140까진 바람소리도 적었습니다. 그리고, 코너링시에 국산차와 비교할수없는 안정감을 느꼈습니다. 에어서스는 평소엔 단단하지만 고속에서 상당히 편안해지고 특유의 출렁






아우디 RS E-Tron GT RS Quattro
차가 이렇게 섹시할수가 있나? 할 정도로....한눈에 보자마자 반했네요.... 진짜 계약 .....할뻔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세단이지만 진짜 이쁘게 탈수 있다는건 이 차 밖에 없다고 봅니다. 주행성능 : 확실히 세단이다 보니까 주행성능은 월등하게 튀어나가는게 역시 기가 맥혔습니다 핸들링 : 역시 직선 구간이라 경험은 해보지 못하였지만...이 차는 제가







아우디 E-Tron S S Quattro
전기차를 타이칸 이후로 는 진짜 오랜만에 타봤던 아우디 e-tron. 전시장으로 가는 내내 어마무시한 기대를 했네요ㅎㅎ 도착하자마자 10분 정도 대기하고 바로 탑승 했는데 다른건 둘째고 직선 구간으로 3km 가량 있길래 내리 쏴보았습니다.(교통법규 준수하여 운전했습니다) 말잇못...이더라구요 ㅋㅋㅋ 타본 분들은 제가 왜 이렇게 얘기하는지 알겁니다.







포르쉐 Taycan 4S
총점 80점 가격대비 좀 ... 순간 가속 영상 입니다 좋음 호불호가 좀 있네요 내장 인테리어가 너무 엉망이네요 호불호 전기차라 좋으네요







벤츠 AMG GT 43 4MATIC+
AMG서울 전시장에서 시승해보았습니다. 이주전 차를 구매하기 전(AMG CLS53) 가장 많은 고민을 했던 차량이기에 꼭 시승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스페셜에디션의 에어서스 탑재차량을 타보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없었기에 이차로 타보았습니다. 역시 차태는 GT가….아들만 아니었으면…. m256전기터빈 없는 모델을 사진 않았을거같긴하지만…원래 남자 마음이 갈







벤츠 G-Class AMG G 63
AMG서울 전시장에서 시승해보았습니다. 체질적으로 SUV계열을 싫어하는데 타보니 제 생각이 편협했다고 느꼈습니다. 8기통의 부드러운 질감, 저속 토크는 참 새로운 경험이였습니다. 제 차가 22년식 AMG CLS53인데 아들이 오늘 GT43과 AMG G63을 시승 후 세가지 중엔 G63이 가장 마음에 든다고…ㅜㅜ 말해 무엇일지 물론 시내 한복판에 있는 시승센







BMW M4 Competition M xDrive
이전 직장 특성상 BMW전 차종을 다 운전해봤고 타 브랜드도 많은 차량들을 운행해 봤지만 서킷에서 제대로 탄건 처음이었습니다. 저에게 이 차는 가속, 제동, 코너링 등 무엇하나 빠지지않았습니다. M3를 예약하려했는데 친구와 같이 가다보니 둘중 한명만 예약이 가능해 m4로 선택했습니다. 테스트 드라이브는 인스트럭터가 앞에서 무전으로 컨보이해주고 뒤에서 따라가







포르쉐 911 Carrera 4S
총점 99점 이차는 전시차가 없어서 회사차랍니다 색상이 참 이뿌죠 봄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차는 참 좋으네요 가끔 올릴께요 바람과 함께 사라질께요^^ 성능 찐 진짜 최고죠 2억 넘고 2억5천 이하며 걍 이차 사세요 색상도 이뿌네요 풀옵션 절약모드 10키로 스포츠 3키로 대박입니다







현대 IONIQ 5 롱레인지 프레스티지
최근 전기차에 관심이 많아졌네요 여러 브랜드의 전기차 시승을 해 보고 있습니다만 완성도와 가성비에 있어선 역시 현기차가 최고인듯 하네요 출고만 제때 이뤄진다면 참 좋을거 같아요^^ 싱글모터 차량 입니다. 고속도로를 제대로 달려보지 못했지만 일상 시내주행에서는 충분한거 같았어요 당연히 듀얼모터가 더 잘나가고 재미있겠지만 효율을 추구하는 모델에서 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