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DEFENDER 110 P300 X-Dynamic SE


장세진
22.08.31

9,257

0
110 P300 X-다이나믹 SE (23.5MY)






4.5점
ㅅㅎ카드에서 하는 시승행사가 있다고 해서 예약 후 다녀왔습니다 총평은 완전 기대 이상.. 이 차 정말 끌리네요 ❤️ 물론 1억이라는 가격표가 절대 싼 가격이 아니지만.. 이 차가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오프로드 잠재력에 기인하는 존재감을 생각하면 가성비를 느끼기 충분한 가격이네요 아울러.. 제가 즉시 차를 구입할 생각은 아니라는 것을 이미 밝혔음에도 당일 당직 인원이 적어 일손이 딸리는 중에도 '프로의 서비스 정신'이 무언지 직접 몸으로 보여주신 재규어랜드로버 강남매장 임ㄱㅅ 과장님으로부터도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러나 ㅅㅎ카드에서 얘기한 '소정의 기념품'은 까먹으셨는지 안챙겨 주셨음 ㅋㅋ 그러나 차에 대한 만족도가 너무 커서 이런 것쯤은 전혀 아쉽지 않고 다 이해합니다. 나증에 디펜더를 혹시나 지르게 되면 그 때 2배로 챙겨주시길.. ㅋ)









4점
1.주행성능 시승한 차량은 4도어이면서 4기통 가솔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디펜더 110 P300 SE모델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전 정보 없이 간 탓에 아무런 선입견 없이 시승하면서 4기통 모델인 줄 몰랐습니다 ^^;;; 반대로 말하면 2.5톤에 달하는 무거운 차체를 생각보다 가볍게 밀고 나갑니다. 나중에 라인업 설명들으면서 4기통 가솔린 모델이었다는 얘기 듣고 깜짝 놀랐네요. 당연히 6기통인 줄...^^;;;; 그치만 약간 급가속을 할 때 PHEV/전기차 등의 초반 토크보다는 어쩔 수 없는 아쉬움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별을 하나 살짝 뺐네요. 하지만 제가 듣기로는 오프로드를 타려면 너무 빠르게 토크가 치솟으면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러므로 이 차에는 이 세팅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2.핸들링 아시다시피 암청나게 높은 차체와 무거은 무게 탓에 빠릿한 핸들링을 추구하는 차가 아니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일상 주행이나 주차 시 핸들링이 무뎌서 문제라는 느낌 없고 무난하고 운전이 어렵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3.승차감 디펜더 전 라인업에는 에어서스펜션과 터레인리스폰스(주행설정)은 기본 옵션인 듯 했습니다. 높은 차체답게 긴 댐핑 스트로크를 가져서 골목길의 비교적 높은 방지턱과 요철 따위는 그냥 신경 안쓰고 지나가게 해주네요. 오프로드 주행을 추구하는 차량이라 기대 안했었는데 생각보다 매끄럽고 고급진 승차감에 깜짝 놀랐습니다👍





5점
이 차를 만약 제가 선택한다면... 아마도 약 80% 지분은 디자인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침 매장안에 전시되어 있던 마냥 매끄러운 디자인의 2023년형 신형 레인지로버보다도 제 눈에는 멋져보였네요. 적당히 세련되고, 적당히 투박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공도에서 존재감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4점
너무나 많은 옵션과 편의 사양을 갖춰 딱히 흠 잡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보다 상위 기종인 P400 HSE와 비교해도 필수 편의 사양은 아쉬움 없이 갖추고 있더군요... 다만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던 2억이 훌쩍 넘는 신형 레인지로버 보그에는 이보다 더 많은 엄청난 편의 사양들이 있어서... 이거랑 비교하자니 별을 5개 다 줄 수가 없어서 할 수 없이 4개만 찍습니다 ㅋ 아아.. 그리고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 재랜 브랜드의 잔고장과 AS의 이슈에 대해서는... 일단 전장 부품을 LG전자로 부터 공급받으면서 많이 좋아졌다는 평이 많아서... 좀 더 기대됩니다 잠시 구경한 티맵네비는 부럽더라구요 ㅋ





5점
2.5톤의 거구를 가볍게 밀어붙이는 이 4기통 가솔린 기반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덕에 공인 연비가 10이 넘는다더군요.. 놀랍습니다.👍
댓글
22


auto2063
그런데 재랜 AS망 확충될 때까지는 아닙니다 ^^ 그런데 SUV는 역시 랜드로버 인정요

0

0


청주거미
랜드로버 에어서스 타보고싶네요^^

0

1


장세진
저도 디펜더가 이렇게 편안하면... 레인지로버 보그는 얼마나 더 편안할까.. 궁금해지더라구요 ^^

1

0


qwertre
저도 정말 맘에드는 차입니다 보급형 지바겐!

0

3


장세진
시승 도중 바로 옆에 G바겐이 두 번이나 지나가거나 서있었는데요... 제 눈엔 포스에서 안밀리더라구요 ㅋ 전고도 더 높은 것 같고

0

0


qwertre
쥐바겐 타보지는 않았지만 승차감이 굉장히 안좋다고들 하더라고요 디펜더는 굉장히 괜찮고요 저는 전고 높은 SUV가 멋있던데 둘이 전고 비슷하고 승차감 디펜더 압승에 가격은 반값…! 저는 어중간한 SUV들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찐 SUV인 디펜더 가지고싶네요 도강능력도 ㅎㄷㄷ하더라고요

1

0


장세진
그치만... G바겐 8기통의 으르렁거리는 배기는 넘사벽이죠...^^;; 문 닫을 때마다 철컥이는 레트로 감성도 쥑이고요~~♡ 아참... 디펜더의 뒤 트렁크 문이 위가 아닌 옆으로 열리는데... 이 트렁크 문을 여닫을 때 느낌이 G바겐 문짝에서 느껴지는 철컥이는 감성이 거의 비슷하게 느껴지더군요 ^^

0

0



동탄 현마허
진정한 정통 SUV의 모습이죠 ㅋㅋㅋ멋지네요

1

0


FAITH YJ
포스에 압도 당하고 연비에 놀라고 갑니다. 👍👍👍

1

0


겟덕
110이 크긴크네요 ㄷㄷ

0

0
쿵쿵쓰
우와..커다란 덩치에서 느껴지는 아우라가 잇네요

0

0

땅콩느님
거구가 연비10이라니 대단하네요

0

0



Gghh
올블랙 넘나 간지나네요 ㄷㄷ

0

0
기아 SORENTO HYBRID 노블레스 5인승 2WD
출고한지 1년 4개월 된 mq4하이브리드입니다 노블레스 2륜에 옵션은 드와 유보 스타일입니다 둘째태어나고 짐이 늘어서 타던 티볼리 처분하고 출고하였는데 그 당시에 완전 신세계였던ㅋㅋㅋ 조용하고 이 덩치에 연비잘나오고 넓은 실내공간과 풍부한 옵션등은 이 차에 장점인것 같습니다ㅎㅎ 운좋게 작년 반도체 대란전에 출고되어 3개월만에 출고 되었네요(사실 그때도 왜이




현대 AVANTE N N 2.0T [DCT]
'가성비 최고의 스포츠세단' 국내외 이 가격에 성능 내는 가성비 차량이 또 있을까요? 현재 운용중인 F420i 와 비교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세컨카로 코나N을 사려 보는중 좋은 기회에 시승해보았습니다. 유튜브에서 밸N 제외 아반떼,코나는 패밀리카로 운용이 가능하다 ! 아반떼가 가장 적합하다! 라는 말이 있던데 막상 타보니 패밀리카로는 못쓸것 같습니다.






기아 K8 2.5 노블레스
*동승자 입장에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그랜저를 타본 후 K8을 타보니 확실이 개선된점은 많더라구요. 사진이 실내사진 하나밖에 없어서 외부사진 사용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행 성능은 그랜저랑 비슷하다고 들었습니다. 평소 타고다니기엔 부족하지 않지만 고속으로 올라가면 힘이 쫌 딸리는 정도요. 승차감은 크게 칭찬해주고 싶었습니다. 그랜저때 뒤 서스펜션으로




현대 PALISADE 3.8 가솔린 익스클루시브 7인승 2WD
이것 또한 운전자가 아닌 "동승자" 입장에서 쓴 리뷰입니다!! 제가 운전한건 아니지만 295마력 V6... 절대 부족한 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디젤보다도 90마력 가량 높은거 같고 디젤에 비해선 성능만큼은 뒤쳐지는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펠리세이드 디자인은 페리 전부터 워낙 이뻤어서 디자인으로 깔 차는 아닌것 같습니다. 페리 전은 순둥순둥 했다면 페리




쉐보레 THE NEXT SPARK (ECO) LS Basic C-TECH ECO
동네용 마실용 좋아요 좋아요 굿굿 굿 보통이요




BMW 3 Series 320d Luxury
ㅇㅇ ㄴㄴ ㅇㅇ ㄴㄴ ㅇ




기아 CARNIVAL R2.2 디젤 9인승 프레스티지
ㅇㄹ ㄹㄹ ㄹㄹ ㅎㄹ ㄹㄹ




기아 K5 2.0 LPG 노블레스
ㅇㅇ ㅇ ㅇ ㅇㅇㄹ ㅇ




람보르기니 URUS V8
ㅈ ㅇ ㅇ ㄹ ㄹ




미니 CLUBMAN COOPER Classic
ㅍ ㅠ ㅠ ㅍ 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