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GLB-Class GLB 220

kingok31
21.06.05

2,499

0
GLB 220

2020.03월부터 1여년간 생애 첫차를 구입하기 위해 기나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유튜브 및 여러차례 매장에 방문하여 다양한 차를 보고 시승했습니다. 그중 첫번째 벤츠 glb220 시승기를 시작합니다. [서론] 1. 일시 : 2021.03월 중순 2. 시승 매장 : 벤츠 kcc마포, 벤츠 kcc영등포, 벤츠 고양 모터원 (서울 및 집근처에 있는 벤츠 매장에 다 전화해서 예약했습니다. 250은 많은데 실제 220은 시승차가 많이 없더군요) [본론] 1. 디자인 : 벤츠 디자인이야 삼각별 하나면 끝인거같습니다. ㅎㅎ 요즘 유행하는 쿠페형은 아니지만 박스카 느낌에 귀여운 헤드라이트 및 뒷모습이 간지나고 예쁘더라구요. 딱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또한 옆으로 긴 계기판과 앰비언트 라이트가 문을 여는 순간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 내부 공간 : bmw 320i 와 고민 많이했는데 내부공간에서 glb로 기울었습니다. 헤드 공간과 선루프 열었을 때의 쾌적함이 좋았습니다. 뒷좌석도 광활한 느낌이 드네요. 트렁크는 보통의 준중형 suv 정도였습니다. 3. 주행감 : 처음 glb 시승했던 차는 250이었는데 잘나갔습니다. 비엠 5처럼 묵직하게 잘나가는 느낌은 아니었고 가볍게 밟는대로 잘치고 나갔습니다. 220도 스펙이 다른 것처럼 250정도는 아니지만 부족함 없이 잘 치고 나가네요. 다만 정차 재출발시 초반에 살짝 굼뜬(헛도는?) 느낌이 들긴했는데 짜증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4. 승차감 : 요추지지대가 있어 운전석 승차감은 부드러웠고, 뒷좌섯 승차감은 뭔가 딱딱한 느낌을 조금 받았습니다. 5. 정숙성 : 70~80키로까지는 괜찮았지만 속도가 붙을수록 엔진 소음이 들어오긴 하지만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습니다. [결론] 차를 신중히 고르고 있었기에 총 3번의 시승을 했고, 비교차량 320i 가 주행능력이 탁월해(하체가 탄탄하다는 느낌) 마지막까지 고민했지만 개인적인 성향이 suv라 glb220을 계약하고 대기중입니다. 유튜브 및 각종 카페, 겟차 등 glb220에 안좋은 댓글들이 많은데 차는 제가 타는 것인지라 제가 좋으면 끝이라 생각합니다. 1여년간 xc40, v60, 520i, 320i x3, x4, a6, q3 등 5~6천만원대의 정말 다양한 차량을 고민했지만 본 차량이 갑자기 눈에 들어와 순식간에 시승하고 계약까지 하고 드디어 다음주에 출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운명이겠죠 ㅎㅎ (사진은 220, 250 같이 올립니다)











댓글
5


울트라맨8
250관심많아 타러갔는데 넘 딱딱해서 아기들땜에 포기했네요ㅠ

0

0


초크미
차는 자기 만족이죠^^ 어떤차던 애정주고 타야 정말 명차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결정하셨으면 인터넷 댓글들 신경끄시고 즐거운 마음으로 대기하시길~! 미리 축하드립니다~

0

0

아엠게쥐티
ㅎㅎ축하드림돠~

0

0


GoFoward
시승기 잘봤습니다.

0

0
아우디 A7 55 TFSI Quattro Premium
아우디 A7 55TFSI 입니다 동대문 고진모터스에서 시승했습니다 3.0 V6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고요 디자인은 확실히 죽여줍니다. 특히 스마트키로 언락/락 할때 세레머니만 보면 이차에 눈이 안 갈수 없습니다. 디자인은 이쁘면서 실용적이에요. 뒷자리도 구형 A7은 좁아서 못타겠던데 신형은 이제야 좀 앉을만 합니다. 내부 대부분이 화려한 조명과 터치 인터페




랜드로버 Range Rover D350 Vogue SE SWB
레인지로버 보그 시승해보기 위해 대전 레인지로버에 연락해서 딜러소개받고 시승예약 잡고 방문했습니다 딜러분이 인상도좋고 물어보는거에도 막힘없이 대답이 딱딱나와서 좋았고 레인지로버 처음으로 운전해봤는데 "매우안락하며 힘이좋다" 일단 에어서스와 시트가 감싸주는게 운전하다가 졸음이 올정도였습니다 단점으로는 오토홀드가 없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시승 마치고 견적 받는과





폭스바겐 Passat GT 2.0 TDI Prestige
차량 엔진오일 교환하는동안 폭스바겐에 들러 관심있었던 파사트gt차량을 시승해보았습니다. 제가 타본 차량은 프레스티지로 전륜구동이며 중간등급차량입니다. 차량가격은 공식할인시 4200정도 되네요. 파사트는 디젤밖에 없어 디젤을 딱히 좋아하지는 않지만 시승을 진행하였습니다. 차에 시동을 걸고 아이들링시 디젤인지 알기는 정말 힘들정도로 소음 및 진동이 실내공간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 터보 AWD 스포츠 패키지
DS를 시승한날 사실 GV70 2.5T도 시승예약이 되있었지요 ㅎㅎ 3.5T를 GV70출시된지 얼마 안됬을때 타보고 정말 좋은 인상을 받았었거든요. 그래서 가성비 좋다는 2.5T가 어떤가 너무 궁금했었네요. 그 전 주에 하남스필 갔다가 봤던 그녀석이 똑같은 색에 같은 옵션으로 시승차로 있더라구요. 놀람;; 역시 스포츠팩+울트라마린블루 색상 조합의 디자






BMW X3 30e xDrive M Sport
저는 어차피 전시장방문/시승후기 이벤트는 응모완료하여 상관없어서 말머리 안달았습니다^^ 아이가 둘이되어 520i에 비좁음을 느끼던 중... 가격대에 크게 무리가 없는 (조금은 무리입니다만;;;) X4를 타보고 싶었으나 집근처에 X4가 없어서 그냥 X3라도 타보자, 대충이거보다 좀 답답하겠지.. 싶어서 가봤네요 역시 휘발유차량에 PHEV하이브리드 모터가






현대 GRANDEUR 가솔린 2.5 캘리그라피
1. 외관디자인 호불호 갈리는 디자인으로 앞모습은 아직까지 적응이 어렵네요ㅠ 앞모습만 좀만 더 평범했어도 구매 후보군이었는데... 뒷모습은 예쁩니다!! >_< 2. 내부디자인 대중브랜드에서 이정도 퀄리티의 내부면 정말 대만족입니다. 앰비언트라이트는 좀 더 과감하게 써줘도 좋았을텐데 소재를 좀 더 안좋게 하더라도 앰비언트를 과감하게 더 넣는 것도 좋다고 생





BMW Z4 M40i P2
얼마 전 겟차에서 M5 컴파티션 모델 고민하시는 분 시승차 알아봐드리다가... 우연히 그 전부터 궁금하던 Z4의 시승차가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제가 시승을 하게 되어버렸네요....^^;;;; 그런데 이 Z4 M40i 시승 예약을 잡던 중 평소 궁금해하던 X5 45e 시승차도 여쭤봤더니 마침 다른 자점 차량을 가져다 놓은게 있다고 하셔서 둘 다 타볼 수 있는






DS 오토모빌 DS 7 CROSSBACK GRAND CHIC
전시장 구경을 마치고 바로 시승해봤어요. 착석해서 엔진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멋드러지게 시계가 돌아가면서 고급차에 타고 있구나! 라고 느끼게 해줍니다.(첫짤) 방향지시등 깜박이 소리가 묘하게 매력있습니다. 목탁소리처럼 공명이 있는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깜박이 소리를 계속 듣고 싶어지더라구요 ㅎㅎ 주행중엔 4기통 디젤이다보니 아이들링시 잔진






토요타 Camry XLE Hybrid
차량 시승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차량 트림중 가장 낮은 트림인 LE트림이었는데 가속이나 제동 핸들링 모두 차가 굉장히 좋더라구요. 배터리를 통한 전기모터 개입도 많아서 시내시승하는데도 12-13까지 연비가 치솟았습니다 스포츠모드로 놓고 주행은 엔진음도 커지며 악셀링 전개도 더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서 나름재밌었고 독일차 보다는 소프트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을 전해






BMW M3 Competition First Edition
어제, 오늘 넘 바빠서 이제서야 썼네요^^; 짧게 추려보자면, M4보다 M3가 더 제 취향의 높은톤의 배기음이 남. 주행감각도 더 경쾌한듯한?;; HUD에 주행에 필요한 RPM과 기어단수 나와주는게 아주 만족스러움. 컴포트모드에선 적당히 편하게 일상주행가능. 그래도 밟으면 겁나게 달려버림. RPM을 적게 쓰면서 빠르게 기어를 올리는 세팅을 해놓으면, 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