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HOT
시승후기
4.3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mini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tesla_dim.png

초크미

Lv 110

24.03.08

view_cnt

3,029

프로모션가
프로모션가

0

BMW i5 24년식

eDrive 40 M 스포츠 프로

1억 170만원
i5
총점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3

40이라고 해서 출력이 아쉬울건 없고, 부드럽고 편하게 드라이빙하기 딱 좋은 출력입니다. 승차감도 에어서스덕에 컴포트하고, 방음방진도 잘 해놔서 정숙합니다. 비지니스 세단으로 딱 좋은차가 아닐까 싶어요. 디스플레이로 모든게 들어가는건 좀 별로....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썸네일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1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2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3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4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5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6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7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이미지8
성능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

5

335hp에 후륜조합에 전기차다보니 공도에선 아쉬울것 없는 출력을 내줍니다. 테슬라처럼 탕 쏘는 그런 느낌은 아니고, 컴포트 모드에선 내연기관과 큰 이질감없이 부드럽게 쏴주네요. 스포츠모드로 가면 펑펑 스트레스없이 쏴주고, 전기차 특유의 초반토크덕에 시트에처박히는 느낌도 살짝옵니다. 단 가속시 뒷바퀴만 힘을 내주다보니 2.25t에 달하는 무게감이 살짝 느껴지긴합니다. 그렇다고 느린건 아니지만, 민첩함은 살짝 떨어지긴합니다. 스티어링휠 왼쪽 뒤에 달린 부스트페들을 당겨주면 일시적으로 오버부스트를 하면서 출력을 더 올리는 요소도 재미는 있습니다. 다만, 회생제동량을 조절하는 용도로라도 패들시프트를 냅둬줬음 어땠을까 싶긴합니다. 오른손이 심심해요 ㅎㅎ 부스트는 패들말고 스티어링휠 위에 버튼식으로 해줬음 어땠을까 싶네요. 참고로 회생제동은 앞차와의 거리에 맞춰서 능동적으로 조정되는건 매우 좋습니다. 내연기관에서 엔진브레이크 걸리는듯한 느낌정도여서 이질감도 없습니다. 승차감은 컴포트 모드에선 정말 부드럽고, 후륜에어서스 덕분인지 잔요철이나 잔잔한 포트홀정도는 가볍게 넘어줍니다. 지상고가 조금 높게 세팅된것도 영향이 있는듯도 싶네요. 제 M550i는 세팅이 낮고, 살짝 하드한 세팅이라 확연히 비교가 되긴했습니다. M스포츠프로에는 후륜조향이 들어가는것도 플러스요인인듯해요. 굳이 M60만큼의 출력이 필요한게 아니라면 MSP로 가는게 풀옵션이라 좋을듯합니다.

디자인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음...외관은 G30에 비해 우락부락해진 느낌입니다. 원래 제임스본드가 피어스브로스넌에서 대니얼크레익으로 바뀐느낌정도? 조금더 야성미가 넘쳐보이네요. MSP의 외관은 M60이랑 차이가 거의 없어서 M마크를 봐야 알정도로 동일합니다. 굿굿. 실내는 확실히 타면 신차느낌이 확 들긴합니다만, 제 스타일은 아닌.... 특히 시트가 굳이 어정쩡하게 투톤으로 가야했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시트의 착좌감은 정말 편안합니다. 푹신푹신하고, 특히 2열 등받이 쪽이 푹신해서 좋더라구요. 단, 조금 등받이가 서있긴합니다. 이건 원래 5시리즈들이 다 그랬던것 같고, 실내공간이 좀 넓어져서 쾌적해진듯합니다. M시트벨트를 넣어주는건 MSP여서인듯 싶긴한데 그건 좋아요.

옵션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소프트도어클로징이 없는거 빼곤...다 있습니다. 문제는 기능들을 사용할때 죄다 터치식이거나 디스플레이 상에서 컨트롤해야해서, 정말 불편합니다. 드라이브모드 셀렉트도 센터쪽 터치를 하고, 다이얼을 또 돌려서 선택해야하는데, 터치하는것도 위치가 애매하고 운전하다가 정확히 누르기가 매우 힘듭니다. 스티어링휠에 당연히 있어야할 열선핸들버튼도 사라지고 디스플레이에서 공조기 버튼을 누르고 팝업에서 열선핸들을 따로 눌러줘야하는.... 아날로그에 익숙한 저같은 아저씨는 이딴 기능들을 매우 혐오합니다. 운전하다가 디스플레이 찾아보고 터치하고 ... 음..아닌것 같아요. 요즘 차들 버튼 하나라도 없애서 원가절감하고 싶은건 알겠는데, 운전하면서 조작해야하는 것들은 버튼으로 따로 빼줘야 직관적이고 좋을듯 싶네요. 뒷자리에 공조기는 다이얼에서 터치버튼으로 바뀐건 정말 좋더라구요. 제 차 2열에 애들이 앉는데 매번 발로 그 다이얼을 건드려서 온도가 마음대로 돌아가는게 정말 거슬렸거든요.

연비
star_redstar_redstar_redstar_redstar_gray

4

히터를 켜놓고 있었고 68%에서 245km 찍히는걸 보니, 모드나 공조기 여부에 따라 다르겠지만 풀충전시 360~400? 정도 가지않을까 싶네요. 81.2kWh 배터리를 장착한 차 치고는 평범한 수준인듯해요.

댓글

23

HOT
시승후기
4.3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 너무 타고파 시승신청 해서 시승 하고 왔습니다ㅎㅎ

에스컬레이드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를 매우 좋아하지만 또다른 매력인 캐딜락 그리고 그중에서 뚱띠의 보스 급인 에스컬레이드 그것도 롱바디!! 미쳤다고 할수 밖에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mw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kia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
동탄 현마허|24.02.27
like-count10
commnet-count27
view-count3,200
24.02.27
시승후기
4.5

14년만에 당첨된 설 시승 이벤트! 재미나게 타고 다니려 합니다.

설 이벤트로 6박 7일 동안 타야 하눈 천운을 얻은 저는 재미나게 타보려고 합니다ㅋㅋㅋ 원래 제 차는 잠시 내려놓고 일주일 내내 쏘하만 탈 생각에 기대도 크고 어떠한 옵션이 있는지 부터 궁금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mw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kia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
동탄 현마허|24.02.09
like-count4
commnet-count8
view-count1,343
24.02.09
HOT
시승후기
3.3

카니발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사진이 연비 찍은거 밖에 없어서 대체 합니다 3장 이상 올리라고 해서.. 5500씩 주고 살 차는 아닙니다 옵션 합리적으로 선택해서 4천~중반 쯤으로 끝내시길요 차값이 3.5가솔린 보다는 500만원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mw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ia.png
마갈량이스|24.01.17
like-count11
commnet-count20
view-count3,084
24.01.17
HOT
시승후기
3.8

폴스타2 LR FWD 시승기입니다.

육지에서 친구들이 제주도로 놀러온 관계로, 제가 해외연수 준비중으로 모든일정 내내 함께하지 못하고, 또, 제네시스 G70에 짐을 담기엔 겨울이라 옷이 두꺼워 트렁크 공간이 부족하였습니다. 그래서,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genesis.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g-moblility.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hyundai_dim.png
NamuOh|24.01.16
like-count10
commnet-count17
view-count2,447
24.01.16
HOT
시승후기
4.8

Q8 55TFSI 시승

X6, GLE쿱, Q8, 패밀리카로는 Q8 이놈이 제일 나은듯 참고로 프로모션 가격은 별로 관심이 없어서 필수값이라 대충 넣음 심플하게 승차감 좋음 잘 세팅된 폭바계열 에어서스 X6 40i에 비해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porsche.png
부루리|24.01.06
like-count12
commnet-count9
view-count3,767
24.01.06
HOT
시승후기
4.5

사고대차로 그랜저 신형 타봤습니다.

기말고사 주간이나 공부가 손에 안잡혀 리뷰 작성합니다...😂 G70을 업어온지 4일만에 주차중 사고가 나 타보게 되었습니다... 현대의 플래그십! 성공의 아이콘 그랜저입니다. 같은 그랜저 h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genesis.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kg-moblility.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hyundai_dim.png
NamuOh|23.12.19
like-count8
commnet-count18
view-count3,514
23.12.19
HOT
시승후기
3.3

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 2.5 시승기

하브라서 시동걸때 아무소리안남. 승차감도 푹신푹신 나쁘지않음. 근데 좀 달려볼까 하고 밟아보면, 그때부터 발에 고블린을 밟고 괴롭히는듯한 소리를 냄. 밟을때마다 정말 기분이 더러움. 밟을때마다 졋ㅇ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bmw.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mini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tesla_dim.png
초크미|23.12.12
like-count12
commnet-count16
view-count2,518
23.12.12
HOT
시승후기
4

폴스타2 싱글모다 24시간 후기!

페리전 전륜 버전 입니다 지인 장기렌터카로 하루 타보았고 느낀점 주관적으로 간단히 써보겠읍니다 (가성비, 그돈씨 같은 금전적 언급은 하지 않겠읍니다) 1. 디자인 개취이지만 이쁘다 2. 1열 시트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kia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tesla.png
여드름|23.11.14
like-count17
commnet-count14
view-count2,261
23.11.14
HOT
시승후기
4.3

렉서스 NX 450h+ 프리미엄

시트가 일본차는 편해서 매우좋은거같습니다 중형차이지만 공간감은 준중형이라 사이즈만 중요한분들은 다른차가 나을거같습니다 라브랑같은플랫폼인데 시트도 더크고 어떤이유에서인지 공간감이 좀더 작게느껴지네요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enz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mw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lexus.png
다음엔머타지|23.11.13
like-count13
commnet-count10
view-count2,393
23.11.13
시승후기
4

혼다 CR-V 4WD 하이브리드 투어링

시트는 무난했고 라브보다는 좀더 딱딱했습니다(미세한차이) 공간감은 좋았습니다 뒷자석틸팅은 아주많이되서 뒷자석사람이 아주 편안해했습니다 잔진동은 못걸러주는 느낌을 받았어요 라브는 다걸러주고 좀 편안했

thumbnail
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enz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dim/badge_bmw_dim.pnghttps://img.getcha.io/v7_brand_logo/brand_14_black/lexus.png
다음엔머타지|23.11.12
like-count8
commnet-count5
view-count1,459
23.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