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탐방3편] 포르쉐 카이엔쿠페 시승기


초크미
24.06.21

2,293

0
카이엔 쿠페






4.3점
포르쉐 뱃지를 달아놓은 Q8. 강남 아줌마들의 싼타페가 된 이유가 있다. 차가 나쁘단게 아님. 포르쉐라는 브랜드 헤리티지에 과연 카이엔(쿠페)이 어울리는 차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추후 국내에 들어올 S나 GTS모델엔 확연한 차이를 줄지 궁금. 만약 바로 직후에 파나메라4를 안탔다면 이런 실망감은 없었을수도 있다.





4점
시승코스가 생각보다 길어서 12~3km정도 주행한것 같음. 공도와 자동차 전용도로 막히는 도로, 잘 뚫린 도로 모두 지나와서 해보고싶은건 다해본듯. 파나메라는 16km정도로 더 탔음. 카이엔에만 8단PDK가 아닌 자동8단팁트로닉S 미션이 들어가는데, 이걸로 인해 포르쉐만의 특장점이 많이 사라지는것 같음. 이게 또 터보GT같은 괴물파워를 만나면 어떻게 될진 모르겠지만, 노멀3.0에선 그냥 많이 보던 SUV정도 느낌. 카이엔만 탔을땐 그저 생각보다 안정적이고 편하네? 정도의 느낌이었는데, 파나메라를 이어서 타보니, 카이엔은 다른집 자식 같더라는...ㅠ.ㅠ 카이엔쿱과 얼마전에 탔덬 X6(40i)는 같은 쿠페형이라 그런지 승차감나 서스펜션 감도가 비슷했다고 느꼈네요. 속도를 못내거나 하는건 아닙니다. 이정도 반응과 출력이면 참 괜찮은데, 스포츠카 브랜드의 SUV라면 달리는 '재미' 면에서도 어느정도 만족시켜주면 좋았을텐데, 소리나, 진동, 미션체결에서 오는 직결감, 다운시프팅에서 오는 위잉하는 소리 등등...뭐하나 감성적인 면을 전혀 못채워주네요. 반면 파나메라4는 기본형이라도 모든것이 만족스러웠다는...; SUV의 특성상 PDK보단 내구성좋은 팁트로닉을 넣은건 이해하지만, 같은 ZF미션이라도 BMW와의 궁합이 확실히 더 좋아보입니다. 적어도 제가 타본 이 노멀 카이엔은 포르쉐만의 스포츠 DNA와는 거리가 멉니다.





5점
디자인이야 뭐...이쁘죠. 카이엔쿱 is 뭔들. 실내 디자인도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크러스터가 디지털로 바뀐건...어떻게보면 시인성이 좋아졌다고 볼수도 있고, 5구,3구 로 선택이 가능한것도 좋았네요. 다만, 이전까진 아날로그로 유지해주던 타코미터가 디지털이 된건 살짝 갬성적인 면에서 떨어져보임.





4점
HUD는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여전히 타사(벤츠,비엠) 에 비해 시인성이나 디자인면에서 부족하고, 스티어링휠 텔레스코픽이 수동인것도 아쉬움;; 하지만 주행관련된 PDCC 옵션은 꼭!! 들어가야한다고 봄. 정말 발군임. 덩치가 큰 SUV인만큼 코너나 좌우 이동할때 롤이 정말 최소화되고, 후륜조향과 함께 조합되면 기능이 더 배가됨. 버매스터 스피커는 정말 좋은 옵션이지만 700만원이나 주고?? 는 아닌듯. 파나메라4에서 보스오디오 들어보니 이정도면 충분하다 느꼈음. 센터쪽 공조기패널은 판이 통째로 눌림;; 생각보다 강하게 눌러야함. 이게 운전하다가 원하는 버튼 찾아서 그 감도로 누른다는게 쉽지않음. 그나마 토글스위치로 온도조절 가능한건 다행이지만, 쓰다보니 그래도 누르는 감도는 적응함. 공조기는 다 귀찮고 가장 가까운 auto 버튼만 쓰게됨. 반자율주행은 기본으로 들어가지만, 차선유지기능은 옵션으로 넣어야함. 시승차는 그게 없어서 차간거리유지기능만 있었음. 이후 파나메라엔 차선유지기능이 들어가서 한결 편했지만, 최근 벤비타보고 느낀 반자율주행기술보단 조금 못한듯.





4점
이번에도 연비를 못봄;;; 이번엔 연비 좀 봐야지...하면서 맨날 까먹음.ㅠ.ㅠ 파나메라는 봤는데, 16.5km 타고 4.3km/l나옴. 파나메라는 밟을때마다 즐거워서 많이 밟았음. 카이엔은 미션덕에 이보단 효율이 좋을듯.
댓글
9
wong
좋은 시승기네요! 파나메라 기본 모델도 911 타고 나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ㅎㅎ

1

1


초크미
3년전에 992카레라4s시승했었는데, 아직도 그 감각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ㅎㅎ 언젠가 소유해서 평생 갖고갈 차로 찜해놨습니다. 과연 가능할지...ㅠ.ㅠ

1

0


장세진
카이엔S(8기통)은 완전 다른 차입니다. 작년에 PWRS에서 써킷 주행 해보고 기존 카이엔이랑은 완전 달라서 깜짝 놀랐어요~~♡

1

2


장세진
그리고.. 현재 파나메라도 GTS는 또 완전 다른 차입니다. 이젠 진짜 포르쉐 같더라구요~~♡

1

0


초크미
PWRS를 꼭 한번 참석해야겠어요 ㅎ 저도 트랙에서 애들 좀 타보고 싶네요. 파나메라4 는 의외로 기본형인데도 재밌어서 놀랐네요 ㅎ GTS로 가면 완전 대박일듯! 포르쉐는 뭔 모델이던 일단 GTS를 타봐야할듯....ㅎㅎㅎ 신형911GTS나오면 꼭 타봐야겠어요.

1

0


auto2063
카쿱 노말은 갬성으로 타야죠 ^^

1

3


초크미
아무갬성이 안느껴져서 문제 ㅋㅋ

1

0


auto2063
거의 반값에 X4M타겠슴다

1

0


초크미
같은 돈으로 X6M도 가능하다는 ㅎㅎ

1

0
[SUV탐방2편] 벤츠 GLE450 4MATIC 시승기
이전 X7부터 팸카선택을 위한 준대형 SUV들을 주욱 타보려고 합니다. 어제는 벤츠팸카의 정석 GLE450를 타봤어요. 물론 예전에도 타본적이 있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실내 넓고, 노면소음 진동 잘잡아주고, 에어서스펜션 부드럽고, 낭창낭창해주고, 팸카로 딱 좋음. 항속주행할때 안정감이나 수욱 밀어주는 부드러움은 벤츠만이 갖고있는 능력으로 보임.





[SUV탐방1편]BMW X7 xDrive 40d MSP 시승기
1년도 안된 오공이에 매우 만족하고 있지만, 아내랑 아이들이 넓고 큰차를 타고싶어해서.. 큰아들이 차에 자기 자전거를 넣고 싶답니다;(10살) 울며겨자먹기로 일단 SUV들을 알아보고 있음. 바꿀지 말지는 확정은 아니지만, 언젠간 바꿔야할듯해서.. 1순위는 X5 50e mspro. 전기로 100km를 가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봄. 50이란 숫자도





포드 머스탱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쿠페
개멋진 카 간지카 바이퍼블루 색상👍👍 멋에사고 멋에죽는차 이게 미션때문인지 모르겠는데 한번씩 초반에 팍 팅겨져 나가는게 별로입니다 ㅠㅠ 생각보다 승차감 괜찮고(너무기대를안해서그런가) 핸들링도 가볍게 잘 돌아져나가고 좋았습니다 쭉쭉 잘나갔어요 외부 풍절음과 하부소음이 좀 많이느껴지고 인터넷에서 소녀배기음이라하길래 일반차들이랑 비슷할줄알았는데 2.3인데도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와이프가 궁금해해서 두번째 시승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차는 역시좋지만 타브랜드의 신차출시로 인해 왜 판매량에서 밀리는지 알게되었습니다 3년전에시승할때는 생각보다 너무좋았는데 지금다시타보니 또 그냥그렇네요 23년식이 끝이네요 이제내연기관은 홀수로나온다는데 빨리 풀첸지 신차가나왔으면하네요 지금이라면 판매량대로 벤츠비엠에 밀릴수밖에없을것 같습니다 핸들링 주행성능







렉서스 RX 350h 럭셔리
사진을 많이못찍어서....😭 연비좋은 하이브리드에 큰차를 원하면서 차에 크게 신경안쓰고 탈차라면 이차밖에없겠지만 니즈가 다른걸 원한다면 굳이??하면서 고민될차 같습니당 nx가 딱적당하니 좋은것 같고 nx랑 전반적으로 그냥비슷하고 차크기만 커진느낌 앞좌석은 조금차이나고 뒷좌석은 많이차이남 nx350이랑 별큰차이를 모르겠네요 nx350은 좋지만 rx를 거의1







CLE 450 시승차 주행후기 입니다.
E클래스 쿠페와 C클래스 쿠페를 모두 단종시키고, 새롭게 도전하는 차량 이지만 9600만원의 가격으로 이전 E쿠페보다도 저렴하고 CLE200도 C클래스 쿠페 가격에 E클래스 쿠페 크기의 차량이다 보니 가성비도 뛰어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영상이나 글은:https://blog.naver.com/benz_jyh/223396847752) 3000cc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40이라고 해서 출력이 아쉬울건 없고, 부드럽고 편하게 드라이빙하기 딱 좋은 출력입니다. 승차감도 에어서스덕에 컴포트하고, 방음방진도 잘 해놔서 정숙합니다. 비지니스 세단으로 딱 좋은차가 아닐까 싶어요. 디스플레이로 모든게 들어가는건 좀 별로.... 335hp에 후륜조합에 전기차다보니 공도에선 아쉬울것 없는 출력을 내줍니다. 테슬라처럼 탕 쏘는 그런 느낌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 너무 타고파 시승신청 해서 시승 하고 왔습니다ㅎㅎ
에스컬레이드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를 매우 좋아하지만 또다른 매력인 캐딜락 그리고 그중에서 뚱띠의 보스 급인 에스컬레이드 그것도 롱바디!! 미쳤다고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행성능 : 이 육중한 바디를 갖고 있으면서도 튀어나가는거나 성능면에서는 깔게 없죠 괜히 고배기량이 아닌...다만 브레이크는 조금 밀립니다. 모 당연






14년만에 당첨된 설 시승 이벤트! 재미나게 타고 다니려 합니다.
설 이벤트로 6박 7일 동안 타야 하눈 천운을 얻은 저는 재미나게 타보려고 합니다ㅋㅋㅋ 원래 제 차는 잠시 내려놓고 일주일 내내 쏘하만 탈 생각에 기대도 크고 어떠한 옵션이 있는지 부터 궁금한 찰나에 잘 된거 같아요ㅋㅋㅋ 어제 차 를 수령하고 열심히 타고 있습니다! 국산차 옵션은 진짜..수입차가 비벼볼 정도도 아닐 정도로 앞서 있고 많고 그렇네






카니발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사진이 연비 찍은거 밖에 없어서 대체 합니다 3장 이상 올리라고 해서.. 5500씩 주고 살 차는 아닙니다 옵션 합리적으로 선택해서 4천~중반 쯤으로 끝내시길요 차값이 3.5가솔린 보다는 500만원 이나 비싼 1.6t하브 2.2디젤 보다는 300만원 비싼 1.6t하브 개인적으로 글쎄? 입니다 주행거리 많은사람은 여전히 디젤이 좋고 적은사람은 가솔린이 낫습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