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탐방4편] BMW X5 40i M스포츠 시승기


초크미
24.06.27

3,744

1,000
xDrive 40i M 스포츠






4.8점
뭘로 봐도, 1억초반대 준대형 럭셔리SUV를 산다고 하면, 1순위로 추천해주고 싶다. 성능이면 성능, 승차감, 연비까지...동급대비 실내공간이 살짝 아쉬운것 때문에 0.5점을 덜줬지만, 개인적으론 이정도면 충분한 공간이라 본다. 대한민국 평균 키가 175.5인데, 겟차엔 다들 어찌나 키가 크신건지 2m가 넘는 거인들만 사는건지 더 넓은걸 원하는데, 대한민국 평균 키를 생각하면 오바다. 분명히 충분하다.





5점
가장 먼저 시동걸면서 '어랏? 전기차야?' 할정도로 정말 정숙하고 깔끔한 시동이 걸립니다. 뒷자리에 앉았던 아내는 시동이 걸린걸 느끼지도 못했다고 하네요. 확실히 48v마일드하이브리드의 역할은 스타트에서부터 느껴집니다. 주행성능 출발하면서 악셀을 밟아보면, 정말 반응성이 즉각적이라 기존 6기통 타던 느낌하곤 또 다르더라구요. 훨씬 스무스하고 부드럽게 나갑니다. 기본 공도에서 내는 일반적인 60km 이하에선 렉이 느껴지지 않고, 부드럽게 운행이 가능합니다. 마일드하이브리드는 한번 경험하면 이전으로는 돌아가기 힘들것 같네요. 속력을 내기 위해 악셀을 몰아붙이면 엔진의 특성이 좀 나옵니다. 아무래도 6기통터보엔진의 반응은 터보렉이 아주 살짝 발생하긴 하지만, 그마저도 이전모델에 느껴지던 반박자가 정도가 아닌, 전기차 타시던 분들이 아니면 거의 못느낄 정도의 반응이 나옵니다. 그래도 터보랙이 완전히 없어졌다! 는 아니므로 순간적으로 추월을 시도한다던가 가속이 필요할땐 타이밍에 익숙해질 필요는 있습니다.(이건 8기통에 더 가벼운 M550i를 운영하다보니 느끼는걸지도 모르겠습니다) 브레이킹에서는 아무래도 무게감이 있다보니 아주살짝 밀리는 감도 있습니다. BMW의 SUV라면 빡!빡! 서야하는거 아닌가? 할수도 있지만, Mid SUV가 그렇게 서려면 X5 M60i나 X5M으로 가는게 맞지않나 싶네요. 타사랑 비교하면 사실 브레이킹은 잘드는편이긴 합니다. 승차감 에어서스펜션의 활용에 있어서는, BMW만큼 스포티한 면을 버리지않으면서도 부드러운 세팅을 잘하는 브랜드가 있나 싶네요. 어느정도의 요철과 불규칙한 노면을 상쇄시키는 능력도 탁월하고, 방지턱을 넘을때도 앞뒤범프에 여유있는 반동으로 어지간한 높은 턱도 불쾌하지않을 정도의 적당한 바운스로 넘어줍니다. 하지만 X7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급차이(?)에서 오는 약간 통통 튀는 느낌은 있습니다. (X7쪽이 더 묵직하고 부드러움.) 2열에 앉았던 아내는 무심하게(;) 일때문에 핸드폰을 하면서 시승했는데, 아무 불편함을 못느끼면서 탔다는걸 보면 2열 승차감도 괜찮은;;;... 음...직접 2열에 못타보는 사실이 아쉬움.





5점
X5죠 뭐. 무난합니다. 조수석쪽 대시보드에 <<<<>>>>>X5 이거만 좀 어떻게 해주면 좋겠다는;; 시트색상도 좀 더 다양해졌음 좋겠고...





4점
온갖 옵션이란 옵션은 다 있음. 냉온컵홀더는 각각 조절되서 좋음. 뒷자리 선블라인드가 있는건 참 좋은데, 수동이라 살짝 아쉬움. 자동으로 하려면 X7을 가야하나봄. 2열 각도에 대한 불만들이 많던데, 오늘 현대차 전시장에서 GV80 2열에 앉아보고 조금 이해가 갔음. 살짝 더 젖혀보니 편하긴 함. GV80은 실내는 정말 짱인듯. X5리뷰인데...움..;; 미드사이즈SUV답게 시트포지션이 높고, 큰 창으로 시야가 좋아서, 주행시 한층 여유로운 느낌입니다. 하지만 햇빛에 사이드쪽이 반사되서 전면 유리에 비치는 모습이 있는데, 살짝 거슬리는 부분도 있었네요. 뭐때문에 반사가 되었는진 모르겠습니다.





5점
연비를 또 체크를 못하는 불상사가....ㅠ.ㅠ 공식복합연비가 9.2km/l 가 나오는걸로 봐서는 이 육중한 놈이 연비까지 준수한걸로 보입니다. 이미 정점인 내연기관 기술력은 점점 더 안정적으로 변해가는 느낌. 전기차로 넘어가야하나 고민중인데, 시승을 하면 할수록 기변에 대한 생각이 안드로메다로 가는 중입니다.
댓글
15


늑대본능
40i 사랑이죠 다른건 눈에 않들어오죠 👍

2

1


초크미
괜히 실키식스가 아니더라구요^^

0

0


충분한모닝빵
연두 번호판 신경 안쓰이시나요? 저는 glc43쿱 고민 중인데 연두 번호판으로 차박 가능할까 싶어서 ㅋㅋㅋ

1

1


초크미
시승차입니다^^

0

0


요단강
호빗족인 저한테는 너무 커서 그리고 비싸서 패스 ㅎ

1

3


초크미
요단강님 오랜만이용~ㅎ 사실 저도 운전하기엔 X5보단 컴팩트한 X3정도 크기를 좋아합니다^^

0

0


요단강
초크미님 반갑습니다. 전 Q4 사이즈가 딱 좋더군요. X3도 살짝 큰 느낌입니다.

1

0


초크미
Q4이트론 요즘 잘 나가던데 ㅎ 딱이실듯 👍

0

0


FAITH YJ
이글을 양재초밥님이 보셔야 하는데요…

1

4


초크미
응? 양재초밥님 X5 사시나요?ㅎ

0

0


FAITH YJ
ㅋㅋㅋ 궁금하쥬? ㅋㅋㅋ

1

0


초크미

0

0


정요나
ㅋㅋㅋㅋㅋㅋㅋㅋ🤣🤣😅😅

1

0

손님814
Suv 탐방 재미나네요 혹시 르반떼는 시승안하시나요 ㅋㅋㅋㅋ 궁금합니다 왠지 초크미님 취저일거같아서요

1

1


초크미
르반떼 넘 좋아하죠~ 22년도인가 그랑루쏘 모델 함 타봤었는데, 생각보다 안정적이고, 승차감이 좋아서 놀랐었네요. 배기음이나 스포츠성도 좋고... 인테리어가 질은 좋은데 올드하고, 연비가 사악해서 문제;;ㅎ

0

0
[SUV탐방3편] 포르쉐 카이엔쿠페 시승기
포르쉐 뱃지를 달아놓은 Q8. 강남 아줌마들의 싼타페가 된 이유가 있다. 차가 나쁘단게 아님. 포르쉐라는 브랜드 헤리티지에 과연 카이엔(쿠페)이 어울리는 차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추후 국내에 들어올 S나 GTS모델엔 확연한 차이를 줄지 궁금. 만약 바로 직후에 파나메라4를 안탔다면 이런 실망감은 없었을수도 있다. 시승코스가 생각보다 길어서 12~3km





[SUV탐방2편] 벤츠 GLE450 4MATIC 시승기
이전 X7부터 팸카선택을 위한 준대형 SUV들을 주욱 타보려고 합니다. 어제는 벤츠팸카의 정석 GLE450를 타봤어요. 물론 예전에도 타본적이 있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실내 넓고, 노면소음 진동 잘잡아주고, 에어서스펜션 부드럽고, 낭창낭창해주고, 팸카로 딱 좋음. 항속주행할때 안정감이나 수욱 밀어주는 부드러움은 벤츠만이 갖고있는 능력으로 보임.





[SUV탐방1편]BMW X7 xDrive 40d MSP 시승기
1년도 안된 오공이에 매우 만족하고 있지만, 아내랑 아이들이 넓고 큰차를 타고싶어해서.. 큰아들이 차에 자기 자전거를 넣고 싶답니다;(10살) 울며겨자먹기로 일단 SUV들을 알아보고 있음. 바꿀지 말지는 확정은 아니지만, 언젠간 바꿔야할듯해서.. 1순위는 X5 50e mspro. 전기로 100km를 가는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봄. 50이란 숫자도





포드 머스탱 에코부스트 프리미엄 쿠페
개멋진 카 간지카 바이퍼블루 색상👍👍 멋에사고 멋에죽는차 이게 미션때문인지 모르겠는데 한번씩 초반에 팍 팅겨져 나가는게 별로입니다 ㅠㅠ 생각보다 승차감 괜찮고(너무기대를안해서그런가) 핸들링도 가볍게 잘 돌아져나가고 좋았습니다 쭉쭉 잘나갔어요 외부 풍절음과 하부소음이 좀 많이느껴지고 인터넷에서 소녀배기음이라하길래 일반차들이랑 비슷할줄알았는데 2.3인데도







아우디 A6 45 TFSI 프리미엄
와이프가 궁금해해서 두번째 시승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차는 역시좋지만 타브랜드의 신차출시로 인해 왜 판매량에서 밀리는지 알게되었습니다 3년전에시승할때는 생각보다 너무좋았는데 지금다시타보니 또 그냥그렇네요 23년식이 끝이네요 이제내연기관은 홀수로나온다는데 빨리 풀첸지 신차가나왔으면하네요 지금이라면 판매량대로 벤츠비엠에 밀릴수밖에없을것 같습니다 핸들링 주행성능







렉서스 RX 350h 럭셔리
사진을 많이못찍어서....😭 연비좋은 하이브리드에 큰차를 원하면서 차에 크게 신경안쓰고 탈차라면 이차밖에없겠지만 니즈가 다른걸 원한다면 굳이??하면서 고민될차 같습니당 nx가 딱적당하니 좋은것 같고 nx랑 전반적으로 그냥비슷하고 차크기만 커진느낌 앞좌석은 조금차이나고 뒷좌석은 많이차이남 nx350이랑 별큰차이를 모르겠네요 nx350은 좋지만 rx를 거의1







CLE 450 시승차 주행후기 입니다.
E클래스 쿠페와 C클래스 쿠페를 모두 단종시키고, 새롭게 도전하는 차량 이지만 9600만원의 가격으로 이전 E쿠페보다도 저렴하고 CLE200도 C클래스 쿠페 가격에 E클래스 쿠페 크기의 차량이다 보니 가성비도 뛰어난 모델이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영상이나 글은:https://blog.naver.com/benz_jyh/223396847752) 3000cc




BMW i5 eDrive40 M스포츠프로 시승기
40이라고 해서 출력이 아쉬울건 없고, 부드럽고 편하게 드라이빙하기 딱 좋은 출력입니다. 승차감도 에어서스덕에 컴포트하고, 방음방진도 잘 해놔서 정숙합니다. 비지니스 세단으로 딱 좋은차가 아닐까 싶어요. 디스플레이로 모든게 들어가는건 좀 별로.... 335hp에 후륜조합에 전기차다보니 공도에선 아쉬울것 없는 출력을 내줍니다. 테슬라처럼 탕 쏘는 그런 느낌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 너무 타고파 시승신청 해서 시승 하고 왔습니다ㅎㅎ
에스컬레이드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를 매우 좋아하지만 또다른 매력인 캐딜락 그리고 그중에서 뚱띠의 보스 급인 에스컬레이드 그것도 롱바디!! 미쳤다고 할수 밖에 없었습니다. 주행성능 : 이 육중한 바디를 갖고 있으면서도 튀어나가는거나 성능면에서는 깔게 없죠 괜히 고배기량이 아닌...다만 브레이크는 조금 밀립니다. 모 당연






14년만에 당첨된 설 시승 이벤트! 재미나게 타고 다니려 합니다.
설 이벤트로 6박 7일 동안 타야 하눈 천운을 얻은 저는 재미나게 타보려고 합니다ㅋㅋㅋ 원래 제 차는 잠시 내려놓고 일주일 내내 쏘하만 탈 생각에 기대도 크고 어떠한 옵션이 있는지 부터 궁금한 찰나에 잘 된거 같아요ㅋㅋㅋ 어제 차 를 수령하고 열심히 타고 있습니다! 국산차 옵션은 진짜..수입차가 비벼볼 정도도 아닐 정도로 앞서 있고 많고 그렇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