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IONIQ 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후라이드후라이
21.09.09

2,888

3,920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5점
요즘 대세인 전기차 아이오닉5 약 한달간 시승기(3200km) 입니다. 기존에 업무용으로 타던 레이의 유류비가 월 50만원이상 들었는데 아이오닉5 타고 거의 1/3이하로 줄었네요. 잘나가고 조용하고 유지비 적게 들고 상당히 만족하며 탔던 한달입니다. 단점은 충전 시간과 인프라 겠죠. 집 근처에(아파트 단지내나 동네주변) 충전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조금 준비성 있는 성격?이라면 강력추천 합니다ㅎㅎ










5점
제원상 210마력쯤 된다는데 367마력의 벤츠cls(2년째 소유중) 못지않은 출력으로 느껴지고 변속없이 나가니까 느낌상은 더 빠른거 같습니다. 한달동안 벤츠는 잠깐 세번 정도 탔네요ㅎㅎ 코너링과 승차감도 후륜의 장점이 나오네요.





5점
더 윗급(프레스티지)의 옵션과 익스테리어가 아쉽긴 하지만 운좋게 바로 출고한터라 고를 순 없었지만 외부 흑백의 조화와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에 만족합니다.





5점
보조금 포함하면 총 4000만원 이하로 출고해서 자율주행 포함 이만한 옵션이면 가성비 좋다고 생각됩니다.





5점
1kw 기준 시내 약 6km초반 고속 약 5km초반 회생제동을 적극사용시 위 연(전)비가 나오며 일반적으로 5km내외(공식)라 보심 됩니다. 그냥 막 타도 휘발유의 1/3이하 수준인데 욕심이 나니 더 신경쓰네요ㅎㅎ
댓글
26
BMW 3 Series 320i
우주 최강 가성비인것 같아요 이 가격대에서 선택지는 3시리즈 뿐이었을 정도로 가성비 갑이에요:) 외관은 말할것도 없고 실내도 너무 이뻐요~ 와이프가 타기에 딱 좋은 차라고 생각해요 탈수록 참 잘만들





애스턴마틴 DBS Superleggera V12
본드가 왜 타는지 알 것 같습니다. 영국의 12기통 감성은 최고, 하차감은 애매.. 외관 사진을 깜빡해서 외관은 인터넷에서 가져왔습니다. 강렬한 배기음이 30키로에서도 100키로로 달리는듯한 기분이







현대 AVANTE hybrid 1.6 인스퍼레이션
*현대모터클럽의 차량 지원을 받았습니다* 올초에 좋은 기회가 닿아 차량을 일주일간 시승해보았는데, 굉장히 마음에 드는 차량으로 연비도 좋고 동승한 사람들의 만족도도 높았던 차량입니다 ,고속위주로 1






현대 IONIQ 5 롱레인지 익스클루시브
실내공간 넓고 생각보다 달리기 좋은차 ,후륜 모델이라 4륜보다는 출력이 부족하지만, 전기차 특유의 토크감은 살아있습니다. 150-160까지는 무난하게 나가고 190에 리밋이 걸려 있습니다. 정지상







벤츠 GLE-Class AMG GLE 63 S 4MATIC + Coupe
Gle63s amg, X6M, RSQ8 세가지를 많이 비교하실 것 같은데 X6M은 아직 시승을 못했고 GLE와 RSQ8만 시승을 해봤습니다. 제원상 성능은 RSQ8이 근소하게 우세하고 실제 주행을







BMW 4 Series M440i Coupe xDrive P2
그냥 이거 사자 !!!!! 자동차 매니아로서 놓칠 수 없는 운전재미와 일상영역대 무리없이 타는 용도로도 제격인 차라고 생각합니다. ,M440i xDrive 6기통 3.0리터 가솔린 터보 출력






테슬라 Model Y Long Range
자동차를 전자기기로 느껴지게한 차 ,가속감좋고 승차감도 생각보다 나쁘지않음 ,호불호갈릴수잇으나 개인적으로 맘에듬 ,안전도는 미국최고점수받은차량. 오토파일럿기능 우수 ,전기차로 전비 무척좋음





벤츠 EQA EQA 250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크게 기대하고 시승한 차량은 아니었는데 주행성능 승차감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전기차답게 정말 조용해서 주행 중에 에어컨 소리만 들립니다 ㅎㅎㅎ 착좌감이라고 하나요?




현대 PALISADE 2.2 디젤 프레스티지 8인승 2WD
여유로운 공간의 패밀리카를 원하신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이나 역시나 페이스리프트를 앞둔 모델이라 그런지 다소 실내 디자인이나 이런 측면에서 예전 느낌이 남아있는 점이 다소 아쉽습니다. 하지만





포르쉐 Cayenne Coupe Cayenne Coupe
와.. 라는 말뿐.. 차린이인 제 입장에서는 카이엔쿱 기본 모델의 스포츠플러스 모드에도 지릴뻔 했습니다.. 1억 넘는 차에 다소 아쉬운 2열의 편의 장비는 어쩔 수 없지만, 점점 전기차로 세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