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
자유주제

BMW iX3 출시의 의미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조회 수100

안녕하세요! 최근 BMW가 '노이에 클라쎄(Neue Klasse)' 플랫폼에 대해 발표한 내용을 보고 정말 흥미로워서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단순한 신차 출시를 넘어 BMW의 미래를 통째로 바꿀 만한 이벤트일까요?!

“노이에 클라쎄'는 사실 1960년대에 BMW를 위기에서 구하고 지금의 위상을 만든 핵심 모델 라인의 이름입니다. 당시의 '노이에 클라쎄'가 BMW의 부흥을 이끌었듯, 이번 플랫폼 역시 전기차 시대의 BMW를 책임질 핵심이 될 거라고 하네요. BMW는 이번 프로젝트를 회사 역사상 가장 큰 투자라고 설명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한가운데서 BMW는 기존 방식으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그저 조금씩 나아지는' 방식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니, '퀀텀 리프(Quantum Leap)' 해야 한다고 결론 내렸죠. 이 결정 덕분에 '노이에 클라쎄'는 내연기관을 고려하지 않고 오직 전기차에만 최적화된 순수한 플랫폼이 될 수 있었습니다. BMW의 수석 부사장인 마이크 라이헬트 박사는 이것이 정말 중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내연기관과 전기차를 모두 담아야 했던 기존의 유연한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타협 없는 설계라는 거죠.

라이헬트 박사에 따르면, '노이에 클라쎄'는 고객 조사를 통해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즉 페인 포인트(Pain Points)'를 해결하는 데 집중했다고 합니다. 가장 큰 고민이었던 주행 거리와 충전 시간을 해결하는 것이 목표였고, 그 결과 8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실현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양방향 충전(Bi-directional charging) 기능도 제공해서 차량의 배터리를 가정이나 전력망에 연결해 전기를 공급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놀라운 기술의 집약체임에도 불구하고, '노이에 클라쎄'의 핵심 가치는 “단순함” 이라고 합니다. 복잡성을 줄여서 비용 효율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였다는 거죠.

* Wiring Harness (와이어링 하니스는 전기적 신호와 전력을 각 부품으로 전달하는 전선들의 집합체로, 여러 개의 전선을 효율적으로 정리·보호·연결하여 전기 시스템의 통합적 작동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부품) 600m 줄였습니다. * 차체는 특별한 소재가 아닌 일반적인 강철을 사용하되,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설계했다고 합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새로운 iX3 모델의 가격이 예상보다 내연기관 모델에 더 가깝게 책정될 수 있었다고 해요. 6세대 배터리 기술 덕분에 배터리 팩 가격이 크게 내려간 것도 한몫했고요. 라이헬트 박사는 이런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놓았습니다.

"양자 도약을 한다는 건 기술의 최전선에 서는 것이고, 때로는 잘못되기도 한다"면서 수백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테스트 주행을 통해 문제를 빠르게 찾아 해결했다고 합니다. 어려운 과정이었지만, BMW는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약속이라는 자신들의 유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고, 지금은 완전히 준비가 됐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40개의 새로운 모델과 업데이트된 모델에 '노이에 클라쎄' 기술이 적용될 거라고 하니, 앞으로 BMW가 어떤 혁신을 보여줄지 정말 기대됩니다. iX3와 새로운 i3를 시작으로 '노이에 클라쎄'가 BMW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열어줄 수 있을까요? 출처 : https://www.carexpert.com.au/car-news/bmws-biggest-leap-yet-inside-the-neue-klasse-revolution

댓글 0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