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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차

수입차는 보증만료 전에 파는게 최고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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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잘몰라요Lv 14
조회 수122

21년식 Q7 50tdi를 타고 있습니다. 대략 8만키로 탔어요. (평택 재고였던건지 제조년은 2020년8월이라 러시아 수출은 안됩니다.) 슬슬 5년도 되어가는데, 보통 주변보면 수입차는 보증 끝나기 전에 매각하더라구요. 나름 소모품도 엔진오일도 8천km마다 바꿔주고 미션오일, TC, 디퍼런셜도 바꿔주고, 스월마크 하나 없이 잘 관리했는데요. 특별한 문제, 고장 없이 타고 있긴 해요. 그래서 오래 탈 수 있을 거 같다는 자신감이.... 그래서, 약간 지금 매각하거나 아니면 끝까지 타거나 해야될 거 같은 느낌인데요. 와이프가 최근에 전기차로 바꿨는데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그래서 약간 기변병이 온거 같기도 합니다. ㅋㅋ.. 아이 태어날때부터 함께한 차여서 추억이 많이 있네요. 휘발유 6기통을 마지막으로 한 번만 더 타보자 vs 전기차로 바꾸자도 맘속으로 고민 중이기도 하구요. 1. 아우디 폭스바겐 3000cc 디젤은 내구성이 별로인가요?? ZF8이야 뭐 그럭저럭 고장 안갈거 같긴한데요. 2. 아우디는 장기 보유시 유지비가 많이 들긴 하나요. 즉, 아우디 차량 자체가 고장나는 부위가 많은건지, 내구성이 별로인지 싶어서요. 3. 선생님들이라면 지금 매각 후 신차로 가는 선택을 하실지. - 그렇가면, 아이오닉9일과 그체엘 중에 선택하신다면....?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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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코Lv 95

1. 아우디 50 TDI (V6 TDI) 엔진은 폭바, 아우디, 포르쉐 등에서 오래 울궈먹은 엔진인 만큼 내구성은 검증되어 있습니다. 유럽 형님들이 40만키로도 거뜬하게 타는 엔진이에요 2. 아우디도 사설 업체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서 보증 만료 후 사설에서 관리하면 공식 센터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 선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단, Q7은 플래그십 사양이라 부품 값이 조금 비싸긴 해요....) 정식은 많이 비쌉니다 ㅠㅠ 얼마전에 오일 교체 하러 센터 가니 60만원 달라네요 2-1. 50 TDI + ZF 8단 조합은 지금처럼 관리만 잘해주시면 절대 고장 안날겁니다. (저도 같은 50 TDI 보유중) - 대신 에어서스가 터질 수도 있어서.. 이 부분만 유의해주세요 3. Q7 50 TDI에서 그 윗 급으로 올라가는게 아니면 저는 계속 탈 거 같습니다. 오닉9, 그체엘은 옆글 같아요... 4. 보통 정비 이슈보다는 보증 만료후 감가 폭이 커지기 때문에 차량을 판매하는게 크죠 저도 아우디 50 TDI 3년차인데 내년에 장기렌트가 만료되어서 기변을 할지 말지 고민이네요... 차가 너무 멀쩡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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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거잘몰라요Lv 14작성자

지금까진 컨디션 멀쩡하긴한데, 이 상태가 계속될지, 수리비+감가 vs 지금 매각 중에 어떤게 더 금액적으로 유리할지 고민 중이었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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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나코Lv 95

딜러 친구왈 아우디는 보증 끝나는 시점부터 감가 뚜드려 맞는다고 하더라고요. 수리비는 복불복이라서 당장 어떤게 금액적으로 더 유리한지 계산하기에는 애매한 감이 있네요 ^^;;

티니핑금지Lv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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