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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현재 g20바디 330e 모델 타고있는데요

양갱잊Lv 7
조회 수1,716

 우여곡절끝에 330e 를 몰고있습니다. 여태 약 800키로 남짓 운행을 하며 든 의문점이.. 베터리를 전량 다 소모한뒤면 베터리 컨트롤 모드든.. 하이브리드모드든.. 그뒤부터 운행의 질감이 현저하게 떨어지는것같은데 원래 이런건가 싶네요. 당연히 베터리. 모터무게 때문에 그러겠거니 하겠지만.. 시내같은경우는 연비가 슈퍼카마냥 나오고. 고속도로도 일반 하이브리드처럼 다니기에는 장거리 운행 할시 결국에는 내연기관만 사용하며 운행해야 할때가 오는거같은데.. 소음도 급격히 심해지는거같고.. 제가 밟으면서 다니는 습관도아닌데.. 다들 전기소모 다하시면.. 베터리 컨트롤 모드시 이부분들 감안해서 다니시는건지.. 궁금해서요.. 

댓글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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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하는범Lv 29

저도 매일 왕복 150키로를 운행 중입니다 이제 막 500키로가 넘은 시점에서 볼때 (연비 측면) phev는 시내주행에만 특화되어있는건 확실하네요 장거리 주행일때는 hybrid eco pro 모드로 가더라도 결국 베터리가 다 소진되어 내연기관으로만 가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구요 그 말인즉슨 연비가 현저히 떨어집니다 운행 질감 측면으로는 음.. 딱히 제가 유심하게 보지를 않아서 그런지 큰 차이는 못느끼겠네요 다만! 쭉 항속운행을 하다가 톨게이트에서 쭉 감속시 '우우우우우우우우웅' 하면서 뭔가가 작동 중지한다는 소리가 크게 들리더군요 오늘

자전거Lv 8

530e 사고 후회 막심

양갱잊Lv 7작성자

어느부분에서 후회를하신건가요?

자전거Lv 8

뻥연비(배터리모드) 잡다한 소리 그중 고주파음 등 등

자전거Lv 8

4000km 직전인데 전기 연료 게이지랑 실거리 숫자도 틀리네요.

양갱잊Lv 7작성자

음..아직은 시기가 그렇다하더라도 주행거리 많으면 디젤가야할까요.

자전거Lv 8

뽑기를 떠나서 신차라 차츰 글이 많아질것 같네요.

자전거Lv 8

만키로 타다보면 많은 이슈가 나올것 같아요.

자전거Lv 8

BMW동호회 글 많으니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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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이게 주행습관을 바꾸셔야 할겁니다. 토요타 하브의 경우는 가속중에도 베터리가 충전이 가능합니다. 즉 어떤주행 중에도 베터리가 소모되기 직전 충전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비엠의 경우 병렬식이라 브레이크 밟을때, 악셀 안밟고 탄력주행일때(이 부분은 확인못했습니다) 베터리가 충전됩니다. 그러니 고속도로에서 계속 악셀을 밟고 있으면 베터리 사용만 되고 충전은 안되는 상황이 오는겁니다. 고속도로에서 베터리 충전이 되려면 탄력주행으로 악셀을 밟았다 떼고 하는 식으로 운행해야할겁니다. 만약 풋브레이크 제동시만이면 답 없구요

자전거Lv 8

여러모로 아니네요ㅎㅎ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진짜! 버리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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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근데 비엠도 이러면 동일한 방식인 현기하브도 ....

강박Lv 11

시내 연비는 330i도 7~8나오지 않나요? 질감이나 소음도 배터리 소진시 급격하게 심해진다는 느낌은 못받았습니다. 저도 아직 얼마 안돼서 더 타봐야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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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somiLv 27

530e 840i 몰고있는데 530e몰다가 840i몰면 소음이 확 커짐을 느끼는것이 하브가 더 조용해서 그렇게 느낄수도 있다 라고 생각합니다 530도 전기로가다 베컨으로가면 느낌이 확 오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