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이트론GT 오너의 신형 RS이트론GT 시승기



제가 타본 차는 신형 RS이트론GT였고... 저는 구형 프리미엄 이트론GT라 신형에서는 S이트론GT와 같은 모델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타면서 확실하게 좋아진 점은 승차감입니다. 구체적으로는 컴포트모드 기준으로 더 미끈하게 달려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방식의 승차감인데요.. 물렁이거나 울렁거리지는 않은데.. 딱딱하거나 통통튀는 느낌이 아니고 미끈하게 잔진동이 기존 모델의 3 체임버 에어서스펜션보다 더 억제되어 있습니다. 과속턱을 넘을 때도 기존에도 넘은 후 후진동이 많이 억제되어 있다고 느꼈지만.. 넘은 후 약간은 텅텅거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얘는 훨씬 더 세련되게 넘어줍니다. 그러다보니.. 같은 과속턱에서도 조금 더 속도를 높여서 넘기에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비교적 높은 과속턱에서 제법 빠르게 기존 차량이라면 좀 불안할 정도로 넘어도 바닥이 닿는 느낌도 안나더라고요... 이 차이는 포르쉐의 PAR옵션이 적용된 것과 2체임버 2밸프 에어서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마도 이 중 PAR은 RS에만 있다고 하니... RS만의 승차감 특성일 수도 있을 듯 싶네요. 나중에 S이트론GT의 시승 기회가 생기면 꼭 다시 타봐야겠습니다.
승차감 다음으로 차이점은 주행감입니다. 일단 출발하면서의 느낌은 핸들도 기존모델보다 무겁고 차도 더 묵직하게 나가서.. 기존의 아우디 느낌과는 멀어지고.. 포르쉐의 느낌과 거의 비슷합니다. 기존에도 이란 특성이 있었지만 이번엔 더 심하게 느껴집니다. 이후 달리기 시작하면 부담스러울 정도의 묵직함은 금방 사라집니다. 딱 포르쉐의 전형적인 세팅입니다. 아마도 기존에는 타이칸의 세팅값을 그대로 안쓰고 아우디만의 세팅을 한 것 같은데.. 이젠 그냥 포르쉐꺼를 가져와서 그대로 쓰는 것 같습니다.😅 조금 빠른 속도의 환경에서 차의 거동은 좀 더 바닥에 붙고 좀 더 롤이 억제되어 평행이동에 가까운 거동이 느껴집니다. 포르쉐의 PDCC옵션이 RS이트론GT에 들어간 것 때문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차의 무게가 더더욱 잘 안느껴집니다. 이건 완전 맘에 들더군요.
파워에서도 숫자의 차이가 큽니다. 이제는 RS의 경우 부스트를 누르면 900마력이 훌쩍 넘어가더군요. 그러다 보니 기존보다도 힘은 훨씬 넘처납니다. 다만... 기존 프리미엄 모델을 타는 입장에서도 파워 자체에 큰 불만이 없었던지라... 그리 많이 활용할 것 같지도 않은 엄청난 파워의 증가는 오히려 큰 감흥으로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숫자가 엄청 크고.. 그 숫자의 차이가 그대로 다 느껴지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불안하지 않게 안정적으로 그 큰 파워를 쓸 수 있다는 점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실내 디자인이나 조작에서의 변화는 거의 핸들에 다 몰려있습니다. 핸들의 모양과 조작부가 신형으로 바뀌었고.. RS의 경우 부스트 버튼과 RS버튼이 생겨서 이제서야 진짜로 RS답게 되었습니다. 나머지 조작부나 실내 디자인에는 큰 차이를 찾기 힘듭니다. 심지어 반자율주행 관련 업그레이드도 없고.. 무선 안드로이드도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완소 아이템이라 생각하는 소프트클로징도 없습니다. 아참... 전기차에만 있는 인공적인 배기음에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에는 8기통 차량의 느낌이 나는 인공배기음이었는데.. 이제는 타이칸의 우주선 소리가 나더라구요. 소리의 데시벨이 더 커졌다고 하던데.. 저는 딱히 그런것 같진 않았고... 기존의 8기통 소리가 더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분명히 이번 페리 덕분에 많은 부분이 다듬어지고.. 더 좋은 차가 되었고.. 성능도 한 단계씩 올라가서... 이제야 진정한 완성도 높은 차가 된 것 같습니다. 그치만.... 돈이 넘쳐나는 상황이 아닌 제 입장으로는 지금의 차를 팔아버리고 바로 갈아타야할 정도로 엄청난 매력을 다.행.히.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혹시나... 지난 모델의 막판처럼 한 3천 이상 할인이 생긴다면.. 그 때는 많이 끌릴 것 같습니다. 😍 아참.. 현재는 RS랑 S랑 둘 다 천 만원씩만 할인이 있고.. 재구매나 트레이드인 할인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내년쯤엔 생길 가능성도 있다고는 합니다.) 이상입니다.😁 전시장에서 구경한 RS6아반트 모델 사진도 같이 올립니다~~ 감성적으로는 예전 시승 때 M5보다도 더 좋게 느껴졌던 차량입니다~~😍
아우디 시승 행사였어서.. 먹을 것도 얻어먹고.. 이니셜 열쇠고리도 하나 얻고.. 너무 좋았네요~~😁 참고로.. 매장은 아우디송파(코오롱)였습니다~~


댓글
- 자유주제투표
경북사는분들 겨울에 윈터로 교체하시나용????
후륜으로 차 바꾸고 처음 나는 겨울인데 고민되네요 ㅋ 그냥 미쉐린 올웨더로 버틸까 생각중인데 경북 거주 후륜 오너분들은 어떻게 겨울을 나시는지 궁금합니다
고박호구마
0
0
4 - 자유주제
혹시 아우디 한국 철수하나요...?
회사 근처, 집 근처에 아우디 전시장이 있었는데 얼마전에 두 곳 다 문 닫았더라고요.. 외가가 제주도인데 지나가는 길에 보니 제주도 전시장/서비스 센터도 문이 닫았고요.. 아우디가 예전처럼
아메리카노는마약
1
4
127 - 자유주제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나오면 많이 비싸겠죠??
GV70, GV80, G80 하이브리드 다 나오는 거 같은데 가격만 괜찮으면 패밀리카로 나중에 넘어가도 괜찮을 거 같아서요 GV80 하브는 1억 넘겠죠 ㅋㅋㅋ
나만근추
1
4
121 - 자유주제
Glc eq 출시예상 언제에요?
아시는분?
오우노
0
0
35 - 자유주제
랜드로버 흉내냈다가 개망신당한 중국차 ㅋㅋ
중국이 중국한거라 딱히 놀랍진 않네요 (?)
열라뽕따
0
2
97 - 자유주제
BMW X6 시승하고 왔는데 생각보다 승차감이 괜찮네요?
스포츠 쿠페 SUV여서 단단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승차감이 괜찮네요 스포츠 모드에서 조금 단단해지긴 하는데 에코랑 컴포트는 충분히 패밀리카로 써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ㅎ X5는 대기
생각많이하는편
1
9
227 - 자유주제투표
BMW 530e xd msp pro 색상 고민..ㅠㅠ
이 차 저 차 고민하다가 530e pro등급으로 결정한 찰나에 우연히 옥사이드 그레이 색상을 보고 반해서 결정했으나,,,, 주변에선 화이트가 근본이라는 말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그 전 모델들은 이
이안이네빠꾸
0
1
53 - 자유주제
m135i 재밌네요ㅎㅎ
오늘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타보고 왔는데 재밌네요ㅎㅎㅎ 예전에 골프 gti 시승했을때 느꼈던 그 재미가 그대로 느껴졌네요ㅋ 630i 타다가 m135i 타니 무게가 가볍기도 하고 출력도 60마력정도
세피로스


5
4
176 - 자유주제투표
현대 투싼 ix 의 컨셉vs양산 비교
투싼ix 의 컨셉버전과 양산버전 비교인데 꽤 똑같이 나왔었네요. 물론 지금보면 촌스럽긴하지만 그래도 예쁜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투싼은 이 모델부터 헥사고날 그릴이 사용되면서 현대의 첫 패밀리룩
겟덕
0
0
131 - 자유주제
차를 바꾸는게 맞을까요
신형 q5 구매하면서도 딜러랑 스트레스가 너무 컸고 그거 때문에 신차 뽑고 즐거움 느끼지도 못한 채 두달을 보냈거든요 그래서인지 한번씩 차에 정이 안갑니다 신형 기능이 들어간 중앙유지센서
어어어ㅏ아자
2
5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