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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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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조회 수2,180

제목은 거창한데 그냥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설명해볼까 합니다. 어제인가 bmw330e 모델을 타시는데 베터리 소모 후급격한 연비저하와 출력저하를 느끼셨다는.글에 댓글로 잠깐 언급하긴 했었는데요 일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차에서 업그레이된 기술로 보면.됩니다. 기본 운영방식은 하이브리드를 따라갑니다. 기본적으로 현기외 비엠.벤츠등의 하이브리드는 병렬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주행중 감속이 이루어질시에 베터리 충전이 이루어 집니다. 즉 회생제동을 통해 충전이 이루어 지는 방식입니다. 그러다 보니 고속도로같이 정차되는 일 없이 계속 달리는 곳에선 베터리 충전이 이루어 지질 않는겁니다. 이때 베터리를 충전하기 위해선 탄력주행을 해야 합니다. 쭉 악셀을 밟아서 어느정도 속도를 올리고 악셀에서.발을 떼어 관성과 탄력으로 어느정도 나아갑니다. 이때 베터리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또 속도가 줄면 다시 악셀을 밟고... 이와같은 방법으로 반복을 해야 베터리가 충전이 되고 연비가.좋아지게 됩니다. 특히 내리막길이 있으면 그냥 쭉 밟지말고 가는겁니다. 도심지에선 자동으로 탄력주행이 가능하나(신호걸리고 하다보면) 고속도로에선 어느정도 운전자의.컨트롤이 좌우하게 됩니다. 아마 크루즈 컨트롤 걸어놓으면 알인서 제어하긴 할것으로 사료 됩니다. 그에 반해 항상 제가 비교하게 되는 토요타는 악셀링 중에도 베터리 충전이 가능하기에 크게 신경 안쓰고 운전해도 됩니다. 아마 토요타에서.전기차가 나오면 회생제동 부분에서 충전이 월등히 좋아져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바꿔놓을지도 모릅니다.( 순 개인적인.사견입니다. 틀릴가능성이 농후하긴 합니다^^) 아래.댓글 올린건 위 내용관 관련해 다른분들이 대화 나눈건데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될까하고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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