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간만에 긴 글 올립니다.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조회 수2,593

안녕하세요. 에프딘입니다. 간만에 글을 쓰네요. 한동안 슬럼프 및 개인적인 사정으로 마음앓이를 길게 하다가 이제 조금 괜찮아져서 활동을 슬슬 하고 있습니다. 그간 눈팅을 조금 해보니 새로운 회원님도 많이 유입되신 거 같고 BMW 위주의 겟차에 대해서 불편함을 가지신 유저분들도 간혹 보이는거 같습니다. 저는 올해 3월까지도 차를 변경할 마음이 전혀 없었고 차에 대해 관심도 없었습니다. 고작해야 3월 초중순부터 어쩌다가 차 구매에 꽂혀 알아보기 시작했고 친한 후배가 주변에서 구매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고 제가 많이 괴롭히기도 하면서 많이 배웠습니다. 그러면서 왜 나는 BMW를 알아보게 되었으며 구매했을까도 생각해봤어요. 이전에는 아반떼 HD를 타고 다녔으며 잔고장 전혀 없고 멀티링크 서스펜션이어서 승차감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도 1인으로 주로 타기 때문에 어떠한 불편함도 전혀 없었구요. 어쩌다보니 차에 관심이 생기고 기변병이 와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변 친구들 및 후배도 BMW를 많이들 추천하더군요. 사실 그런 이유로 벤비아 및 현기 시승을 하고 다니게 되었어요.(제 첫 글이 시승기이기도 합니다.) BMW가 겟차에 많은 건 그 시승을 하고 개인적으로 결론을 좀 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오니 틀린 점이 있다면 미리 사과드리겠습니다.) 1. 여긴 온라인이고 온라인은 젊은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겟차 특성상 할인률을 많이 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 인기가 높은 벤츠는 할인율이 적고 나이대가 조금더 높을 수 밖에 없죠. 그러다보니 할인율이 들쑥날쑥한 BMW/아우디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주를 이룹니다. 2. 우리나라 사람 성향을 봐야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기본으로 하는 말 중 하나가 "빨리빨리"죠. BMW는 기본적으로 엔진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 형태로 차를 만들기 때문에 우리나라 사람들 성향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그만큼 엔진오일 누유 등 성능을 올린 대가를 자주 치루게 되는 차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격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BMW는 잘 어울리는 차로 인식이 되며 BMW도 이를 아는지 다른 벤츠/아우디 폭바 코리아에 비해서 더 나은 대응을 해줍니다. 불차가 생겼을때 차를 교환해준다던지 한국 사회에 환원을 한다던지 하는 형태로 이미지 관리를 하죠. 아마 BMW가 한국에서 잘 팔리는 시장이 아니었다면 그런 이미지 관리를 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통계상 일본차에는 밀리지만 외국에서도 BMW가 안팔리는 차는 아닌 거 같거든요. 겟차를 보면 메인 페이지가 모두 BMW가 가장 위에 있습니다. 서비스 개발하고 있는 입장에서 바라봤을때 수요가 가장 많은 것을 노출을 많이 시키기 위해 메인 화면은 수요가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것을 메인으로 세웁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겟차의 수요 중 많은 부분이 BMW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연스레 겟차는 BMW가 우선순위를 갖게 되고 커뮤니티도 BMW 오너들의 생각에 기준이 잡히니 당연히 BMW쪽으로 의견이 갈 수 밖에 없습니다. BMW 위주의 겟차라서 불편하신 많은 분들께 BMW 오너로서 사과드립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지표를 가지고 고민하고 댓글을 달고 투표하고 있지만 사람인지라 가재는 게편 처럼 BMW쪽으로 기울어지는건 사실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불편하신 분들은 비꼬기를 빼주시고 객관적인 의견을 위해서 댓글을 달아주세요. 비꼬는 댓글은 결코 정당화 되지 못합니다. 아무도 참고하지 않을것이며 반대로 반발심만 일으킬 겁니다. 댓글 없이는 결국 사람수가 깡패라고 BMW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차 추천에 있어서 토론은 클린하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차알못이라 저도 항상 조심스럽게 댓글 달고 있습니다. 부디 같이 클린한 겟차를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P.S. 이번에 벤츠 E250 이 무시무시하게 나오던데 5시리즈 할인이 잘 안나오면 벤츠가 제대로 왕좌를 차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오늘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