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기사펌] 코나EV 관련소식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조회 수1,028

美 당국 보고서에 "코나 화재는 소프트웨어 결함"..현대차 "문구 오류" 최근 잇따른 화재로 전기차 코나EV의 리콜에 착수한 현대자동차가 미국 당국에 소프트웨어 결함이 화재의 원인일 수 있다는 보고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제출된 코나 리콜 보고서를 보면, 현대차는 "리콜 대상 차량의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은 리튬이온 배터리셀 내부 손상 또는 결함이 있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제어 소프트웨어와 같은 전기적 결함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는 LG 화학의 배터리 셀 제조 불량을 화재 원인으로 지목해왔습니다. 이에 대해 현대차는 "미 도로교통안전국에 제출한 보고서 문구에 오류가 있었다"며 "한국 국토교통부에 제출한 내용과 같은 문구로 수정 중이고, 미국 내 리콜도 한국과 동일한 내용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또 "배터리관리 시스템에는 문제가 없다"며 "결함 원인 및 리콜 계획의 적정성을 정부 당국이 검증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 8일 차량 충전 완료 후 코나EV에서 고전압 배터리의 배터리 셀 제조 불량으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3월 13일 이전 생산된 코나EV 리콜을 지난 16일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나EV는 2018년 출시 이후 10여 건의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KBS

댓글 5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작성자

글쎄요... 불신이 쌓일대로 쌓인 제 입장에서는 눈가리고 아웅하는걸로 보이네요.... 애꿎은 LG화학이 만만한 모양입니다...ㅋ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ㅎㅎ 그져 웃음만 나오네요

BMW 로고 이미지
티유브이Lv 22

안타까울뿐이네요..

BMW 로고 이미지
칼리토Lv 24

박병일 명장님이 유튜브에서 전기차용 냉각시스템을 제대로 못갖춰서 배터리 냉각을 잘못한다고 얘기하신듯 한데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1. 이전 모델 일반 냉각수 사용했다죠 지금이라도 절연냉각수 교체가 핵심이었습니다. 2. 배터리팩을 관장하는 BMS CMU 설계문제 3. 배터리 전압 안전 마진율 낮은 설계 문제 4. 배터리 커버(배터리 외부 충격에 취약) 이 중에 한 가지던가 복합작으로 작용했던가... 김필수 자동차과 교수님이 배터리팩 (현대의) 제작결함이라고 콕 짚어 얘기하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