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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타이칸4S 인증 주행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짧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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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조회 수1,568

포르쉐 타이칸 4S 전기차, 국내서 주행거리 289km 인증 연말 고객 인도 예상, 판매가 1억4천560만원 포르쉐 타이칸 4S 전기차가 국내서 다소 낮은 주행거리를 인증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에너지공단 수송에너지 ‘자동차 연비’ 웹페이지에 따르면 타이칸 4S는 High와 5인승 High 모두 289km를 인증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유럽 기준으로 타이칸 4S는 79.2kWh 용량의 배터리가 들어가는 퍼포먼스 모델과 93.4kWh 배터리의 퍼포먼스 플러스 모델로 나뉜다. 타이칸 4S의 WLTP 기준 주행거리는 퍼포먼스가 407km, 퍼포먼스 플러스가 463km다. 국내의 경우 WLTP 기준보다 약 절반 정도 줄어든 주행거리를 인증받은 셈이다. 포르쉐코리아는 지난 6월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보조금을 제외한 타이칸 트림별 가격을 공개했다. 타이칸 4S 판매가는 1억4천560만원이며, 터보는 1억9천550만원, 최상위 모델인 터보 S는 2억3천360만원이다. 타이칸 4S는 빠르면 이달 국내 판매 사양이 공개되고 연말까지 고객 인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상위 트림인 타이칸 터보와 타이칸 터보 S의 국내 공인 주행거리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출처:ZDNET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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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작성자

이렇게 되면.... 이트론GT도 여기서 큰 차이 있기는 힘들텐데요... 이러면 생각이 달라질 것 같은데요.... 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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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작성자

타이칸4S는.. 이런저런 옵션 넣으면... 1억보다는 2억쪽에 가까울 1.몇 억짜리 차인데... 300킬로도 인증을 못받은건 좀 치명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다행히도 구매욕이 쓰윽~ 사라져주네요~~^^;;

wongLv 66

배터리 쓰는 기술은 확실히 테슬라가 좋은가 봅니다. 저도 살펴보면서 이트론 지티 가려면 내연기관차 하나는 세컨카로 남겨둬야 겠구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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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원조자룡Lv 78

300km도 안되면 짧긴 짧네요 너무? 그래도 살 분들은 사겠으나, 아직은 구매시기가 이른 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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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87

배터리셀 처리 기술력이랄까요 독일차가 테슬라에 미치지 못하나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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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크미Lv 110

그래도 실주행은 저것보단 많이 가긴하겠지만, 이정도는 좀 심한듯보이네요;; 서울에서 부산은 커녕 대구도 간당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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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87

구형 에쿠스 탈 때 생각나네요 문득 ㅎㅎ 서울 출발해서 가다가 대전에서 기름 넣어야 했던 ?

포르노쉐Lv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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