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아버지 설득하는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새차타고싶어Lv 3
조회 수3,083

안녕하세요. 새차가 너무 타고싶은 사회초년생입니다. 20대 후반 2019년 사회생활 시작해서 현재 이천만원 좀 넘게 모았습니다. 월 520 수입 일정하고 현재 14년 된 아버지 차량 8개월 가량 운행중입니다. 마음에 드는 차량이 g70인데 대략 이것저것 하니 오천만원돈이더군요. 지금 집도 없고, 부모님이 전세금 대주셔서 전세 살고있습니다. 아버지께선 3년가량 지금 차를 운행하고, 미래를 위해 지금은 전부 저축하는게 옳지않냐 하시는데 사실 이게 맞는말인건 압니다. 여기 보니 대부분 집에 먼저 투자, 차는 여유자금으로 사는게 정답인거같더라고요. 그런데 지금 차를 타고 주말에 드라이브 하는게 가장 행복합니다. 그래서 이번 추석에 담판아닌 담판을 지으려는데, 제가 어떤 부분이 철이 없고 아버지가 하실 예상질문(?) 같은것도 좋고, 초년생때 아버지 설득해서 차를 사보신 경험이 있으신분들 도움 부탁드리겟습니다.

댓글 37

탈퇴자Lv 1

아버님 차와 본인 차를 중고로 2대 뽑으면 될 듯

ypjj1Lv 1

지금 차로는 주말에 드라이브를 못가나요?? 가장 행복한게 드라이브면 차량이 의미가 있는지?

희잉잉Lv 1

아버님께서 해주신 전세금 부터 갚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쿠팡맨Lv 3

명답...

KIA 로고 이미지
모모동자Lv 21

이게 정답인듯

코코멜롱Lv 59

허락보다 용서요 ㅎㄷㄷ 행운을 빕니다

GguuuLv 1

저도 젊은 나이에 분에 안맞는차 다사봣는데.. ㅎㅎ 돈모으세요 전 다팔고 전기차 삿습니다

서진서란아빠Lv 2

허세 부리지 마시고, 집이나 전세자금을 모으는 현명한 사람이 되시기 바랍니다.

폴다크Lv 1

아버님 말씀 따르세요

폴다크Lv 1

한창 외제차 끌고 다니며, 친구나 여친한테 뽐내고 싶을 나이란거 잘 압니다. 곧 30넘고 결혼할 나이 됩니다. 결혼 하고 나서 패밀리카 사세요.. 지금은 돈 모을때 입니다.

jopigzzoLv 1

한창 외제차, 좋은차 끌고 친구나 여친한테 뽐내고싶을 나이란거 잘압니다. 그렇게 하세요. 나중에 안해보고 후회합니다. 다른 댓글들은 다 그렇게 해보고 하는소립니다. 저는 차안사고 그렇게 모은 친구랑 그냥 외제차 지른 친구랑 나중에 결혼하고 보니 한달에 집 대출금 30만원 차이 나더라구요. 나중에 30만원 아끼려고 자기가 하고싶은거 참지마세요. 즐기면서 사는거 중요합니다. 즐기려고 일하는겁니다. 잊지마세요. 그대신 선은 있습니다. 자제력 잃지마시고 그 선만 넘지마세요.

jopigzzoLv 1

안참으셔도되요^^ 위에 분 쓰신거처럼 책임지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생각엔 충분히 책임지실수있는 능력되실것같구요. 즐기면서 사세요^^

BMW 로고 이미지
할매Lv 4

전 다르게 생각합니다. 사고싶을때 사야하는게 맞아요. 그래야 만족감도 높지요. 20대때 비엠, 폭바 타보고 이제 30대 되서 볼보 줄서고 있습니다. 만족한만큼 책임만 질 수 있으면 됩니다. 돈을 모아야 한다는 분들이 대신 인생 살아주는거 아니에요.

솔개Lv 18

인정!!남이 대신 살아주는거 아닙니다 님좋은차타면 부럽고 배아프고 님이가난하면 외면하는게 사회고 우리나라 현실입니다 조언은 좋지만 충고는 받아들이지마세요

Sok87Lv 6

20대초반 정말 돈도 없는데 용기로 수입차 구입하고 월 할부금 70만원 이상내며 허세 부리던때가 있었습니다. 차는 만족하였었으나 매달매달이 부담이라 2년정도 타고 팔았습니다.. 감가가 아깝기보단 생활비가 딸려서....ㅎㅎ;; 저같은 경우는 어려서 가능했던거 같습니다 후회가 조금 되기도 하지만 또 좋은경험이라 생각도 되고요 ㅎㅎ 어쩌다보니 지금은 충분히 좋은차 타도 되는데 싼타페 타고 다니네요...지금까지 차중에 와이프가 제일 좋아하네요..ㅎㅎㅎ

마음대로차Lv 6

세상모든 아버지는 자식들이 잘되길 바랍니다 허세가 차뿐이겠습니까? 허세로 가득한 아들이라면 끔직하군요. 아버지께선 아들이 옳은 선택을 하길 바랄겁니다 200번 더 생각해보시길. . .

com2Lv 27

어익후. 아버님이 주신돈으로 전세 사시면서, 모은돈 아버님께 돌려드려도 모자란데. 제네시스 뽑는다 하시면 아버님 많이 속 상하시겠어요. 추석에는 아버님께 녹용이라도 한재 해드리세요. 돈은 얼마 안하지만 아버님이 많이 기뻐하실겁니다. 제네시스 꿈은 접으세요. 정 새차 타시고 싶으면 안전도 그렇고 정비비도 예상된다 말씀하시구요. 무었보다 사회생활에 조금 불편함이 있어서 국산차 적당한거 무이자로 하나 뽑겠다고 양해를 구해보세요. 자식이 아버지 맘 모릅니다.

누렁Lv 1

현금 일시불로 지를수 있을만큼 돈을 더 모으시고 다시 설득해보면 납득을 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천 가지고 할부로 5천짜리 사겠다고 하면 반대하시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되네요. 월수입이 많으시니 금방 모으실 수 있을것 같아요!!

유통은미래다Lv 79

뭐 싸우실 필요도없이 사서 타고가도 뭐라 안하실꺼에요 좀 안타까워 하시지 ㅎㅎ 화이팅!

고동Lv 1

ㅇㅇ 이겁니다 ㅋ 다들 사라마라 의견 다시는데 글쓴이가 궁금한거 어떻게 부모님을 설득하느냐인데 ㅋㅋ 다시말하면 설득안됩니다 설령 그 당시된 설득이라도 나중에 꼭 다시 말 나옵니다 애넷 아빠되고서 부모마음 조금 이해됩니다 부모는 설득하는 존재가 아니에요 서로서로 의지하고 믿어주는 존재지. 구입 가능한 능력되면 걍 사세요 한 일년 타다가 안되겠다싶어서 팔아도 천만원도 채 손해 안봅니다 2달 일하면 되는 돈 때문에 1년 기분 좋을걸 차버릴 필요는 없죠

유통은미래다Lv 79

세상에 내편은 부모님뿐이에요 뭐하러 싸워요 저주실텐대 ㅎㅎ

koogi000Lv 1

저도 이 말에 공감이요 일단 하고싶은거 하시고 설득은 그 후 사신후에 더 빡시게 사는 모습 보여주세요 ㅎㅎ

volkswagLv 3

어렵네요 월 520인데... 차량지출을 하게 돠면 목돈이 없어지는 상황. 전세금 돌려주셔서 은행대출 직접 받고 전세이자 내시거나 아니면 지금 전세금에 대한 이자를 부모님께 드리는게 맞을꺼 같고요. 그다음 . 개인연금저축 적금, 청약저축통장 보험 다해서 매월 고정비 산정하고. 그래도 유지비나 목돈마련 자신있으시면 사는걸로 추천 드립니다. g70은 근데...같은가격대나 살짝아랫급으로도 괜춘한거 많은데 개인의 취향이니 존중하겠습니다.

okokLv 1

부모님말씀 안들으려면 전세금 내드리고 독립부터 하시는게 순서일듯요. 지금은 아버님 말씀듣는게 백번 맞는것 같습니다. 정 새차가 필요함 소나타정도로 양보하시든지요.

현이1Lv 1

저도 대출받아서 e클샀습니다. 힘들긴 하지만 더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쪽빛하늘Lv 2

어휴 ㅋㅋㅋ

지지지짖Lv 3

사고싶으면 사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부모님의 통제가 있다는건대 520정도 벌면 전세금 돌려드리고 내돈으로 내멋대로 하겠다가 맞는듯하네요 저는 그런 타입이었고 금전적으로 완전 독립하면 뭘사든 뭐라 안하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