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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가 꼴지인 2020년 자율주행차 순위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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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크미Lv 110
조회 수2,069

얼마전에도 글이 올라왔길래.. 응? 누가봐도 1등일것 같았던 테슬라가 꼴지라고? 해서..함 뉴스를 찾아봤는데, 자료는 매년 자율주행 기술을 평가하는 "내비건트 리서치" 의 평가. 기사는 현대차가 자율주행기술업체 앱티브와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면서 나온 기사입니다. 일단 기사와 내용은 작년 3월 기준 자료입니다. 한창 테슬라가 헛발질(?)하고 있을무렵이고. "내비건트 리서치"의 평가기준이 너무 다양하고, 점수비중이 실제 자율주행 기술 외에도 외적인 요소가 많아서 자율주행 기술력에 대한 정확한 판단기준이라기 보단, 참고자료 정도로만 보심된다고 하네용. 2021년 자료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아래 내용은 기사내용인데 참고해보시면 좋을듯하네요~ & 다른링크는 결과에 대한 이야기 블로그. 제 결론 : 응 아니야. 테슬라가 짱이야. ------------기사내용 중------------- 내비건트 리서치의 자율주행차 리더보드는 구체적인 미래전략과 실제 구현 여부를 중심으로 평가하는데 테슬라는 지난해 발표한 ‘2020년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 100만대’ 계획 등이 무산되면서 점수를 깎아 먹은 탓이다. 테슬라가 ‘공약(空約’이 잦은 것이 내비건트 리서치 순위에선 하위권에 그치는 이유다 테슬라의 경우 실제 제품과 과거에 제시한 비즈니스 모델이 일치하지 않으면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최근 자율주행 상업화에 대해 명확한 견해를 밝히지 않고 있는 애플도 순위에 포함되지 않았다. 우버·리프트 등 모빌리티 전문기업들도 매년 리더보드 순위에 들지 못한다 최근 발표를 두고 내비건트 리서치의 순위가 실제 자율주행 기술 수준과 멀어지고 있다는 비판도 적지 않다. 내비건트 리서치는 시장전략과 파트너십, 생산계획과 실제 판매, 생산능력과 지속가능성 등의 평가 항목을 두고 있는데 실현되지 않은 양산 및 개발계획이나 파트너십이 과도하게 반영된다는 비판이 나오는 것이다. 차두원 한국인사이트연구소 전략연구실장은 “내비건트 리서치 자율주행차 리더보드는 기업 간 협업이나 계획 등에 지나치게 점수를 많이 주는 경향이 있다”며 “현대차의 경우에도 투자를 통해 앞선 기술을 산 측면이 있지만 높은 순위를 줬다는 점에서 자율주행 기술 수준을 가늠하는 참고 정도로 이해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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