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아이오닉5 주행거리.. 어떻게 보세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
조회 수1,858

오늘 공개된 내용 보면서 인,익스테리어와 기능등등.. 다른건 다 기대이상인데, 주행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적네요. 갠적으론 스탠다드가 400km내외, 롱레인지다 500km이상으로 나와주길 기대했는데, 롱레인지가 72.6kwh용량에 주행거리가 400km초반대라니;; 경쟁차종인 테슬라 모델Y 롱레인지가 국내인증 주행거리가 511km인걸 생각해보면, 좀 아쉽긴하네요. 물론 모델Y랑은 가격차이가 좀 있긴하지만.. 신형 전기차전용 플랫폼인 e-gmp를 사용한 첫 차종인데, egmp플랫폼에서 가능한 최대 주행거리가 500km라는 발표내용을 미루어보아..이후에 나올 현기의 전기차들 주행거리가 이정도에서 크게 늘어나거나 할것같진 않을거란 생각도 드네요. 뭐...사실 도심주행 위주면 별 문제없는 주행거리이긴 합니다. 단, 이후에 나올 차종등도 500km를 못넘길거라는게 좀 걸리긴하네요.

현대차 아이오닉5, 주행거리 최대 430km…'기대보다 많이 짧다?'현대차 아이오닉5, 주행거리 최대 430km…'기대보다 많이 짧다?'

댓글 21

BMW 로고 이미지
라온하제Lv 10

아 기사에 나오고있는 주행거리가 롱레인지 기준이었군요 ㅠㅠ 아쉽긴하네요~ 그래두 유니크한 디자인덕에 끌립니당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사실 한국에선400이면 충분하긴한데, 전세계에 판매할 차량이다보니 모델Y에 비해 조금 더 겅쟁력있게 나왔음 하는 괜한 아쉬움은 있네요^^; 저도 이번 디자인과 조절가능한 실내공간은 정말 잘한것 같아요 !

ferrariLv 54

전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너무 좋아하는데.. 급속 충전도 한시간.넘는건 좀 너무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이오닉이 18분에 80%면 아주 훌륭하다 생각이 들어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충전이 빠르고, 인프라가 점저 늘어나서 잘갖춰만 놓으면, 조금 아쉬운 주행거리를 커버쳐 줄수있겠군요. 굿! 이런 햇지가 있군요 ㅎㅎ

GENESIS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새아침Lv 22

조금 아쉽기는 하네요... 400중반정도는 될꺼라고 생각했었는데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저도..ㅠ.ㅠ 전 500넘는다고 들었어서 너무 기대가 컸나봐요. 위에 댓글보니 충전이 빠르니깐 조금은 완충이되는듯도 싶구요.

마니모사랑Lv 6

충전이 빨라도 아직 전기차충전소 인프라가 여유있지않아서 전기차출고는 나날이 느는데 충전기는 한정되있어서 눈치싸움할 단점은 존재하는거같아요 단점커버치고도 장점이 끌리면 많은분들이 선택할거같아요 차는 좋은거같습니다. 저 원래 현대기아차 싫어하는데 색안경빼고 전기자동차로서 타브랜드 전기자동차와 장단점 비교하게되네요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맞아요. 인프라 늘어나는속도가 지금보다 훨씬 빨라야하고, 350kwh급 충전기가 얼마나 생길런지;; 그리고 실제로 350kwh를 온전히 쓸수있는건지도 관건일듯싶어요. 전에 유툽보니 충전시설들이 적혀있는 수치보다 낮은 전력들이 많더라구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충전이 제 아무리 빨라도 주행 거리 짧아서 충전 자주 해야 하는 건 결국 스트레스를 가져옵니다. 그냥 전기차는 시기상조입니다.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저도 완충5~10분안쪽으로 진입하거나, 주행거리가 800km이상으로 늘어나는때가 적절한때가 아닐까 싶긴하네요~

HYUNDAI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울트라맨8Lv 116

500넘는다고 했었는데ㅠㅠ 왜일까요ㅠㅠ 다 좋은데 거리는 아쉽습니다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500이 최대치라고 했다는..ㅠ.ㅠ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저는 개인적으로... 차는 기름통이 반 이하로만 내려가도 불안해하고... 핸폰은 70% 이하에서는 충전을 꼽아버리는 타입인데도... 한겨울에도 400km만 보장된다면 아무 문제 없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한 겨울 기준 히터 틀고 다니면 박하게 보면 200~250킬로 수준일테고.. 이럴경우 심리적 안전선인 50%마다 충전해야한다고 볼 때... 집밥 또는 회사밥이 확실히 갖춰진 경우 왕복 100킬로까지는 맘 편하게 탈 수 있겠네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그치만 오류가 없다는 보장만 있으면 바로 지르고 싶네요...ㅋㅋㅋ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신기한게 이번 모델Y는 히트펌프덕에 겨울에 오히려 주행거리가 더 늘어난다더라구요..점점 기술 발전하는걸 보면, 빠르면 향후 1~2년안에는 어느정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전기차가 나올듯!

BENZ 로고 이미지
은비까비Lv 36

사전 정보를 찾아본게 별로 없어 새로 나오는 차라 주행가능거리가 6, 700은 될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ㅠ 가격은 테슬라보다 무조건 싸게 나올 건 알았지만.. 뭔가 가시적으로 보이는 혁신이 부족한 느낌은 저만 느끼는 걸까요ㅎㅎ 뭔가 남들과는 다른 메리트를 가졌어야 할 것 같은데..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뭔가 특별한 혁신이 부족하니 디자인과 친환경, 실내 슬라이딩을 많이 강조한듯도 보이네요;;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

400키로 대가 아쉽긴하지만 테슬라 제외하곤 나쁘지 않은 거리 같아요. 일단 100키로 정도 차이긴 하지만 스탠다드 기준으로는 아니오닉이 더 나은거도 같고. 그래도 테슬라가 많이 팔릴듯요. 이미지 무시 못하니...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작성자

스탠다드 모델이 아직 발표전이라..어찌될진 모르겠지만, 300대초중반대를 예상해보면, 가성비는 괜찮아보이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