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탑기어) M3 M4 테스트 주행 소개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
조회 수1,000

“M은 오직 다이내믹한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할 뿐이다” 탑기어 시승 팀이 드라이빙센터에서 단독 공개하면서 3월호 특집으로 다뤘습니다. M3는 1986년 모터스포츠 대회용으로 처음 개발되었는데 직렬 4기통 게트락 5단 수동 변속기 자연흡기 194마력 제로백 6.9초 ? 우리가 아시안게임 하던 시절....ㅎㅎㅎ 지금 M3는 3.0리터 터보차저...510마력 제로백 3.9초 35년이 흐르면서 발전사를 한눈에 탑기어 3월호에서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탑기어에 따르면 페라리 포르쉐 엔진 유닛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엔진 응답성 뛰어나다고...?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가면 배기음에서 팝콘 소리가 ㅎㅎ 스타워즈 광선검 휘두르듯 코너를 도는 스티어링 맛이 장난이 아니라고... ...(이래서 작가를 아무나 하는게 아닌 듯요 ㅋㅋ) M을 진정한 맛은 수동변속기에서만 누릴 수 있지 싶은데요 지금 자동 변속은 변속이 언제 됐는지도 모르게 되잖아요.. 옵션 추가하면 M레이스 트랙 패키지로 탄소 섬유 버킷 시트가 적용된다는데 실오너(예컨대 세진 님) 어떠신지 궁금.. 예전 오너리뷰 찾아 봐야겠습니다 ㅎ 다음달 드라이빙센터 스타터팩 신청했는데 M 드리프트 같은 레벨까지 순차적으로 경험해 보고 싶어집니다?

BMW M3 17년식

퍼포먼스 페인트워크 에디션

1억 1,950만원
M3

댓글 4

kkyh765Lv 26

신형m3,m4 후륜모델도 0-96km 3.6초정도 나오더라구요ㅋ xdrive모델나오면 3.2~3초정도 나올듯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87작성자

운전 연습 좀 해야 겠습니다 이런 괴물들 운전하려면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