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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먼로 라이브) 테슬라 어떻게 다른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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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2063Lv 91
조회 수1,438

아래 사진은 먼로 라방에서 다운 받은 이미지입니다. 40분이 넘는 영상을 훑어보았습니다. 모델3 Y 분해 영상으로 그야말로 유투브 스타가 되셨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전문가들과 모델Y ECU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 보셨네요. 다 알아듣는 수준은 아니어서요 아래 캡쳐한 이미지로만 놓고 보면 ECU 개수가 테슬라가 절반에 불과한 점에 주목하게 됩니다. 적을수록 통제가 수월하겠지요. 퓨즈에서도 놀라운 점이 테슬라는 퓨즈가 없다는 거죠. E fuse방식으로 부르던데요 쉽게 설명한 자료가 전무하네요 추후 자료 더 찾아 보고 공유할게요(테슬라 기밀 사항 이겠지요...) 전압 관리 등에서 통제가 더 수월하고 결국 배선을 혁신적인 수준으로 줄여서 전기적 오류를 최소화 시킨 것이라고 봐야 겠습니다. 오토파일럿 도입 가능성을 마하 e; ID4 와 비교했는데요 폭스바겐의 경우는 추후 자율 주행 시스템이 개발되어도 기존 차량에 적용하긴 어렵다는 평가를 내리네요. 즉 새로운 아키텍처 설계가 적용된 차이어야 한다는... 자국의 포드에 조금은 더 호의적인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런데 먼로 아저씨는 테슬라의 기술이 기존 완성차 업계처럼 부품업체까지 고려한 그런 제한에서 자유롭다는 점... 그렇기에 혁신적 접근이 가능했다는데... 이견을 달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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