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오토뷰 - V사 급발진 논란 분석 영상

CHEVROLET 로고 이미지VOLVO 로고 이미지
MedispelLv 50
조회 수1,439

해당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LkLfZMxS5CY 영상의 요지를 정리해 봅니다. 1. D 모드에서 내리면 T5 차량은 D 유지, B5 차량은 P 로 변경 2. P 모드에서 차가 출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퓨즈 제거로 고장을 가정해도 마찬가지. 3. 브레이크 밟으면 제동등은 반드시 점등한다. 조명 퓨즈를 제거해도 제동등은 반드시 점등 4. 브레이크와 악셀 같이 밟으면 차는 정지한다. (BOS 작동) 5. ADAS 로 차가 출발해도 가속은 매우 매우 느리게 일어난다. 여기까지는 팩트이고 각 요지가 의미하는 바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1. D 모드에서 내리면 T5 차량은 D 유지, B5 차량은 P 로 변경 → 사고 차량이 T5 인지 B5 인지가 중요 2. P 모드에서 차가 출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 차량 출발 전 변속기는 D 에 있었다. 3. 브레이크 밟으면 제동등은 반드시 점등한다. →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 4. 브레이크와 악셀 같이 밟으면 차는 정지한다. (BOS 작동) → 브레이크를 밟지 않았다. 5. ADAS 로 차가 출발해도 가속은 매우 매우 느리게 일어난다. → 급가속은 ADAS 만으로는 일어나기 어렵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무조건 차량 결함 또는 운전자의 실수로 단정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저는 V사 오너지만 V사 빠는 아닙니다. 빠가 까를 만든다는 속설을 믿을 뿐더러 천년 만년 V사만 탈 것도 아닙니다. 이번 사고가 어떤 결론으로 마무리될 지 궁금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