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핫한?! 겟차 이슈였던 마세라티 키워드에 편승해
마세라티 라인업도 훑어 봤습니다. MC20 참고로 빼놓고 정리한 겁니다(추후 다양한 후기 종합해서 따로 글 올릴까 합니다)
좋게만 보면 껍데기만 다르면서도 금액적으로 접근 가능한 페라리—곧 마세라티 아닌가 싶네요 ?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ㅎ
1) Ghibli Trofeo 2020 -
6세대 1967년 첫 생산
팬데믹 상황임에도 마세라티 진화는 진행 중
기블리 최상위 트림 Trofeo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사이드스쿱 샌터그릴이 노멀 기블리와 차별화되어 엔진 냉각이 더 강화된 특징… 배기도 후드도 다른…
C필러에 트로페오 배지가 아로 새겨져 있어요.
인테리어도 마세라티에서 가장 최신형 모델 만큼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 적용된 ?
대쉬보드 센터 콘솔에 카본파이버 적용
V8 3.8리터 엔진 처음 기블리에서 적용됩니다
8단 자동 미션 물려 있고 LSD( limited-slip differential) 적용해 후륜으로 580마력 안정적으로 기동합니다
2) Ghibli 2020 -
마세라티도 전동화 흐름에 맞춰 아쉽지만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을 기블리에 넣기 시작했습니다.
2013년 4door 첫 선을 보여주는…원래 2door만 팔았던 마세라티…
기블리는 원래 플래그쉽 Quattroporte과 Levante와
플랫폼 공유합니다. 마하는 가장 콤팩트 사이즈인데 플랫폼 새로운 것은 아닌 듯요.
가솔린은 페라리 걸 쓰고요
디젤은 스텔란티스 계열 Fiat 걸 씁니다
최근 개발된 MC20은 페라리에서 독립한 걸로 아는데
하위 모델에 적용되겠지요 앞으로는…
최신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제공되고
애플카 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까지 적용
인포테인먼트 많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디젤 :
MASERATI Ghibli 3.0d V6 8AT (250 HP)
MASERATI Ghibli 3.0d V6 8AT (275 HP)
가솔린:
MASERATI Ghibli 3.0L V6 8AT (350 HP)
MASERATI Ghibli S 3.0L V6 8AT (430 HP)
MASERATI Ghibli S Q4 3.0L V6 8AT AWD (430 HP)
3) GranCabrio
2세대 2010년 첫 생산
마세라티 첫 소프트탑 4인승
28초 32 km/h열고 닫습니다.
인테리어의 고급 가죽 맛은 마세라티 브랜드
시그니처가 아닌가 싶네요.
2018년 리프레시하면서 샤프하게 디자인을
잡아 주고 에어로 다이내믹스도 더 정교하게
가다듬었다 합니다.
트림은 Sport와 MC 나뉘고 V8 4.7리터 460마력
동일합니다. 세부 사양 차이겠죠…
어차피 국내에서는 안 파니까…쩝
4) Levante Trofeo 2020 -
3세대 2016 첫 생산
르반떼에도 트로페오 추가됨으로써
BMW의 the M, 벤츠의 AMG, 아우디의 SQ 같은
라인업이 완성됐습니다.
노멀 르반떼와 다르게 흡기구 그릴이 더 넓어졌고
카본파이버 옵션 선택 시, 센터콘솔 대쉬보드 패들시프트에 카본파이버 대폭 적용…
Integrated Vehicle Control (IVC)도 더 개선되어 적용 주행 안정성 더해 졌습니다. 기존 GTS에 비해 30마력 더 강한 출력에서 차별화를 꾀했네요.
엔진— 3.8L V8 8AT AWD (580 HP)
2016년 제네바 모터쇼 지중해 순풍의 이름을 딴 Levante가 등장했죠. 럭셔리 SUV의 정석은 이래야 한다는 스포티함, 크로스오버 쿠페 스타일을 선보였던
에어서스펜션, 토크벡터링 4륜 구동 방식 적용되었고
ACC, 사각지대경고, 전방추돌경고, 서라운드뷰, 주차 보조 장치 등 모든 옵션을 제공했죠.
가솔린 하이브리드:
Levante 2.0L GDI 48V 8AT AWD (330 HP)
디젤:
MASERATI Levante 3.0L V6 8AT (275 HP)
가솔린:
MASERATI Levante 3.0L V6 8AT (350 HP)
MASERATI Levante 3.0L V6 S 8AT (430 HP)
5) Quattroporte Trofeo 2020 -
2020년 8월 마세라티가 기블리 콰트로 포르테 르반떼
각각 최상위 트림 Trofeo (Trophy) 라인업을 새로 갖췄습니다. (페라리의 3.8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공유—성능은 그냥 보장된 것 아닐까요ㅎ)
참고로 이 모델은 이태리 CEO 의전차라네요 ^^
6) Quattroporte 6세대 2016 -
6세대에 접어든 Quattroporte
페라리 엔진을 쓰는 …쉽게 말해서
문짝 4개의 페라리라 불러도 무방?
슈퍼카와 고급 세단의 두 방향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목적으로 만든 차.
그릴 범퍼 매트블랙의 사이드씰 등의 외모에도
변화를 미세하게 꾀했고 패션디자이너 Ermenegildo Zegna 손을 거쳐서 100 100%실크를 시트에 적용 또한 사이드 볼스터에 가죽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고 하네요.
디젤 :
MASERATI Quattroporte VI 3.0L V6 8AT (250 HP)
MASERATI Quattroporte VI 3.0L V6 8AT (275 HP)
가솔린:
MASERATI Quattroporte VI 3.0L V6 8AT (350 HP)
MASERATI Quattroporte VI 3.0L V6 8AT (430 HP)
MASERATI Quattroporte VI 3.0L V6 8AT AWD (430 HP)
MASERATI Quattroporte VI 3.8L V8 8AT (530 HP)
출처—autoevoluti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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