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Maserati—MC20 리뷰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BMW 로고 이미지VOLKSWAGEN 로고 이미지
auto2063Lv 91
조회 수1,476

Maserati MC20 페라리 엔진에서 독립하고 만든 첫 차… 늘 페라리에 가려져 있는 2인자… 이제 벗어날까요 ? Novitec Group은 애프터마켓 회사에서 아우토반을 일상 주행 상황에서 풀악셀(flat out) 영상을 찍었네요. 이 녀석의 심장—Nettuno V6은 트윈터보 3.0리터—621마력…제로백 2.9초 제로2백 8초 최고속도 327입니다 8단 듀얼 클러치 맞물려 엄청난 토크빨… 단단하지만 탄력있고 8단에 놓고 고속 주행 시 놀랍도록 차분하게 달려 준다는 탑기어 리뷰가 떠오르네요… 5가지 주행 모드—터널 중앙의 셀렉터를 사용하여 WET, GT, SPORT, GT Blue, SPORT 빨간색, CORSA 노란색, ESC OFF 오렌지 입니다. 일상에서 GT를 주로 쓰고 트랙 서킷용이 바로 코르사 되겠네요 차체 위 쪽에는 디자인적 요소를 나머지 하체는 오로지 공기역학에 신경 썼다고 하죠. 풍동wind tunnel 실험을 2000시간 넘도록 했다죠. Dallara 모터스포츠 전문업체까지 동원했다고 하니까요 모노코크로 카본 파이버 섀시 설계를 통해서 향후 컨버터블 및 전기차에도 같은 플랫폼 적용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만날 예정입니다.

페라리 로마 24년식

V8

3억 1,435만원
로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