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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탄탄한 주행성능 좋지만.. "짧은 주행거리, 난해한 디자인은 고민"

vi

Lv 103

21.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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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59

DS 3 크로스백 E-텐스 프랑스 차의 첫인상은 독특하다. 평소 보지 못했던 특유의 디자인, 유럽차 고유의 단단한 주행성능을 갖췄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는 경우가 많다. 프랑스 DS오토모빌의 첫 순수전기차 DS 3 크로스백 E-텐스를 최근 서울에서 시승했다. DS는 2015년 국내에 처음 선보였지만 아직 국내에는 생소한 프랑스 브랜드다. 하지만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챔피언십에서 2018/19 시즌에 이어 2019/209 시즌까지 2년 연속 우승하며 전동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DS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E-텐스에 효율적인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고 설명한다. 단단한 주행성능은 프랑스차 특유의 경쾌한 주행감을 느끼게 한다. 핸들링 반응은 부드러운면서도 날카롭다. 승차감도 차급에 비해 나쁘지 않은 편이다. 제동 성능도 브레이크를 밟으면 예상한 위치보다 조금 더 앞서 차가 먼저 멈춰설 정도로 뛰어났다. 이 차는 50kWh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6.51kg·m의 힘을 발휘한다. 공차중량 1600kg의 작은 차(전장 4120mm, 전폭 1790mm)에는 부족하지 않은 성능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8.7초에 도달한다. 복합전비는 4.3km/kWh다. 다만 1회 충전 주행거리가 237km에 불과하다는 점은 약점이다. 차급에서 보기 드문 레벨2 수준의 첨단주행보조(ADAS) 기능이나 충돌 위험 경고, 비상 제동 시스템 등 다양한 운전 편의 기능은 강점이다. 내연기관차를 베이스로 만들어진 탓에 전기차 특유의 넓은 공간 활용도는 다소 부족하다. 고성능 히트펌프를 탑재해 실내 온도 조절시 전기 소모를 최소화한다. 특히 에코, 노멀, 스포츠 모드 등 3가지 주행모드에 따른 주행반응이 크게 달라지는 점은 이 차의 소소한 즐거움이다. 이 차의 장점은 뚜렷하다. B세그먼트에서 잘 채용하지 않는 플러시 피팅 도어핸들, 나파가죽 시트 등 고급스러운 소재와 프랑스의 고급 수제 맞춤복인 ‘오트쿠튀르’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실내외 디자인은 도로에서 존재감이 부각된다. 파리의 명품거리인 리볼리 거리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디자인도 새로운 느낌을 준다. 방향지시등 점등시 소리도 평소 듣지 못했던 특유의 소리를 갖췄다. 다만 창문을 열고 닫는 버튼이 차문쪽이 아닌 기어 옆 센터콘솔 위치에 넓게 배치된 점은 공간 활용면이나 편의성 면에서 이질적으로 다가온다. 이 차는 4900만(쏘시크)·5300만원(그랜드시크)으로 출시돼 비슷한 가격대에 주행거리 400km를 넘나드는 경쟁차들과 비교해 선뜻 구매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다만 유니크한 디자인과 단단한 주행성능의 세컨카를 고려한다면 자신만의 매력과 색깔을 지닌 차임에는 분명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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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주행성능 좋지만.. '짧은 주행거리, 난해한 디자인은 고민' [시승기]

탄탄한 주행성능 좋지만.. '짧은 주행거리, 난해한 디자인은 고민'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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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rrari

Lv 54
21.12.26

디자인 너무 좋네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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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Lv 103
작성자
21.12.26

네 DS7처음 나왔을때도 저쪽이 유니크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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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때코로나

Lv 12
21.12.26

출력이 뛰어나지도 않고 주행거리가 긴 것도 아니고.. 가격은 다른 전기차랑 비슷하고.. 메리트가 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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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Lv 103
작성자
21.12.26

그냥 어중간한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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떵붕이

Lv 79
21.12.26

센터페시아 무슨일이죠?ㅠㅠ 마름모에 진심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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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Lv 103
작성자
21.12.26

DS 디자인이 계속 첨부터 그렇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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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

Lv 116
21.12.26

타봤는데 고급진 푸조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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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7

Lv 90
21.12.27

프랑스차가 실내는 참 신ㄱ하게 잘뽑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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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안대유

Lv 95
21.12.27

어우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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