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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아래 phev글 관련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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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
조회 수1,822

국내 phev 말고는 수입차들은 친환경차 인증을 못받았다고 하네요. 논란의 이유가 뭐냐면 14시간이후에 빼냐 안빼냐의 문제가 아니고 충전 자체를 할수 있냐 못하냐의 문제 같습니다. 친환경차 인증 못받음 = 일반차 = 일반차는 충전구역 진입자체가 안됨 그러니 수입 phev는 충전 구역 진입 자체가 안된다. 는 논리이고 이걸 글 최초 올린 분 공무원에게 확답을 받았고 과태료 물리고 단속하는게 맞다는 해당 지자체의 답을 받았다고 해서 더 논란이 되는것 같습니다. 인증못받았으면 맞는말인것도 같고 그래도 충전장치인데 못하는게 맞나 싶기도 하고 그러네요

댓글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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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7Lv 90

흠..애매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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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요기Lv 120

아 첨들었네요

까만백곰Lv 13

수입 브랜드들이 phev 밀어내기 하는 이유가 친환경차 판매비율 맞추기용이라고 들었는데 잘못된 이야기인건가요?? 지금 비엠 phev 엄청 고민하고 있는데 이러면 나가린데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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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작성자

한번 알아보세요. 어디가 확실한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이슈는 되고있는것 같습니다

반반이Lv 4

법해석을 잘못한걸로 아네요 당연히 충전가능하죠

겟차223164Lv 5

충전도 못하게 할꺼면 처음부터 판매를 못하게 해야죠ㅠㅠ 충전도 눈치보믄서 해야되다니 넘 슬프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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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할아버지Lv 20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의2 ⑦ 누구든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동차를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의 충전구역에 주차하여서는 아니 된다. <신설 2018. 3. 20., 2021. 7. 27.> 1. 전기자동차 2. 외부 전기 공급원으로부터 충전되는 전기에너지로 구동 가능한 하이브리드자동차 위 2호에 해당하는 하이브리드차를 친환경차로 인증받은 phev로 한정하는건 과한 해석으로 보입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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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할아버지Lv 20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요건 등에 관한 규정을 보니까 논란이 되는 이유는 알겠네요. 인증을 포기한 제조사나 판매를 허가한 정부도 문제가 있어보이고 법 자체도 해석에 따라 논란의 여지는 있어보네요. 그러나 상식적으로 phev 구매자들이 피해보는 방향으로 해석하지는 않을 듯합니다. 개선이 필요해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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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매니아Lv 30

친환경차가 아닐뿐이지 충전은 당연 가능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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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두Lv 29

좋은 주차 자리없다고 배터리도 넉넉한데 1-2시간 충전하려고 주차하는 전기차들도 태반이구만 가만히 있는 phev가지고?? 결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이 우선되어야되는 문제이구만 어이없네요 전기차는 급하면 급속이라도 되지 phev는 완속으로 안하면 걍 기름값으로 쌩돈 날리고 차타는건데 충전못하게 하고 나라에서 기름값 줄껀가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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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작성자

인증 못받은 차들도 할말이 없어보이긴합니다. 양쪽다 의견이 듣고보면 다 일리가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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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두Lv 29

인증 소비자가 안받으라고 안받은거도아니고 소비자가 왜 피해를 입나요? 인증 안받은 제조사랑 인증 안받은걸 팔게한 정부 책임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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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두Lv 29

주차자리 모자라다고 배터리 충분한데 1-2시간 충전되고 그 담날까지 하루죙일 충천해놓는 전기차도 저희 아파트에 태반입니다 서로 배려만 있으면 해결되는 문제를 수입 phev는 친환경차 인증이 안되어 충전을 못하게 해야된다고 주장하는건ㅎㅎ 그럼 전기차는 친환경차고 별도 충전구역도 있으니까 일반 주차구역에 주차 못하게해야한다는것과 뭐가 다른가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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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할아버지Lv 20

솔직히 이거 문제제기한 전기차주 심뽀가 참 고약한거 같긴 합니다. phev차주들이야 어찌되든 본인 충전만 편하면 된다는 이기심 그 자체. 보조금을 하도 퍼주니까 본인만 혜택을 누려야 된다는 왜곡된 권리의식이 생겨버린거 아닐까 싶어서 씁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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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Lv 116

충전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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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곽선생Lv 97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