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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오프로드·친환경 다 잡은 지프의 첫 PHEV '랭글러 4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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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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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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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로드' 성능 탁월하고 연료 효율도 높아 공간 활용성은 아쉬워.. 가격 8340만원부터 미국 정부는 2030년 미국에서 판매하는 신차의 절반을 전기차·수소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 무공해차로 채우겠다는 계획을 지난해 발표했다. 당시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이런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친환경차 모델을 시승했는데, 바이든 대통령이 시승한 차는 스텔란티스 소속 브랜드 지프의 ‘랭글러’ PHEV 모델이었다. PHEV에는 대용량 배터리와 내연기관 엔진이 모두 탑재돼 순수 전기 모드로 수십㎞를 달릴 수 있다. 미국은 유럽이나 중국보다 전동화 전환 움직임이 다소 늦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국에서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적재 능력이 좋은 스포츠유틸리티차(SUV)나 픽업트럭 모델이라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SUV나 픽업트럭에는 전동화 전환이 다소 도전적인 과제로 여겨졌다. 이들 차량은 디젤 모델이 많고 거친 주행 감성을 상징으로 삼기 때문이다. 지프를 대표하는 SUV 랭글러도 마찬가지다. 그럼에도 미국은 세계적인 전동화 전환 바람을 거스르지 못하고 변화에 나섰는데, PHEV는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프로드 감성을 유지하면서 배출 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절충점으로 보인다. 지프가 지난해 국내에도 선보인 첫 PHEV 모델 ‘랭글러 4xe’를 타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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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오프로드·친환경 다 잡은 지프의 첫 PHEV '랭글러 4xe'

[시승기] 오프로드·친환경 다 잡은 지프의 첫 PHEV '랭글러 4x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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