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비어만 사장, "E-GMP 기반 고성능 N 전기차, 기대해달라"

21.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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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비어만 사장, "E-GMP 기반 고성능 N 전기차, 기대해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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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씨드 페이스리프트 공개…역대급 존재감 '국내 출시가 절실합니다'
기아가 14일(현지 시각) 유럽 전략 차종 씨드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공개했다. 유럽 전략 차종인 씨드는 기아 유럽 판매량의 28%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 유




스텔란티스, 반도체 부족!…글로벌 공장 가동 중단 줄이어
스텔란티스가 차량용 반도체 부족에 허덕이며 전 세계 주요 생산 기지 가동을 중단하고 나섰다. 스텔란티스는 이달 11일부터 미국 디트로이트 제퍼슨 노스 공장을 포함한 북미 생산 시설 가동을 전면 중




추위에 약한 벤츠 전기차 "겨울철 주행거리 204km! 이게 최선입니까?"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가 유독 추위에 약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됐다. 평소에 300km를 달린다던 EQA의 주행거리가 추울 때는 200km로 뚝 떨어진다는 것이다.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스파이샷] 포드, '레인저 쌍둥이 SUV' 에베레스트 본격 테스트
포드 에베레스트 시험주행차량이 지난달 말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의 한 도로에서 목격됐다. 에베레스트는 호주와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7인승 SUV다.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의 프레임바디와




삼성전자, 차량용 이미지 센서 시장 진출…'미래차의 눈 노린다!'
삼성전자가 차량용 이미지 센서 '아이소셀 오토 4AC'를 출시하고, 모바일에 국한됐던 이미지 센서 시장의 범위를 자동차까지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선보인 제품은 2018년 론칭한 차량용




폭스바겐그룹, 99조원 통 큰 투자…"차세대 플랫폼 개발, 배터리도 직접 만든다"
폭스바겐그룹이 13일(현지시간) '뉴 오토' 전략 발표회를 열고, 전기차와 소프트웨어 기술 확보 등을 포함한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폭스바겐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을 50%가




280마력' 아반떼 N, 3212만원부터…"일상과 서킷을 아우르다"
현대차 고성능 N 브랜드가 14일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 N을 드디어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최고출력 280마력(ps), 최대토크 40kgf∙m의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DCT 혹은




BMW, 5세대 eDrive 생산…iX·i4 양산 시동
BMW그룹이 독일 딩골핑 공장에서 5세대 BMW eDrive 시스템 생산을 시작했다. 5세대 BMW eDrive는 배터리 모듈과 고전압 배터리, 전기 모터 등으로 구성된 차세대 전동화 드라이브 트




현대차 노조 "파업 보류"…협상테이블 다시 편다
현대차 노조가 파업을 잠시 미루고 올해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협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차지부(이하 노조)는 13일 쟁의대책위원회를 열고 사측과 임단협 교섭을 재개한다고




현대차, 세종서 자율주행 레벨3 셔틀 시범 운행
현대차가 세종 스마트시티에서 인공지능 및 자율주행 레벨3 기술이 접목된 수요 응답형 다인승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차는 오는 8월 9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세종 스마트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