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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400km 달리는 'GV70 전기차' 사전계약…가격 7332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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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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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가 GV70 전동화 모델(이하 GV70)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차는 배터리 배치와 서스펜션 튜닝 등을 통해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주행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빠르고 강력한 전기차의 성능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AWD 단일 모델로 운영되는 GV70은 두개 전기모터를 통해 합산 최고출력 430마력(320kW), 합산 최대토크 71.4kgf·m(700N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특히, 순간적으로 최고출력을 증대시켜 보다 역동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부스트 모드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2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에 77.4kWh 배터리를 탑재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00km이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복합전력소비효율은 4.6km/kWh다(19인치 휠 기준). GV70은 전륜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적용했다. 후륜 및 사륜구동 방식을 자유롭게 전환함으로써 불필요한 동력손실을 최소화하고 주행 효율성을 높였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해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함으로써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여기에 차량 선회 시 제동력과 모터의 구동력을 이용,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GV70은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을 공급할 수 있는 실내외 V2L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최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브랜드 최첨단 안전∙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운전자 주의 경고(DAW),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2),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등을 적용해 운전 편의성은 물론 안전성을 강화했다. 이밖에도 디지털 키, 헤드업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 운전석/동승석 에르고 모션 시트 등을 통해 탑승객의 편의를 높였다. GV70 사전계약은 24일부터 시작하며 판매가격은 7332만원이다(※ 전기차 세제혜택 반영 및 개별소비세 3.5% 기준,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 지급 대상).
제네시스, 400km 달리는 'GV70 전기차' 사전계약…가격 7332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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