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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S클래스" 電도유망…"최첨단 기술력" 電지전능 …"묵직한 주행감" 명불허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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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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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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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 첫 브랜드 속도·온도 등 알아서…조수석서도 차량제어 가능 고속 주행에도 정숙…1회 충전엔 478㎞ 달려 전기차 시대에도 메르세데스-벤츠가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까. ‘내연기관 강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전동화 전략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일찌감치 친환경차 브랜드 ‘EQ’를 선보이며 전기차 시장 대응에 나섰지만 업계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전기차는 이제부터가 시작”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그 시작점이 바로 ‘더 뉴 EQS’다. 앞서도 EQ 브랜드가 EQA, EQC 등을 출시했지만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한 전기차는 EQS가 처음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의 새 출발을 알리는 EQS를 지난달 22일 직접 시승해봤다. 먼저 ‘S클래스 전기차’로 불리는 EQS의 외관은 S클래스와 완전히 다르다. S클래스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 수치상으로는 내연기관 차량인 S클래스보다 크지만 EQS에서는 대형급 차량에 기대할 만한 웅장함도 느껴지지 않는다. 상대적으로 작은 보닛 면적 역시 차량의 강렬한 존재감을 반감시키는 요소로 꼽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대한 욕심을 조금 내려놓는 대신 전기차로서의 실용성을 높이는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EQS는 공차중량이 2.5톤이 넘는다. 무거운 차체는 주행거리 면에서는 치명적인 약점이다. 이에 벤츠는 EQS의 외관에 모서리를 최소화하고 유선형 라인을 적극 활용해 공기저항계수를 양산차 중 가장 낮은 0.20Cd까지 낮췄다.
[별별시승] '또 다른 S클래스' 電도유망…'최첨단 기술력' 電지전능 …'묵직한 주행감' 명불허電

[별별시승] '또 다른 S클래스' 電도유망…'최첨단 기술력' 電지전능 …'묵직한 주행감' 명불허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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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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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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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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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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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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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자유주제

코나 풀체인지 또다른 예상도(외신)

모터1의 예상도라는데 대체적인 느낌은 아까 올려드린 하이테크로님 예상도와 크게 다르지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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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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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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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비안 CEO "반도체회사들 답답하다"..발언 배경은?

R.J. 스카린지 리비안 CEO가 차량용 반도체 공급사들에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 신생업체 입장에서 반도체 물량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 19일(한국시각) 스카린지 CEO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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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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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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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컬레이드V가 5월중 공개된다네요 파워트레인은 아직 공개되지않았지만 최고출력 677마력에, 최대토크 91.9kg.m의 6.2리터 엔진이 예상된다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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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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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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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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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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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트라맨8|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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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풍산부인과|22.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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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