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전기차의 방향은 어느쪽으로...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
조회 수943

반박시 반박하시는 분의 말씀이 맞습니다. 요약 : 1. 전기차이지만 전통적인 차의 서스/감성 등이 중요할 것인가 2. 자율주행 OTA 등의 OS 혁신이 중요할 것인가...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주목을 받고 엄지척 받고 있는 회사들은 ​ 테슬라는 이미 그래왔었고 현대 기아차 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 전동화 모델의 수도 상당하며, 전용 플랫폼을 비롯하여 주행거리 등에서도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 자 그럼 향후 전기차의 방향은 어떻게들 잡고 있을 것인가 사실 자동차 전체에서 후발주자라 할 수 있는 테슬라/현기차 등이 추구하는 방향은 ​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자율주행 등의 신 기술적용 의 방향입니다. ​ 그런 면에서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라 할 수 있는 독일 3사에서는 뒤쳐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하지만 이 독일 3사는 또다른 방향으로 전기차를 이끌어 가려고 하는 듯 합니다. 내연기관도 포기할 수 없다. 전기차라고 다르지 않다. 최대한 내연기관과 비슷하게.. 즉, 주행거리도 주행거리고 미래지향적인 기술력등도 중요하지만 그들이 100년 가까이 쌓아올린 명성. 물론 엔진,변속기 등의 파워트레인의 명성이 50% 이상이지만 ​ 승차감, 주행감, 품질....100년이상 경험치를 쌓아온 우리가 잘하는 분야 에서 리딩하겠다 는 전략으로 가는듯 합니다. ​ 일례로 EQA 등 벤츠의 EQ 시리즈를 타보면 사실 이게 전기차야? 하는 느낌은 모터소리, 조용함 밖에 없습니다. ​ BMW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 벤츠의 부드러운 주행감, 잔진동 잡기 등 BMW의 달리는 재미, 펀드라이빙, 코너링 ​ 등에서 아직 타 사가 호평을 받고 있지는 않고 있지요.. ​ 평가들을 보다보면 배터리 등의 전기차만의 기술에서는 살짝 아쉽지만 타보면 다른 면에서 그 아쉬움을 커버하고도 남는다. 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 아직은 후발주자들에 비해 기술력에서 썩 좋은 평을 받지 못하고 있으나 여전히 승차감, 주행감 등에서는 역시 이 차들이다 하는 평가를 받고 있고 ​ 이들은 앞으로도 잘하는 내연기관을 포기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므로 한동인 이 두가지가 같이 나오는 분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특히나 BMW의 경우 플랫폼을 전용 플랫폼을 가져간다기 보다 공용 플랫폼을 계속해서 설계하고 있지요. ​ 즉 5시리즈라며 5시리즈 가솔린, 디젤, PHEV, 전기차 다 출시가 가능한 플랫폼을 지향 하고 있습니다. ​ 과연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OS로 선도하고 있는 테슬라를 비롯하여 ​ OS냐, 주행거리냐, 전용 플랫폼이냐 혹은 전통적인 주행,코너링 이냐.... ​ 사실 저는 후자 무시못한다고 생각하는데 전통적인 차다운 주행감에 언젠가 OS나 기술력이 받침이 된다면 이또한 다시 리딩할 수 있는 기술력으로 평가 받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댓글 6

BENZ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
요요기Lv 120

숙희님 요즘 전기차 이야기 많이 하시네요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작성자

그래서 포럼도 전기차 포럼 만들어서 글 쓰고 있쥬 ㅋㅋ

KIA 로고 이미지
회색 버스 939Lv 61

일단 차라는게 1번이 일단 깔아줘야 2번이 중요한거 같아 테슬라는 2번이 우수했지만 점점 1번을 더 개선해가고 있고 그냥 둘다 잘하는 회사가 살아남지 않나

BENZ 로고 이미지POLESTAR_14 로고 이미지
GoFowardLv 102작성자

과연 둘다 잘하는 회사가 어디가 먼저 될지 궁금해집니다 ㅎ

KIA 로고 이미지
회색 버스 939Lv 61

국뽕 제외하더라도 현대기아가 그나마 객관적으로 봤을때 잘하는거 같아요

BMW 로고 이미지BMW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북곽선생Lv 97

결국은 즈행거리와 자율주행의 싸움이 아닐까요

전기차의 방향은 어느쪽으로... - 겟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