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프리미엄 전기차 ‘2024 리릭’ 사전 계약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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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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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프리미엄 전기차 ‘2024 리릭’ 사전 계약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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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대항마’ 리비안의 반등… 전기차, 다시 시동걸리나
리비안이 지난해 11월 나스닥에 상장되면서 ‘테슬라의 대항마’라고 불렸던 이유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었다. 실제로도 세단과 SUV 중심의 테슬라와 픽업 중심의 리비안은 현재 전기차 시장에서 맞대결 상대가 아니다. 내년에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을 출시하면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까지는 그렇다. ‘테슬라의 대항마’라는 표현은





전기차보다 LPG 차가 더 좋은 이유는 많다
최근 유가 급등으로 인하여 자동차 운행이 큰 부담이다. 그것도 리터당 100~200원 정도 인상이 아닌 수십 % 이상이 급등하면서 리터당 2,000원이 넘었기 때문이다. 디젤차의 경우는 최소한 휘발유 대비 가격이 저렴하여 연비 등에 있어서 강점이 있었으나, 이재는 도리어 가격 역전 현상이 발생했다. 특히 디젤차는 환경개선부담금 부과 또는 5등급 차량





中 1위 전기차 ‘홍광미니EV’, 쿠팡에 상륙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 판매량을 제친 경형 전기차 ‘홍광미니EV(宏光 MINI EV)’가 직구(해외 직접 구매) 형태로 국내 오픈마켓에 상륙했다. 10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고양시에 본사를 둔 무역회사 태백은 쿠팡에서 홍광미니EV를 해외 직구 구매대행으로 약 1613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전기차 가격 뛰고 보조금 축소, 친환경성 논란도 재점화
45%. 지난 8일 유럽연합(EU) 의회에서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금지 안’에 반대표(기권 포함)를 던진 비율이다. 이날 EU 집행위원회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 대비 55% 줄이기 위해(핏 포 55) 내연기관차 판매금지 안을 표결에 부쳤다. 이제 EU 회원국의 동의만 얻으면 전기차를 제외한 기존 휘발유·경유 차량은 203





뜨거워지는 전기차 충전시장…핵심은 초고속충전
앵커] 전기차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충전시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는데요. 최근 대기업들이 잇따라 전기차 충전사업에 뛰어들면서 관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올해 상반기 국내 전기차 판매량은 6만 8,996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5.6% 늘었습니다. 이처럼 전기차 판매량이 계속





테슬라 휘청한 사이…국내 전기차 5대 중 4대는 현대차·기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반도체 수급난으로 주춤하는 동안 현대자동차·기아가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EV6를 앞세워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 80%가량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기아는 신형 니로EV 판매가 본격 개시됐고, 현대차도 새 전기 세단 아이오닉 6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양사의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10일 업계에





메르세데스 벤츠, 유럽시장에 EQE 300과 EQE 350 추가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2년 7월 5일 EQE의 새로운 베리에이션을 추가했다. EQE 300과 EQE 350을 포함한 총 6가지 베리에이션이 있으며 둘 다 약간 더 작은 축전용량 89kW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다. 기존 EQE 350+ 이상(EQE 500 4매틱 및 두 AMG 모델)에는 축전용량 90.56kWh의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 메르세데스





포스코인터내셔널, 멕시코에서 EV코너 생산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은 멕시코 북동부 라모스 애리즈페에 북미 지역 최초의 전기차 부품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내년 초 공사를 완료 할 것으로 예상하고 모터 코어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2030년까지 약 1,600억원(1억 2,320만 달러)을 투입해 멕시코에서 매년 150만 개의 모터 코어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구동 모터 코어는





'경기침체 우려' 속 배터리 상징 리튬가 여전히 고공행진…공급망 위기 안끝났다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우려와 공급 부족으로 인해 치솟았던 원자재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필수 원료인 리튬 가격은 나홀로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다른 원자재 가격이 30~40%가까이 하락하는 동안에도 리튬은 소폭 하락에 그치고 있다. 배터리 소재의 핵심으로 꼽히는 리튬의 고공행진은 글로벌 침체 우려에도 여전히 끝나지 않은





[금감원Q&A]전기차 자동차보험 가입 시 유의하세요!
Q. 최근 전기차구매를 고민하고 있는데, 보험료가 비전기차에 비해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와 보험 가입 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A. 21년 개인용 전기차의 계약 건당 평균보험료는 94.3만원으로, 비전기차의 평균보험료(76.2만원)에 비해 18.1만원 높은 수준입니다. 이는 전기차의 차량가액이 높아 자기차량손해(자차) 보험료가 높은 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