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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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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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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獨 폭스바겐, 유럽 배터리 공장 5곳 건설키로
독일의 완성차업체 폭스바겐이 유럽에 배터리 공장 다섯 곳을 신설할 방침이다. 전기차(EV) 선도 기업인 테슬라를 추격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7일(현지시간) 독일 북부 니더작센주 잘츠기터에서 폭스바겐의 첫 번째 배터리 셀 공장 기공식이 열렸다. 폭스바겐의 글로벌 배터리 부문 자회사인 파워코는 이날 2030년까지 200억유로(약 26조원)를 투자해 유럽에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에서 'EV 레이싱카' 전시"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까지 더현대 서울 1층에서 국내 최초의 전기차 경주 대회 포뮬러E 챔피언십을 알리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13일 서울 송파구 잠실주경기장 인근에서 진행되는 포뮬러 E 챔피언십 '2022 SEOUL E-PRIX'를 기념해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모형 EV 레이싱카 전시를 비롯해 2022 S





배터리 내재화가 어렵다면…완성차 "전기모터라도 생산"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전기차 핵심 부품인 전기모터를 자체 생산하기 시작했다. 전기차 제조 비용의 30~40%를 차지하는 배터리 내재화가 어려워지자 전기차 성능을 좌우하는 부품인 모터 기술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스텔란티스는 최근 전기모터 1위 업체인 일본전산과 올해부터 전기모터를 생산한다고 발표했다. 2018년 합작사를





르노코리아 CEO "한국 5개년 계획 승인"…전기車 출시 예고
르노코리아가 5년 안에 신규 전기차를 국내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테판 드블레즈 CEO는 어제(7일)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디자인 센터에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르노코리아의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CEO는 "2주 전 루카 데 메오 르노 회장에게 한국 시장에 대한 향후 5개년 계획을 보고 했





삼성SDI, 광물 고갈에 대비하라 ‘폐배터리 재활용 연구조직’ 신설
삼성SDI가 폐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R&D) 조직을 신설했다. 리튬이온 배터리에 필요한 광물(희토류) 수급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판매된 전기차에서 쏟아져나올 노후 배터리가 초래할 환경오염도 문제다. 세계 각국 정부도 폐배터리 처리와 재활용 관련 규정 마련에 분주한 상황이다.





구미 첫 수소충전소 개소
구미시는 8일 구미 첫 수소충전소인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를 개소했다. 시는 하이넷구미옥계수소충전소가 6일과 7일 양일간의 시운전을 거쳐, 8일 개소하면서 구미시민과 구미를 왕래하는 수소차 이용자의 충전환경이 대폭 개선되었으며, 본격적인 상업 운영에 들어가면 수소차 보급을 가속화 할 수 있다고 밝





현대차 '코나EV', 6월 인도 베스트셀링전기차 ‘4위’…판매 대수는?
7대’. 이는 현대차가 지난달 인도에서 판매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코나EV' 판매량이다. 소소한(?) 실적이지만 현지 베스트셀링전기차 순위는 4위에 달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인도 전기차 시장에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코나EV' 7대를 판매했다. 코나EV는 현대차가 현지에서 판매하는





기아, 佛 ‘오토모빌&엔터프라이즈 트로피’ 3관왕…EV6 엄지척
아가 프랑스에서 진행된 자동차 시상식에서 3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다. 현지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는 지난달 30일 프랑스에서 개최된 '제 27회 오토모빌&엔터프라이즈'(Automobile & Entreprise)에서 △브랜드 부문 △하이브리드 SUV 부문 △전기 SUV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





[박수찬의 차이나 종단횡단] 中친환경차 1000만대…”평생 무료충전” 전기차 광고까지
기자가 사는 중국 베이징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붙어 있는 중국 둥펑(東風)자동차 전기차 ‘란투 프리’ 광고다. 가격은 35만위안(약 6700만원)부터 시작한다. 기아차 중국 진출 당시 합작사이기도 했던 둥펑은 2021년 7월 전기차 회사인 ‘란투’를 세우고 지난해부터 SUV(스포츠유틸리티 자동차), 승합차 등을 생산하고 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 회사 6월





승합·배송·물류 … ‘원하는 목적대로’ 車 만들어드립니다
스웨덴 통신회사 에릭슨은 지난해 3월 공식 블로그에 글을 올렸다. 제목은 ‘공유 모빌리티: 왜 그들은 차를 공유해야 하는가’. 여기에 이런 대목이 나온다. ‘밀레니얼 세대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것에 대한 관심을 잃고 있다. 자동차는 사회·경제적 지위를 상징하는 수단으로서의 기능을 상실하는 중이다.’ 자동차는 ‘소유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희미해지자 완성차 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