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같은 화면이 내 車에 펼쳐진다


GoFoward
22.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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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같은 화면이 내 車에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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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의 자랑거리 ‘공력계수’가 뭐길래
현대차가 15일 개막하는 부산모터쇼에서 중형 전기 세단 ‘아이오닉6′를 최초 공개한다. 현대차는 이 차의 공력계수(CD, coefficient of drag)가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인 0.21에 불과하다고 앞서 밝혔다. 공력계수는 무엇이고, 0.21은 얼마나 대단한 것일까. 공력계수는 차가 달릴 때 공기저항을 얼마나 받느냐를 나타내는 수치로 적을수록





상반기 자동차 결산] 반도체 부품 부족 ‘직격탄’…”6년 간다”
향후 5∼6년은 어려울 것입니다.” 지난해 초 불거진 반도체 부품 부족에 대한 김필수 교수(대림대 미래자동차공학부, 김필수자동차연구소장)의 예상이다. 13일 자동차산업협회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등에 따르면 실제 지난해 1분기부터 국내외 완성차 업체가 반도체 부품 부족에 시달리면서 지난해 국내 승용 신차 판매는 375만7504대로 전년보다 0.4% 줄었다.





기술 격차 점점 좁혀져…중국은 내수 집중
올 상반기 우리나라 무역적자가 100억 달러를 넘었습니다. 특히 눈여겨 봐야 할 대목이 중국과의 거래입니다. 지난 5월 1994년 이후 28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과의 무역에서 적자를 냈습니다. 그리고 두 달 연속 내리 적자입니다. 이유가 뭘까요? 1차적으로 보면 수출은 큰 변화가 없는 반면 수입이 갈수록 늘어나섭니다.





테슬라 꼼짝마! 글로벌 1위 따라잡는 ‘전기차의 거인’
중국 전기차 거인(BYD)의 굴기 뒤에 숨어 있는 ‘괴짜(nutty)’ 교수.” 영국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스(FT)가 10일 중국 1위 전기차 기업이자 세계 3위 배터리 제조사 BYD의 약진을 분석하면서 단 기사의 제목이다. 괴짜 교수는 BYD의 창업주이자 CEO(최고경영자)인 왕촨푸(56)다. BYD는 올해 상반기 총 64만대의 친환경차(전기·플러그인하이





[정보공유] 포르쉐 7월자 기준 대기현황
1. 타이칸 차종별 [18개월] ㄴ계약량 증가로 2개월 후에 7월 대비 약 6개월 정도 대기 기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 2. 911 [4년] 3. 카이엔 [2년 6개월] 4. 파나메라 [2년 6개월] 5. 마칸 [2년 6개월] ※ 차량 스탁 없음 딜러분께 받은 정보입니다. 타이칸 고민중인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넣으시는거 추천





현대차 울산에 전기차 클러스터 만든다…29년만에 국내 공장 신설
현대차가 29년 만에 국내에 신규 공장을 짓는다. 2조원이 투입될 새 공장은 연 15만대 생산이 가능한 첫 전기차 전용 공장으로, 내년에 착공해 2025년 준공 예정이다. 국내에 현대차 신규 공장이 들어서는 건 1996년 아산공장 건설 후 처음이다. 현대차는 그간 강성 노조와 낮은 생산성 때문에 국내에 새 공장을 짓지 않았다. 현대차는 10년 만에 생산·기





미국 시장을 두드리는 한국 전기차 충전업체
미국은 테슬라로 대변되는 전기차의 중심 시장입니다. 테슬라의 성공 이후에 루시드, 리비안 등 수많은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생겨나 성장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 고유가 상황은 전기차 확산에 속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르게 늘어나는 전기차에 비해 충전인프라는 아직 부족한 상황입니다. 충전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미국 시장에 한국 전기차





테슬라, 또 230명 해고...지난달 '자율주행' 부서 200명 감축에 이어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은 테슬라가 캘리포니아 산 마테오 매장의 직원 229명을 해고하고 사무실을 영구적으로 폐쇄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테슬라는 이에 앞서 지난달 비용 절감을 위해 자율주행 보조 기능인 '오토파일럿' 관련 부서 직원 200여 명을 해고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22일 블룸버그통신 주최로 열린 카타





기자의 '눈')한국, 전기차 생산 허브 되려면
현대차가 12일 국내에 전기차 공장을 짓겠다고 전격 발표했다. 노사와 합의된 사안으로 내년부터 착공에 들어가 2025년 완공이 목표다. 현대차 노조가 최근 임금협상 중 파업을 운운하며 갈등이 최고조에 달한 상황에서 이뤄진 합의인 만큼 업계에선 예상치 못했다는 반응이다. 노조가 파업을 벌이면 조 단위의 손실이 불가피해 사측이 대승적인 결정을 내린 것으로





LG화학·롯데케미칼, 배터리 소재 사업 확장…투자금 확보 '속도'
LG화학과 롯데케미칼이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 확장을 위한 투자금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사업에 발을 맞추는 동시에 석유화학의 실적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배터리 소재 사업에 수조원을 투자하기로 약속한 만큼 추가적인 자금 조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13일 화학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이달 3억달러(약 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