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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중립기어하면 기름을 덜 먹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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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조회 수1,208

(마카롱차량관리팁 퍼옴) 예전부터 여러 의견이 있었지만 결론은 있긴 있네요...

댓글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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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명장님이 티비에 나와서 인터뷰한게 얼핏 기억나는데 연료는 아낄수 있는데 미션 작살날 확율이 커진다고 본거 같아요 미션 작살나면 유류비 아낀거보다 더 깨진다고 그러지 말라고 인터뷰 했던게 기억나네요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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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맞습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지금처럼 자동차 지식이나 상식을 습득하기 어려운 예전에부터 차잘알 분들은 중립 하지 말라고 말씀하신 분들이 있엇어요 미션 문제 야기한다고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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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이거 말고도 내리막길에서 기어중립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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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근데 속도가 붙어있거나 완전 멈춘 상태가 아닌 상황에서 기어중립 자체가 안좋은 것 아닌가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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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내리막길은 연비를 떠나서 안전문제가 있지 안을까요? 또한 내리막길 가속이 된 상태에서 급작한 상황에 기아넣으면 역시 미션에 무리가 ㅣ가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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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안좋죠 근데 연비효과 있단 카더라가 많았죠 내리막길 공짜로 간다고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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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실제로 저 여전에 프린스 탈때 연비 아끼려고 내리막 길에서 중립으로 가다가 시동꺼져서 식겁했습니다 차가 워낙오래되고 썩어서....( 지인이 그냥타라고 줘서요l) 기어들어가 있었으면 어느정도 속도있으면 엔진브레이크 조금씩은 걸려 시동은 안꺼질거 같단 생각해봤습니다 또한 짧은 지식으로는 일정 알피엠 이상이면 (3000아피엠인가?) 연료 차단되서 기름 안든다고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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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일정 알피엠 이상에 연료차단은 차마다 다릅니다 ㅎㅎ 프린스라는 말이 참 추억돋네여 저희 아버지 처음 사업 시작하실 때 프린스 타셨거든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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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anHLv 41

내리막에서 기어중립은 진짜 최악입니다 일단 엔진 브레이크가 안걸린상태로 관성주행이 되는대 중간중간 브레이크를 밟으시게 되면 엔진브레이크 없이 순수 브레이크만 쓰게되니 패드마모도 심하고 피스톤도 마찰이 심하게걸려요 그리고 심할경우 브레이크액 기화되면 브레이크 작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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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anHLv 41

퓨얼컷은 연비 발컨하시는분들이 대부분 내리막에서 가속 오르막에선 속도유지 정도로만 페달 유지 하시는걸로 연비를 극대화 시키는것만 봐도 내리막에서 중립은 최악이에요

ThegodLv 25

신호대기때 n바꿨다가 d바꿀때 덜컥 느낌 없이 가속페달밟는게 미션에 무리가 많이 간다고 들었어요~~ 신호전에 미리 d로 바꿀거 아니면 그냥 d로 놔두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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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spelLv 50

제 차만의 문제이겠지만 D 모드에서 신호 대기하면 불쾌한 진동이 느껴져 특별한 경우 아니면 전 N 으로 놓습니다. 녹색등 들어오면 앞앞차 출발할 때 D 로 바꾸고 기어 물리는 느낌이 나면 가속 페달 밟습니다. 연비 때문에 생긴 습관은 아니지만 D 모드 체결 확인 후 출발하면 변속기에 무리는 없으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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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브로파파Lv 35

예전에 탑기어에서 테스트했던거 같은데 효과가 있었던걸로 기억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