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압 전기차 정비사가 없다'. 현대차, 일본서 자체 AS네트워크 구축


GoFoward
22.0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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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압 전기차 정비사가 없다'. 현대차, 일본서 자체 AS네트워크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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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EQ EQS, 좋은 건 참 좋은데
EQS를 출고한 지 어느덧 반년이 다 되어간다. 누적 주행거리는 1만1000km를 넘어섰다. 보통 차를 사면 1년에 1만 km 정도 타는데, 1년 치 주행을 반년 만에 해치운 셈이다. 배터리를 100% 완충한 뒤 600km 이상 타는데, 여기에 들어가는 완충 비용이 1만4000원(1kWh당 130원에 충전)이라는 엄청난 경제성과 장거리 주행 중 S-클래스급





닛산이 만든 전기자동차 '아리야' | Nissan Ari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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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이 방정!' 일론 머스크 4년 전 트윗에 발목 잡힌 테슬라
테슬라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소환장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2018년 트위터에 게재한 “테슬라를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겠다는 글과 관련해서다. 머스크는 당시 트위터에 ‘이미 자금은 확보됐으며, 테슬라를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하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





하루에 65억씩 날리는 GM 자율주행차 프로젝트. 언제까지 버티나?
GM(제너럴 모터스)의 자율주행 자회사 크루즈의 손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미국 IT 전문매체 ‘IOT 월드 투데이’에 따르면 GM크루즈는 올 2분기 동안 5억 달러(6,535억 원) 이상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에 5백만 달러(65억3,500만 원)를 날린 셈이다. 크루즈는 올해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승차요금 서비스를 시작했고, 상업용 로봇택시





[유재형의 하이빔] 31.확 달라진 중국 전기차가 몰려온다!
‘중국산 자동차 한국 재공략. PHEV SUV 등 신차 6종 공개’ 2018년 5월, 중국차 수입업체인 신원CK모터스가 중국 둥펑차의 신차 6종을 국내에 발매하던 당시의 언론 기사다. 그동안 한국 시장에서 낮은 품질수준 등에 가로막혀 부진했던 중국산 자동차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SUV등 신차를 앞세워 한국시장 재공략에 나선다는 내용이다. 과연 그





세계 최초 보급형 태양광 車 공개..성능&가격은?
세계 최초 대량생산 보급형 태양광 자동차의 생산 버전이 최초로 공개됐다. 핀란드에서 제작 예정인 ‘시온’ 전기차는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일주일에 245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독일 스타트업 소노모터스는 제작 과정의 시온 전기차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 차량은 세계 최초의 대량생산 태양광 자동차가 될 예정이다.





애플 카플레이, 폰미러링 없는 쌍용 토레스..내년 3월 적용
쌍용차 토레스 계약 물량이 5만대에 이른다. 쌍용 디자인 정신을 계승해 쌍용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것이 제대로 먹혔다. 실제 시승을 해 본 고객과 미디어 관계자의 만족도가 꽤 높았다. 낮은 대시보드와 넓은 시야로 운전도기 수월하다.





파손차 팔다 딱 걸린 포르쉐.. 절대 아니라더니 촬영 사진에 덜미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부실하고 강압적인 서비스 논란에 이어 이번엔 품질 논란에 휩싸였다. 앞서 일부 포르쉐 딜러사 측은 고객들에게 ‘비공식 서비스’를 제공해 ‘보증수리 불가’ 판정을 받게 했다. 또 블랙박스 장착 차량의 보증수리 거부해 많은 차주들의 비판은 받은 바 있다. 계속되는 부실한 서비스, 결함 등으로 포르쉐 차량 동호회에서는 개선을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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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가 2022년 7월 21일,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전기차(EV)를 충전할 수 있는 스마트폰으로 작동하는 로봇 충전기를 시제품으로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충전 포트가 자동으로 열리고 카메라로 충전 포트의 위치가 확인되며 로봇 암이 충전기에서 연장되고 충전 플러그가 삽입되고 충전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충전 후 암이 원래 위치로 돌아가고 충전 포트가 닫히고 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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