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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전기차 격전지 된 인도네시아… 그럴만한 3가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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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FowardLv 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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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네시아가 새로운 전기차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 원자재를 잔뜩 보유하고 있어 공급망 붕괴로 인한 조달 문제 우려가 적을뿐더러 인구 규모 4위 국가로 향후 시장 규모도 크다. 인도네시아 정부가 주도적으로 전기차 대전환을 이끌고 있다는 점도 완성차 입장에선 매력적인 요인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일본 도요타는 지난달 26일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를 생산하기 위해 향후 5년간 18억 달러(약 2조3600억원) 규모를 투자하기로 했다. 도요타는 성명을 통해 “이번 투자로 인도네시아 정부가 전기차 투자에 대한 우리의 진지함을 알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같은 날 미쓰비시자동차도 인도네시아에 3년간 6억6800만 달러(약 8800억원) 투자 계획을 밝혔다. 이 돈은 현지 전기차 생산에 쓴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3월 인도네시아에서 공장 준공식을 열고 아이오닉5 양산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2025년까지 제품 개발비와 공장 운영비 등으로 15억5000만 달러(약 1조9200억원)를 투입할 계획이다. 중국 우링자동차와 체리자동차도 인도네시아에 투자를 검토 중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도 지난 5월 조코 위도도(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을 만나 투자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테슬라는 수차례 인도네시아에 대표단을 파견해 현지 시장조사를 했지만 공장 설립은 현재 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7336154&code=61141411&cp=n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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