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변이 분석 빨라진다..변이 PCR분석법 도입해 1주일→1일


울트라맨8
22.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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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변이 분석 빨라진다..변이 PCR분석법 도입해 1주일→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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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픔없는 곳에서 영면하길"..'수원 세모녀' 26일 발인식 엄수
병환과 생활고를 견디다 못해 안타깝게 세상을 등진 '수원 세모녀'의 발인이 26일 엄수됐다. 이날 오전 11시30분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 수원중앙병원 장례식장에서 '수원 세모녀'의 장례 발인이 진행됐다. 엄숙한 분위기 속 장례지도사가 건네는 3개의 위패를 수원시 공무원 3명이 차례대로 건네 받은 후, 운구 차량에 올랐다. 세 모녀의 연고





정점 지났다지만..현대바이오·일동제약 코로나 테마주 여전한 인기
코로나19 유행이 정점을 지나고 있다는 보건당국의 분석이 나오고 있지만, 테마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분위기다. 26일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인 현대바이오(048410)와 일동제약(249420)이 임상시험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거래량과 주가가 일제히 상승했다. 현대바이오 주가는 이날 오후 12시 현재 전거래일 대비 14





교통 표지판 안 보여서 '쾅'..교통 안전 위협하는 가로수 일괄 정비
◇ 이현웅 아나운서(이하 이현웅): 슬기로운 생활백서, 매주 금요일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생활 속 놓치고 있는 권리를 찾아봅니다. '안전 운전의 길잡이'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교통 신호등, 도로표지, 안전 표지가 대표적일 텐데요. 국민권익위가 올해 10월까지 신호등과 주요 안전 표지를 가리는 가로수와 잡목을 일괄 정비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국민권





"문제 생길 때마다 '고강도 규제'.. '금융계 BTS'육성 발목"
‘문화금융리포트(MFiR) 2022’ 토론자들은 한목소리로 “금융의 디지털전환 과정에서 이뤄지는 혁신 경쟁에서 우리나라가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변화의 속도에 맞춰 금융 규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 번째 세션 ‘패널 발표 및 종합토론’에서 좌장을 맡아 토론을 이끈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가상자산특별위원장은 은행권이 신사업에 진출할





안녕하세요
가입했어요 반갑습니다



현대차그룹, 자율주행차 브레이크 고장 대응 시스템 공개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차량에서 브레이크 장치가 고장 나면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현대차그룹은 특허 출원한 '자율주행 차량의 브레이크 고장 대응 시스템'을 26일 'HMG 테크 사이트'에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해당 기술은 완전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전제로 하며 브레이크 장치에 오류가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다른 차량 간의 상호작용으로 피해를 최





바빠진 인터넷은행..대출금리 인하 랠리
예대금리차 공시제도가 도입된 이후 인터넷전문은행들이 대출 금리를 낮추고 수신상품 금리를 올리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이자 장사’ 비판을 피하는 한편 시중은행들과의 고객 유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전월세보증금대출 금리를 0.31~0.41%포인트(P) 가량 낮추기로 결정했다. 이날 일반전월





반품 기회 놓친 고객에게 꽃과 카드 보낸 '주인'같은 직원
“우리 직원은 주인의식이 없어 큰 일이야.” 주위에서 흔히 듣는 말이다. 그러나 생각해 보자. 우리 회사는 직원에게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는가? 임파워먼트(empowerment)는 직원에게 자발적으로 일을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고 키워 주는 것이다. 즉 직원의 기를 살려 주는 것이다. 직원이 상황을 즉각적으로 판단하고





"2200억원 더 써야 하는데"..씨티 결국 러 '철수' 결정, 왜?
미국 대형은행 씨티그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개전 6개월 만에 러시아 사업 철수를 최종 결정했다. 서방의 제재로 러시아 사업 운영이 사실상 어려워진 가운데 그간 추진했던 매각 협상도 수포로 돌아가면서다. 25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CNBC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씨티그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서방의 제재로 러시아의 사업을 계속 운영하는 것





엔데믹 터널을 지나..크루즈 '부활의 카운트다운'
글로벌 크루즈가 제주를 드나들며 선석난을 토로했던게 엊그제인 것만 같지만 코로나19를 맞으며 바닥을 쳤습니다. 매년 선석 신청은 들어왔지만 취소가 반복됐고, 2년 넘게 크루즈 관광객은 '0명'입니다. 하지만 세계적으로 크루즈 산업 회복 움직임은 나타나고 있고, 제 궤도에 올리는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손놓고 있을 상황이 아니라는 겁니다. 이런 상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