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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BMW "X5 PHEV는 가장 이상적인 친환경차"

박새로이Lv 74
조회 수2,360

 -게르하르트 티엘 X5 45e 프로젝트 총괄은  -기술 완성도 높은 친환경 SUV 강조  BMW가 친환경 SUV시장을 주도할 차로 X5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버전인 'X5 x드라이브 45e'를 낙점했다.  지난 10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X5 x드라이브 45e 시승행사에서 게르하르트 티엘 X5 45e 프로젝트 총괄은 친환경 SUV로서 X5 PHEV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 기술적 변화와 미래 전략 등을 소개했다.  티엘 총괄은 먼저 BMW가 미래 친환경차 확대 수단으로 PHEV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하이브리드는 효율과 친환경성이 떨어지고 전기차는 여전히 소비자의 번거로움이 있다"며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장점이 잘 녹아든 PHEV가 친환경차의 목적을 가장 잘 달성할 수 있는 대중적인 수단"이라고 강조했다.  그 핵심에는 X5 x드라이브 45e가 있다. BMW가 처음 출시한 양산형 PHEV SUV인 X5 x드라이브 40e의 후속제품이다. X5를 기반으로 만든 PHEV 제품으로,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고성능 전기모터를 결합해 총 394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구형 대비 81마력 높아졌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시간 역시 1초 이상 앞당겨 5.6초를 기록한다. 획기적인 성능 변화는 새로 개발한 BMW의 최신 드라이브 기술 덕분이다. 그는 "엔진 출력을 286마력으로 높이고 4세대 BMW e드라이브 기술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힘의 분배가 가능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효율도 구형과 큰 차이를 보인다. X5 45e는 순수 전기 모드 시 최장 80㎞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예전 40e에 비해 3~4배 늘어난 것. 최고속도도 기존 120㎞/h에서 140㎞/h로 높아졌다. 그는 배터리 용량이 9.2㎾h에서 24.0㎾h로 커진 것도 작용했으나 가장 중요한 건 리튬이온 배터리 속 에너지를 지능적으로 관리하는 고도화된 전력 전자제어장치 덕분이라고 말했다. 가속 페달의 양과 주행패턴을 면밀히 분석, 최적의 에너지만 공급한다는 뜻이다. 여기에 배터리팩 탑재 위치를 바꾸고 부품 크기를 줄여 공간과 주행안정성도 개선했다고 덧붙였다.  X5 45e가 구형과 다른 강점으로는 균형감을 꼽았다. 티엘 총괄은 "높아진 숫자 외에도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의 변화가 더 크다"며 "성능과 효율의 이상적인 조화가 돋보이는 친환경 SUV"라고 주장했다.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모자라지 않게 최적의 실력을 발휘한다는 얘기다. 그는 또 "SUV의 특징을 온전히 누리면서 전기 파워트레인의 장점과 특별함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차가 X5 45e"라고 설명했다.  한편, BMW는 원자재 조달부터 공급망, 제조 및 사용단계 등 X5 45e 개발 전 과정에 걸쳐 저탄소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가솔린 X5인 40i에 비해 탄소배출량을 40\% 낮출 수 있었다. 티엘 총괄은 "제품을 만드는 다양한 순서 속에서도 환경을 생각해야 한다"며 "환경을 향한 BMW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전문과 사진은 오토타임즈에서 가져왔습니다.

댓글 19

박새로이Lv 74작성자

자꾸 출시가 밀리네요~~ㅋㅋ 대형 suv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기사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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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워우~~!! 나오면 엄청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알아서 잘 올려주시겠지만.. 상세한 오너리뷰 부탁드려요~~ 새로이님~~^^

박새로이Lv 74작성자

노력하겠습니다ㅎㅎ

올리vLv 49

오옷 빨리출시되서 리뷰보곺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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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곡Lv 28

기대되는데요 리클라이닝 안해줄거 같긴한데 phev면 메리트 있는것 같습니다

박새로이Lv 74작성자

그놈의 리클라이닝이 문제죠.. 지금 가장 1순위이긴 한데.. 정곡님은 정하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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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곡Lv 28

원래는 q8만 기다렸는데 가격이랑 반자율땜시 하반기 이트론이랑 x5 phev 까지 기다려보고 맘에 드는걸로 지르려고 합니다

박새로이Lv 74작성자

저도 이트론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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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PHEV 초창기 모델을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성능에 초점을 맞춘 세팅의 PHEV는 엄청 장점이 많습니다~~ 완전 강추!!!! 단 전기모터로만 갈 수 있는 거리는 적어도 50km이상이 되어야 그 장점이 십분 발휘되는 걸로 보입니다~~ PHEV는 단순히 기름 아껴서 차량가격 차를 만회하고 자시고 이런거 말고 확실히 한 단계 놓은 파워트레인 입니다~~^^ 아마도 X5 45e는 8기통엔진 이상의 여유로움을 4기통엔진 연비로 누릴 수 있는 차일거라 짐작됩니다~~^^

박새로이Lv 74작성자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은나와라뚝딱Lv 4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중엔 전기모드 최장거리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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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현재까지 출시된 양산 차 중에서는 최장거리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은나와라뚝딱Lv 47

감사합니다

비엠사랑해Lv 39

이야

khomerosLv 1

한국에 출시시기를 당겨 지기를. 좋은 차평이고 정보공유 감사! ^^

박새로이Lv 74작성자

별말씀을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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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eanHLv 41

얼마나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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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1.3~1.4억??? ^^;;;

박새로이Lv 74작성자

저는 맥심 1.2억 봐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