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료가 기름값을 추월한 유럽..ㄷㄷ

권지용 기자
22.12.27

2,649


'기름값이 더 싸다' 유럽 전기료 급등…전기차 충전비, 연료비 역전?
댓글
9


여드름
전기료가 좀더 비사도 정숙함, 편리한 유지관리, 빠른가속 같이 이점도 많기 때문에 전 전기차를 선택 할것 같네요 ㅋㅋ

1

1
탈퇴자
ㅋㅋㅋ

0

0
탈퇴자
응 한국도 내년에 2배오르고 지하철 버스비 인상 유류세 폐지 ㅋㅋㅋㅋ

0

0


장세진
유류세 줄어드는거 세원 마련은 할거라... 각오는 하고 있습니다.. 그치만 아직까지는 다음 차도 전기차로 할 것 같네요 ^^

0

0



동탄 현마허
그래도 저는 전기차 택할거 같습니다아

0

0
스키장
한국도 내년부터 올해인상률의 2배 인상이에요

0

0
chg
전기차 인기가 내려가겠어요;; 제조사에서도 전기차의 수익성 문제로 회의적이고 중국도 무섭게 치고올라오는 마당에;; 거기다 여러업체가 전기차를 만들면서 배터리 가격도 떨어지는게 더디죠... 언론에서는 화재만 발생하면 대서특필하구요

0

0



전기차시기상조회
제발 전기차 인기가 없어지면 좋겠어요..

0

0
중고차 개인 거래는 어디에서 하나요?
헤이딜러를 들어가니 말도 안되는 가격이더라구요 개개인간 거래를 하고 싶은데 어디에 오올려올려야 하나요? 첨이라 쩝;;



아 겨울철 주행거리 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
모델3 롱레인지 가을에 출고했을 당시 풀 충전에 거의 600km가까이 탔었는데 지금은 400km겨우 타는거 같아요 장거리로 서울-부산 가는데 보통 무충전으로 충분하거든요? 근데 이번엔 가는길에 두 번이나 충전했네요... 슈퍼차저라 충전속도는 빠르지만 (추워서 예전만큼 속도도 안나옴ㅠㅠ) 계획적으로 경로를 짜야하고 충전 시간도 아깝고,,, 이게 은근히






11월 12월 주행 통계 내봅니다ㅋㅋㅋㅋ
음.....음...... 100km 기준이라서 계산을 다시 해보았는데, 100÷평균값 계산해서 나오는 숫자가 평균 전비가 맞을까요?







타이칸 vs. 이트론GT 비교 (이트론GT 출고 1년 기념)
제가 이트론GT를 출고받은 날짜가 작년 12/22 이더군요.. 등록일은 12/21이구요 ㅋ 뭐 아닐수도 있지만.. 제가 딜러한테 듣기로는.. 유명 유튜버이신 잇썹님이 차량 정식 출고 1~2일 전에 먼저 차량을 출고받으셨고.. (나중에 이트론GT오너 단톡방에서 들은 바로는 그 분이 저보다 더 늦게 계약을 넣긴 하셨더라구요) 그 이후 정식 출고된 차량 중에






e트론GT 1년 운행 소감
제가 어떨결에 e트론GT를 출고해서 타고 다닌지 어제부로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나름 당시에 국내 출고된 e트론GT 중 유명 유튜버 분께 정식출고 전 전달된 차량을 제외한다면... 정식출고 1호차였다고 알고 있습니다 ㅋㅋ 그 사이 기존에 운행하던 M5는 새 주인께 떠나보냈고.. 주행거리는 벌써 2.1만km정도 되네요.. ㅋ 운행 1년을 기념하고 싶어서






독일3사 전기차 라인업, 한 번에 보기
메르세데스-벤츠 EQA 메르세데스-벤츠 EQB 메르세데스-벤츠 EQC 메르세데스-벤츠 EQE 메르세데스-벤츠 EQE SUV 메르세데스-벤츠 EQS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메르세데스-벤츠 EQV BMW iX1 BMW iX3 BMW i4 BMW iX BMW i7





여윽시...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가 봅니다.
* 본 글 주의사항 절대 폴스타뽕 글 아닙니다. 사람의 간사함을 폭로하는 글입니다. 얼마전 타 전기차를 타는 분 께서 제주도를 갔는데 렌트로 폴스타를 빌려서 탔다고 하셨습니다. 그분 께서 말씀 하시길 차가 정말 좋은데 특히나 순정 네비나 시스템이 정말 편한데 차가 뭔가 모르게 자기도 모르게 왜인지 모르게 말로 표현할 수 없게 조금 답답한





실내 훔쳐보기 기능 생성
어제 업데이트가 와서 받았더니 실내 라이브카메라 활성화 시켜줬네요 쪼그만 카메라가 있어서 일론이가 뭘 또 수집하려하지? 궁금했는데 이렇게 기능을 열어주네요 매번 업뎃마다 확확 바꿔주니 OTA가 좋긴하네요 ㅋㅋ






아래 제 겨울 글 댓글 보고 급 문의. 혹시 전기차 충전 중 이렇게 해보신분? 꿀팁 아닌 꿀팁???
폴스타 커뮤니티에 이런글이 올라온적이 있습니다. "베터리 데우는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겨울에는 충전 시간도 더 오래 걸린다" 그래서 히터를 틀어놓고 차안에 있어 봤다. 라는 글이 있었습니다. 차 내부에 시동키고 히터 틀고 충전을 물리니 충전 목표 도달 시간이 20분 이상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차 내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배터리 데우는 시간도 그만큼 줄





전기차는 겨울이 두렵다???
겨울에 히터를 틀거나 엉따 손따를 틀면 주행거리가 확 줄어들긴 합니다. 아마 제 생각이지만 전기차는 엔진열 과 같은 열원이 없기에 히터 라는 열을 내기위해서 별도 도움받을 수 있는 열이 없고 온전히 히터의 성능을 끌어올려서 열을 내야 하기에 그만큼 배터리를 더 소모하니까 그런것 같습니다. 물론 기사와 같이 리튬이온 베터리 특성에 따라서도 주행거리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