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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E300e 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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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
조회 수2,507

현재 와이프차 1년 주행거리가 5천나옵니다 ㅎ 와이프 출퇴근 거리가 집에서 하루 2킬로 안됩니다. ^^;; (왕복기준입니다) 짐을 가끔 싣기에 차가 필요는 하는 상황입니다. 차를 구매하면 와이프가 주5일 주말은 제가 운행할 예정입니다.(총 1년 2만예상) 6gt존버 타다보니 대안은 무이자된다고하는 e300ex이 유일한데.. 어쩌다보니 e300e를 보네요.(e300e무이자되는지는 아직모름) 충전시설 많이 없는데 ㅋ 워낙 출퇴근거리가 짧아 충전하는데 별다른 스트레스 안받을듯 한데 정말 조용하다고 해서...e300ex보다는 e300e에 관심이 가지네요 (평일와이프운행 주말 내가충전이런식 예정) 어떻까요 e300e 이돈주고 살 가치가 있을까요? PHEV 장.단점 대해 잘 아시는분 조언부탁드립니다. 와이프가 530e는 무조건패쓰^^;

벤츠 E-클래스 20년식

E 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8,440만원
E-클래스

댓글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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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문트Lv 75

주행거리가 1년 5천이면 그냥 휘발유 사세요. 관리도 쉽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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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ㅎㅎ 글을 잘못적었네요 와이프가 평일 운행 전기1번충전으로 다니고 주말에 제가 타고 다녀서 연2만정도 운행예정입니다.^^ 평일 e300e면 기름값이 아예안들것같고 전기로만 운행가능할듯해서 문의드려봤네요 답글 감사드립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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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주행거리가 ㅋㅋㅋㅋ 5천에서 2만으로 늘어나버리시면 이야기가 또 다르죠 다른 분들도 다 마찬가지일텐데 허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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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기름값 안드는거 +a에서... a가 제법 커요~~^^ 시승 꼭 해보세요~~~^^ 저는 GLC350e에 홀딱 반했는데... 와잎님의 반대로 C350e로 합의 봤었거든요~~^^ 트렁크는 확실히 작아집니다.... 당연히.... 배터리 자리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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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트렁크 작아지는게 6GT 바라보시던 분께는 제법 큰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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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차박이라서 6gt선택이 첫번째였지 차박빼면 ㅋ 3인가족이라..지금도 충분하긴한데...실제로 매장가서 시승하고 봐야겠네요..이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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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제 기준엔 연 3만까진 가솔린이 낫다고 봅니다만... 정숙성 때문에 phev를 가시는거면 말리고 싶네요 차값 자체가 비싸서 그 km를 가지곤 상쇄하기 힘든 가격차이인 듯 싶구요 충전시설 확보나 나중에 정비성 문제에서도 훨씬 까다롭고 부품값도 비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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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왼쪽이 하브 오른쪽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입니다. 전기 충전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라고 보시면 되구요 전기모터가 더 크고 세다는 장점이 있지만 더 무겁고 충전시설이 완비되어있지 않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가격차이가 상당해서 연간 5천갖곤 합리적이진 못 하실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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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사진은 로드테스트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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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역시 믿고 듣고보는 뚝딱님의 자동차지식^^ 또 한번놀리고 ㅎㅎ 갑니당 꼼꼼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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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제가 지식이 있는게 아니라 저도 이 부분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는데 마침 오늘 포스팅 된게있네요 ㅎㅎ 제 결론은 정숙성+연비 때문에 300e모델 가시는건 좀 비추입니다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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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E300과 가격 차이가 많지 않네요??? 무슨 옵션이 빠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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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저는 PHEV 예찬론자라.... 좀 의견이 다른데요.... 530e나 E300e같은 모델은 단순히 모터를 쓰는만큼 기름을 아끼는차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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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일반 하이브리드랑 다르게... 큰 배터리 덕에 더 쎈 모터가 들어가 있어서... 연비는 약간 더 좋아지고... 비슷한 힘을 더 여유있고 조용하게 내주는 차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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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쟤네들처럼 전기모터만으로 30~40킬로씩 갈 수 있으면 실용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곧 출시될 X5 45e처럼 50~60킬로씩 갈 수 있으면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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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구글에서 530e 테스트한거 찾아보니 120km/h 넘어선 큰 의미가 없네요... 오히려 충전 기반시설이 안좋으면 배터리 무게 자체가 엄청나가서 20i엔진으로 무거워진 차를 끌고 가는 안좋은 효과 뭐 이런 이야기나오는데 ㅠ 판매메뉴얼에 연간 18,000이상 고객들에게 추천 뭐 이런 말잇는것 처럼 5천 갖곤 아쉬울 듯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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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두서 없었으나... 정리해보면.... 4기통+전기모터=PHEV인 E300e와 530e는... 6기통 이상의 여유로운 발진과 전기모터 구동시 조용함과 기존 내연차와 다름없는 외관에서 위화감도 없고 장점이 많은 좋은 차종이라 생각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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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제가 생각하는 단점은 차 자체가 아니라... 미래에는 점점 더 좋은 전동화 차량이 나올텐데... 향후 3~5년 후 이 차량이 구형이 됐을 때의 차량과의 기술 격차로 인해 감가가 매우 심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게 젤 걱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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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오호라 마지막에 말씀하신 기술격차로 인한 감가상각이라... 듣고보니 이게 가장 큰 걸림돌이겠네요 이제 시시각각 새로운 기술이 개발이 되고 폰으로 따지면 스마트폰 0.5세대 옴니아폰 같은 케이스가 될까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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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ㅎㅎ 밥먹고 왔더니 댓글이 넘 많아서 놀랐네용^^; 주행거리 연2만으로 수정했어요. 1번충전에 평일와이프 운전거리 전기로 공짜로 타고 다닐수있는 것 같다는거 적는다는겅 ㅎ 혼선을 드렸네요 그럼 ㅋ e300e가 보시기에는 6기통 가솔린의 아쉬움을 달랠수 있다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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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네네~~ 4기통이 들어있지만... 감성은 6기통이상이예요~~^^ 초반 토크가 좋은 모터 덕인 것 같구요~~ 배터리 때문에 무거워진게 단점만은 아닌게... 한급 윗급 차량처럼 진중하게... 묵직하게... 거동하는게 느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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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이건 또 다른 매력 일 수 잇겟네요 4기통인데 6기통 느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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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ㅎㅎ 세진님 감사합니다. 도움마니되었네용 중고차감가 쬐끔 걱정해보고 6gt존번타면서 e300e대해 잘알아보고 6gt냐 e300e냐 선택해야겠네용^^

유통은미래다Lv 79

팩트만 말씀드리면 비엠쪽 하브는 옵션 장난이 좀 많고 벤츠는 c클 e클 항상 라인업보다 옵션이 하나라도 더 좋았습니다 문제는 520i기반 엔진이고 비엠은 벤츠는 E300기반 엔진입니다 등급이 달라요 두개는 E300vs5시리즈면 가성비의 비엠을 손을 들지만 두개모델은 비교하면 E300e모델이 삐질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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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오호 E300기반의 엔진이군요 그럼 이야기가 다르죠 ㅎㅎ 20i엔진으로 더 무거운 차를 끌고가는건 좀 아쉽다고 생각햇는데 E300e는 300엔진이라 ㅎㅎ 그럼 충분히 매력이 잇네요

유통은미래다Lv 79

벤츠 좀 웃긴게 기본 트림들 깡통일때 하브는 항상 반풀옵이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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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그런데... 배터리 무게가 더해져서인지.... 연비는 생각처럼 좋지는 않아요~~^^ 그냥 4기통차를 6기통이상 느낌 나게 해주면서 연비가 나빠지지 않는 것 정도인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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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유통미래님 말씀처럼... C350e에도.... 기존 c에는 없던 반자율옵션+에어서스펜션까지 넣어주고... 외장amg킷까지해서.. 필요도 없는 듀얼 머플러도 넣어줬어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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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그래도... 배터리 2~30%이상만 차있으면... 스포츠+ 모드에서 제법 잘 치고 나갑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면 거의 M5 같아요~~^^;;; (참고로 0-100 5.6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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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정정합니다 0-100 5.9초입니다~ C350e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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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오~~ 결론은 ㅎㅎ 좋다는거죵^^;; e300e는 나름 매력이 있다는 거군요

유통은미래다Lv 79

6기통 엔진은 얹고 싶은대 안되서 전기를 섞은모델이죠 벤츠의 꼼수 그래서 기존 E300보다 빠르구염..

유통은미래다Lv 79

매연 통과 못해서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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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ㅋ 그 꼼수에 ㅎㅎ 제가 낚이는건가요^^;;

유통은미래다Lv 79

벤츠 하브는 의외로 가성비가 좋아여 c클 하브도 괜찮았어요 가만 인기가 없었을뿐 이클도 하브 할인해주기 시작하면 좋을듯해요 유일한 단점은 엔진으로 변환되서 돌아가는 순간 소음이 심한것 외에는 좋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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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벤츠 하브가 구성이 괜찮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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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유통님 감사합니다 ㅎㅎ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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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저도 유통님 말씀듣고 이해가 쏙 가네요 4기통에 전기모터를 얹힌다라 ㅎㅎㅎ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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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맞아요.... 엔진 돌기 시작할때.... 소리가 제법 거슬립니다.... 한참 주행하다가는 잘 안느껴지는데... 처음 시동걸고 출발해서 얼마 안될 때(냉간에서) 엔진 돌기 시작하면 좀 모냥 빠질 정도로 순간 시끄러워요...ㅋㅋ E는 좀 낫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월영동Lv 26

a6보다 못함요

박새로이Lv 74

아직 벤츠는 비엠보다 phev기술력이 어쩌면 떨어진다고 생각해요.. 배터리 용량이 비엠이 더 커서 주행거리가 더 길지만 무게조차 더 경량화를 시켰으니 말 다한거죠~~ 그리고 배터리가 트렁크하단부에 위치해 있어 기존 이클보다 트렁크 사용하시는데 많이 불편하실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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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인터넷 뉴스들 보면 phev기술은 비엠이 확실히 앞서있긴하네요 트렁크는 포기하고 타야한다는 말도 많이들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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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다른건 모르겠고... 트렁크는 확 줄어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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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트렁크는 저도 ㅋㅋ 비엠 카페에서 봣는데 완전 좁아지던데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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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ㅋ 어차피 e300이면 차박포기라 ㅎㅎ 트렁크짐 별로 안실어도 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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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기술 뭐 이런거 다 떠나서 연간 5천이면 볼 것 없이 가솔린 아니겟습니까...

박새로이Lv 74

무엇보다도 운행습관과 Phev의 특성이 맞지 않으시다는게 젤 큰거 같아요~~ 저는 phev를 구매고려하는 이유가 ev모드 최대 주행거리와 제 출퇴근 편도 거리가 일치하기 때문이에요~~출근 후 퇴근때까지 운행할일이 없고 3시간정도 충전하면 완충, 퇴근 후 충전~~ 하루 2킬로도 안되는 거리라면 phev장점을 살릴 수 있는 여건이 별로 없다고 생각됩니다. 연비, 출력 모두 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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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죄송요 ㅋ 1년2만은 탈듯해요^^;

박새로이Lv 74

phev랑 전기차는 분명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성능저하가 오고 그에 따른 감가가 일반 내연기관차에 비해 크다는것도 염두하셔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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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그렇네요. 이건 한번 잘생각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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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BMW는 배터리 교환 bsi 만들고 있다는데 가격 생각하면 신차로 가는게 맞을 것 같네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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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비엠기준 말씀하시는게 20i기반이라해도 차를.구동시키는건 가솔엔진+전기모터입니다. 그래서 같은 엔진을 써도 가솔린과 하브는 출력차이가 납니다. 저도 하브 몰면서 공부 많이 했는데 같은 2000cc 엔진으로 가솔모델과 하브모델이 있을때 출력과.연비 모두.하브 모델이.우수합니다. 거기에 정숙성까지 더해지구요. 플하는 하브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베터리를 따로 충전시키는 기술이 추가된것입니다. 거기에 전기로 가는 거리도 늘렸구요. 충전시설이 미비해도 하브쪽만 생각해도 이익이 더.많구요 충전시설 되면 완전 플러스구요. 그리고 하브 베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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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10만이상 탑니다.쉽게 고장나지 않습니다. 토요타 1세대 하브기술이 18년인가에 특허 만료가 되어 많은 제조사들이 가져다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하브가 병렬이나 직렬방식인데 토요타 독자기술 복합방식인거구요. 더욱 하브 및 플하 연비가 좋아질겁니다. 그리고 하브시스템 손상 사고 정도면 전손처리 할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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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그렇군요^^ 역시 겟차에는 전문가님들이 많으셔서 너무 좋아요. 도움많이 되었습니다. 검은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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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정확하게 표현하면 ‘직병렬방식’이라고 하는데 저속에서 직렬 고속에서 병렬으로 돌아가고 저회전영역이나 초반 가속도가 좋은 전기모터를 저속에서 쓰고 고속에서는 최대회전력을 갖고있는 엔진을 쓰는 방식이죠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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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이게 직병렬은 일반 병렬에 비해 전기모터 하나 더 들어가는 단점도 있어서 일단 가격이 비싸지고 무게도 조금 더 늘어나는 단점도 있지만 도요타 하브가 무서운게 얘네가 기술특허권을 갖고 잇어서 설명하려면 너무 길어져서 간단히 말해 다른 브랜드들은 이게 제일 나은걸 알면서 어쩔 수 없이 이 방식을 제외하고,피해서 만들고 잇다는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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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정확하게는 특허권이 풀렸죠 현시점에선 ㅋ 그리고 일본 연비 측정이랑 우리나라랑 상당히 상이하기에.. 아이오닉 하브도 일본 측정기준으로 45.5가 나온다고 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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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마지막으로 지금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하브 배터리 전손처리를 어떻게든 막으려고 궁여지책으로 하브 차 보험료를 따로 받는 부분에 논의가 있다고 들었어요 ㅎㅎ 쉽게 말해 하브차는 보험료가 올라갈 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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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와 진짜 박사다 박사.... 박수 쳐드리고 싶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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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71

들어보니 6기통을 만들고 싶은데 4기통+전기 이게 짭6기통 이런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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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짭이라고 하면 좀 섭섭하고...^^;;;; 연비 좋아진 조용한 6.5기통 정도로 봐주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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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세진님이 말씀하시면 6.5기통 이라고 부르겟습니닷!! 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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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ㅎㅎ 역시 궁금증 바로 타파되네요^^ 모든분들 감사드립니당~~!!

이구름Lv 46

워... 댓글 압박이 장난 아니네요. 연비와 가속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phev보다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 좋은 선택지가 될거 같습니다.

올리vLv 49

댓글쓰러왓다가 한수배우고갑니다

부럭Lv 1

작년 11월에 인수받아서 e300e차량 타고있습니다 저는 약30km 정도 출근거리인데 이게 11kwh용량에 배터리10% 남을때 까지는 전기로만 주행가능합니다. 시속100 연비주행하면 35-40km 정도 전기로만 주행가능하고 출근해서 충전인프라만 있으시면 전기로만 다니실 수 있습니다 실제 저도 기름은 2달에 한번 넣을까말까 하구요 대신 기름탱크 용량이 작습니다 충전요금은 충전사마다 다른데 보통 야간완충시 500-1000원 정도입니다 저의 경우는 회사껀 500원대 아파트는 1000원대 나옵니다 왕복 60km 출퇴근 1500원입니다 버스

부럭Lv 1

보다 저렴하고 시속150정도까지는 전기로만 가속 가능합니다 제가 느낀 유일한 단점은 트렁크가 조금 적다는건데 뒷자리 시트 접으면 어지간한건 다 들어갑니다. 두서없이 적어서 난잡하지만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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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오~~ 그렇군요 . 감사합니다. 저속에서 전기에서 휘발유넘어갈때 소리가 많이 난다고 하는데 진짜 그런가요^^;

부럭Lv 1

아녀 처음 넘어갈때 시동걸리는 부릉 한번만 하고 소리는 없어요 근데 이게 전기를 10%까지 쓰면 자동으로 엔진으로 바뀌는데 이때 엔진소리가 커집니다 이게 10프로부터는 배터리 차지가 같이되서 커진다고 딜러분이 그러셨는데 이때는 디젤차처럼 엔진소리가 커집니다 그래서 저는 되도록 10프로 안가게 15-20%구간에서 e-save모드라고 엔진으로만 가는모드로 전환해서 사용합니다 이게 e-save라고 해서 아예 전기를 안쓰는게 아니고 급가속이나 초저속이서는 전기를 쓰긴씁니다. 모드중에 charge모드가 있는데 이게 정차시에 공회전으로 충전

부럭Lv 1

되면서 엔진음이 증가하고 주행중에도 소리가 커지는데 10프로 아래로가면 이 모드안해도 소리가 자동으로 커져서 민감하신분은 거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세이브모드를 활용해서 그전에 기름을쓰면 아무 문제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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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제2막Lv 72작성자

아..그렇군요. 지금 시승차가 없어서 시승차예약은 해놓았는데..꼭 시승해봐야겠네용^^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