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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소나타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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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
조회 수1,051

국산차 특징이 브레이크 밟으면 미끄러지듯 멈추죠ㅠ 이 부분 독일 차 처럼 영민하게 멈추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금액도 대충 어느정도 일지 알려주세요

댓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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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이걸로 하시면 좋겠지만 보통은.브램보.같은거.하긴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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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이정도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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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국산차는 좀 저렴할 줄 알앗는데 안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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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브램보 패드 자체는 많이 안비싼거 같은데 디스크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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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으흠 ㅠ 역시 결국 돈이군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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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살살 타세요~~^^;;;; 몇 백씩 들여서 하기엔 좀.... 본래 그 차의 취지에 안맞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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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캘리퍼랑 디스크 교체하시고. 하이드로백도 대용량으로 바꿔주심 좋습니다. 4p보단..소나타면 1p일텐데 좀 큰 2p와 대용량하이드로백 조합이 만족감이 더 높으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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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역시 전문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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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고출력님 닉넴이랑 잘 어울리시는 댓글이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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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아무것도 모르는데 해본거라 쓴거에요.ㅎㅎ.아주 오래전에 2p와 하이드로백튜닝 조합으로 다녔었는데 그 이전이 만4p였거든요.. 잘잡히긴하는데 차급에 뭔가 안어울리는것같아서. 2p에 하이드로백 튜닝으로 했었는데. 오히려 일상주행에서 만족감이 더 좋았던걸로 기억합니다.오래전이지만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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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가격이 대충 얼마정도 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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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너무 오래전이라 정확한 가격은 기억안나는데, 4p절반값도 안했던걸로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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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고출력님은 앞으로 브레이크 전문가로 기억할게요 정보 감사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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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저 그런거 잘 모릅니다..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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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근데 말씀하신대로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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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말씀하신대로하면 덜 밀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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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밀린다는게 개인적인 느낌도 영향이 있는것같아요. 우선 튜닝전에 패드만 바꿔보시는건 어떨가 싶어요. 패드교체시점에 순정패드 말고. 좀 잘잡히는제품으로요...제일 가성비좋은 방법 아닐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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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그래도 시도해보시려면 보통 xg2p에 사선이나 카오스 가공된 디스크, 프릭사패드 조합으로 많이 하시는것같은데요, 장착비까지 35정도 되지않을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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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보통 4p하면 백만원 우습게 나가는거에 비해 굉장히 저렴하긴 합니다.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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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2p 정리하자면 제가 했던 세팅이 xg 2p 경랑디스크 호스 프릭사패드 에쿠스하이드로백 마스터실린더교체 이렇게였어요. 이게 좀 괜찮았던것 같구요. 브레이크호스랑 마스터실린더는 제품이 생각 안나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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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보통 캘리퍼 디스크 패드 하이드로백 이렇게만 해도 효과보시는것 같아요. 근데 제일중요한게..3일후면 똑같다고 느껴지실꺼에요.ㅎㅎ금방 적응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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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앞차랑 시내주행에서 20센치정도 거리두고 급브레이크잡아서 사고피하시면. 브레이크투자비용 한방에 뽑으시는거긴 해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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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지금차량도 다른건 다 순정 그대로인데 2피스톤 디스크 패드 이렇게만 바꿔서 다니고 있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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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오호...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가는건 아니군요... 해볼만 할듯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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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가격은 확실치 않아요.ㅎㅎ대략 그정도다..싶은거죠.ㅎㅎ 피스톤으로 패드 밀어주는 힘이나, 패드가 디스크 잡아주는 면적 등등 생각해보시면 의외로 쉽게 답을 찾으실 수 있을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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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와 이거 완전 전문가시네요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한번 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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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비Lv 89

참 뚝딱님 소나타.하브 잖아요 밀리는거 어쩔수.없긴 해요 회생제동이라 현기 자체도 좀 밀리긴.하지만 회생제동이라.더 그럴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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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Lv 24

소나타하브...면 브레이크 그냥 쓰셔야하죠.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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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아 이게 출퇴근용인데 좀 짜증날 정도로 밀려요 ㅋㅋㅋㅋ 다른건 다 만족인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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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저도 예전에 그랜저 tg에 xg2p+경량 디스크만 했었는데 친구가 옆에 타보구 자기가 운전해본다더니 하는말이 너는 이거 안했으면 죽었을 거라네요 ㅎㅎㅎ 와이드 1p보다 2피스톤이 만족도 상당히 높슾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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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순정 사용할때 위조합 많이 했었고 느낌은 순정이 뛰다가 천천히 속도를 줄이는것과 후드티 입고 뛰는데 누가 뒤에서 모자 잡아 당기며 잡아세우는 느낌으로 비교하곤 했었습니다 또 다른쪽으로는 그당시 김위현 브레이크도 많이 했었어요 지금도 검색하면 나오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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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세진Lv 105

yman님도 브레끼 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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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자Lv 95작성자

브레이크 전문가 한 분 더 생겻네요 ㅎㅎㅎㅎ 아 저도 지금 되게 고민되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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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man666Lv 23

저는 전문가 아닙니다^^; 알고 있는게 이게 답니다 그리고 간과하지 말아야 할 부분이 튜닝의 끝은 순정입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