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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제

뻥 뚫린 도로기준 엔진오일 교체주기

KilmerLv 84
조회 수1,439

2000년식 BMW 328i (e46 초기형) 모델. 매일 rpm 빨간 영역까지 펀드라이빙하시는 미국분의 후기입니다. 출처는 Endless Money Pits 입니다.

제조사는 15,000마일 = 24,000km 마다 오일 갈라고 했답니다.

중고로 2007년에 업어왔으며 그때 누적 주행거리가 82,000마일 = 131,200km

번호판에 미국 Oregon 주라고 써있고, 매일 고회전 레드영역 rpm 혹사운전하셨다고 하시니 뻥 뚤린 주행 엔진오일 환경이라 유추했습니다.

사용하신 오일과 필터제품은 이러했고 (Castrol Edge 5W-30과 Mann 필터)

5,100마일 = 8,320km 7,500마일 = 12,000km 10,000마일 = 16,000km 마다 엔진오일 뽑아 연구소(Blackstone Laboratories) 분석 의뢰하셨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았는데

보기좋게 Endless Money Pits 제작자께서 정리하신게 아래입니다. Aluminum 알루미늄 Chromium 크롬 Iron 철 Copper 구리 Lead 납 Tin 주석 Mo 몰리브덴 Nickel 니켈 Manganese 망간 Titanium 티타늄 Potassium 칼륨(K) Boron 붕소 Silicon 실리콘 Sodium 나트륨(Na) Calcium 칼슘 Magnesium 마그네슘 Phosphorus 인 Zinc 아연 Barium 바륨

Engine wear 엔진마모 Lubricant 윤활제 Additive 첨가제 Contamination 오염 Coolant 냉각수 Detergent 청결유지제 Corrosion inhibitor 부식방지제 Oil additive 엔진오일 첨가제 ATF 자동변속기 미션오일 Rare 매우 드물게 결론. 12,000km 까지 겁나게 밟고 다녀도 차이가 없다가 16,000km 되더니 엔진 마모 급증되고 첨가제 각종 보호제 분해 변질되더라 입니다. 저렇게 고회전 영역 매일 밟는 분일지라도 교환주기 12,000km 거뜬했다는 것입니다. 단, 요즘차 내구성 안좋아서 저래도 될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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