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자유주제

오늘 520 풀악셀 한번 밟아봤네요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
조회 수1,810

확실히 330이나 530에 비해선 쭉 치고 나가는 힘이 약하네요. 최근에 2,000km 봉인해제 되어 오늘 지방에 갈 일이 있어서 풀악셀 한 번 밟아봤는데 기대보단 잘 나가고 기대는 하면 안되는 것으루..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Y 영역에서의 가속감이 좋은 차가 고속주행 때 ‘쾌감’을 준다고 생각하는데 520i는 그렇지는 못한 것 같아요 ㅎㅎㅎ 스포츠모드로 놓고도 밟아봤는데 가속능력의 향상은 눈에 띄게 느껴지진 못하고.. 조향이나 브레이크가 좀 더 영민해진 느낌이었습니다. 저보다 운전 잘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더 잘 다루시겠지만 나름 저도 한때^^ 시작부터 180으로 밟던 시절이 있어 나름의 노하우로 운전 해본 느낌이었어요.

댓글 27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오! 아침 일찍 출발하셨군요~~^^ 지금부터는 반자율 걸어놓고 유유자적 크루징하시는 걸로요~~~^^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120까진 쭉 치고나가다가 150올라가는 것 부터 힘에 부치다가... 그 이상은 풀악셀 밟으니 올라가긴 하네요^^;; 20트림의 한계는 분명히 있네요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좋은 정보입니다~~^^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그나마 저는 결혼하고서는 안 밟는 편인데 고속주행 많이하시고 밟는것 좋아하시면 20트림은 답답하다고 느끼실만하네요..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71

지금 X4타기전에 제가 탔던 LF소나타는 길들이기를잘해서그런지; 200까지 안멈추고 나가던데요 ㅋ 고속주행을 좀 더해보심은 어떨까요 차는 타는 사람습관이나 주행을 인식한다?이런거 잇지안나요?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그대는 진정한 라이더.. 국산 2.0들 ㅋㅋ영업용이나 출장용 차량인지 ㅎㅎ 고속도로에서 가끔 제가 200정도로 달리면 저를 추월한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ㅋㅋ

BMW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71

네 제가 영업용으로 타는 아반떼도 일반아반떼랑다릅니다. 좋은 칼사도 잘갈아야 좋은칼인것처럼 차도 잘 길들이는게 중요하죠 보통시내주행만많이햇던차들은 확실히안나가긴하는듯ㅋㅋ 제가성질이급해서 그런가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왠지 저도 보증기간 끝나면 보조 ECU 달거 같긴 합니다 ㅋㅋ 매핑은 안될거같고.. 근데 전 보통 160정도까지만 밟아서..ㅎㅎ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보조ecu는 또 뭐래요??? 오늘 처음 들음~~ 알려주삼~~^^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제가 이해한 바로는 매핑은 ECU의 셋팅값을 변경한다고 치면 보조 ECU는 엔진에 보조장치를 달아서 셋팅값을 변경해주는 장치 같습니다. 두가지가 가장 유명한거 같았는데 한가지는 기억이 안나고.. JB4를 달까 고민해봤어요 후기를 간단히 스크린샷 올려봅니다^^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보증기간에는 보조 ECU만 잠시 떼어서 센터들어가면 될거 같아서 달고 싶었는데 혹시나 엔진에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당분간은 순정상태로 사용할까 합니다. 아 물론 20은 30의 디튠버전이니 사실 지금 엔진이 힘은 더 낼 수 있고 문제도 없을거 같긴 해요 다만 이 셋팅값이라는게 BMW 의 기술력의 결과이니 530과는 다른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응가옹Lv 17

확실히 길들이기 나름이죠 ㅋㅋ 저도 총각때는 쏘는 스탈이라 회사차 투싼ix 초기모델 몰고다녓는데 네비상 230까지 달려주는 괴수가 되더라구요 ㅋㅋ 3만키로 타고 엔진 내려앉은건 비밀 ㅋㅋㅋ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진짜 괴수 몬스터 그 자체네요 ㅋㅋㅋ 투싼이 1.6 2.0잇죠?? 와 ㅋㅋ 아는 형님도 전남에서 워크인냉장고 고치는 수리일하는데 호출 사업장거리가 멀어서 엑센트로 용접기 하나 싣고 시작부터 190이라고 사진 보내준 형님 생각나네요 ㅌㅋ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흐미... 투싼.... 230..... 무셔라......^^;;;; 하긴 요즘 국산차 속도감 없기가 대단하더라구요~~ 옆좌석에서 한 6~70인가 하고보면 100... 한 100인가 하고 보면 120~30이상... 안정성 완전 좋더라구요~~ 옛날에는 독3사에서나 느껴지던 안정성이...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근데 전제조건이 소나타급은 되야 그 안정성이 그나마 느껴지지 않나 싶어요. 요즘아반떼는 몰라도 제 첫차로 아반떼hd도 실속도 200까진 찍어봤어요 ㅎ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근데 확실히 뜨는 느낌(?)나면서 매우 불안햇던 ㄱ이..

응가옹Lv 17

요새 준중형은 괜찮았어요 올해 1월에 출고한 회사 동생차 k3 200뚫어주러 올만에 쐇는데 1.6 노 터보는 한계가 확실하더라구요 140까진 시원한데 거기부터 힘에 붙히더만 180에서 리밋걸린거 처럼 ㅋㅋ180에서도 주행안전성 엄청 발전햇더라구요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그건 그래요.. 제 아반떼도 출발땅! 하면 왠만한 차들에게 밀리지 않았었는데..흑...

BMW 로고 이미지
이태태Lv 45

저도 이전차 스포티지r이였는데 무리없이 210까진 6년간 쭉쭉 밟혔어요~ 알피엠도 3000대 안에서요.. 신기하게 길들이기 나름인건지.. 풀악셀 아닌데 너무 잘나가서 놀랫어요 다만 110-120사이에서 앞지르기 하려면 오래걸려서.. 알피엠을 순간 올려야 했지만 ㅋㅋㅋ

BMW 로고 이미지리얼오너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골드문트Lv 75

M5 몰아보고 싶네요.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저도 오늘 느낀게 5의 정점 ㅋㅋ M5가 탐나네요 ㅋ

AUDI 로고 이미지BENZ 로고 이미지
장세진Lv 105

m5 시승차 많아요~~ 전화 한번만 하면 태워줄텐데 타보세요~~ 냅다밟아보시고~~^^ 전 아젝도 시승차로 밟았던 만큼 못밟고 다니네요... 아까워서...ㅋ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작성자

전 성격때문인지 시승차는 딱 남에차 운전하는 것 처럼만 운전해요^^ 예전에 CLS때만 엄청 몰아붙엿더니 딜러가 이러시면 안된다고 말하던데요 ㅋㅋ

응가옹Lv 17

저도 m모드 써보고 싶어요ㅋㅋㅋ

BMW 로고 이미지
이태태Lv 45

전화 한번 하면 태워주나요? 오우 ㅋㅋ (세진님한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BMW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에프딘Lv 82

저도 줄서봅니다 ㅎㅎ

BMW 로고 이미지리얼오너 로고 이미지HYUNDAI 로고 이미지
골드문트Lv 75

자 번호표 뽑으세요. 여기서부터는 1시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