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글다음글
HOT
자유주제

인피니티 철수를 바라보며

산들폭풍Lv 3
조회 수2,198

현재 m37을 12년 초에 사서 지금껏 별 고장없이 운행해 왔습니다. 반자율 옵션도 있었고 사운드도 최고였죠. 이규젴티브 마침 엊그제 오일교환차 대전 샵에 들렸는데 두시간 동안 차량보러오는 사람이 한명도 없더군요. 그거보고 이제 슬슬 문 닫겠구나 했는데... 제가 당시차를 구입할때 첨에 독일3사를 보다가 주변에서 잔고장으로 자주 센터 들락날락하는 지인들보면서 잔고장 없이 편안하고 좋은차를 선택하려 할때 시승을 해보니 다른 e세그먼트보다 더 훌륭한모습을 보여주던차인데 그 이후 발전이 보이지 않았죠. 그러다 qx50출시되면서 나름좋은차구나 생각했는데 가격정책이 똥망이더군요. 거기에 비해 지금가격은 해자고요. 라고해다 이젠 끝이고... 현대차의 대안이라 할 수 있는 일본차가 철수하는 모습을보니 참 맘이 복잡하네요. 차 구매의 선택권이 점점 좁아지는 모습은 그다지 소비자에게는 좋른것이 아닌데 이것도 소비자의 선택이니까요.

댓글 15

유통은미래다Lv 79

이런저런 핑계를 대면서 문을 닫겠지만 결국 차가 안좋은거고 안사준거죠 사람들이 10년 15년전 인피니티가 아니니..

CADILLAC 로고 이미지
반지군주Lv 23

일본차는 2000년초까지 베스트였다가 소비자가 믿고 사주니 일본 특유의 원가절감이 시작되면서 눈에 안띄게 조금씩 품질이 떨어졌죠 그러다 도요타 리콜사태가 10년초에 터졌죠 극도의 원가절감을 위한 마른 수건짜기가 09년에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의 경찰관이 렉서스로 195KM로 질주하다가 일가족이 사망한 사고가 생겼죠ㅡ 결국 닛산도 불매가 표면적인 이유지만 일본의 다른 모든 산업들처럼 그렇게 한국에 뒤쳐지면서 망해가는 겁니다.

BENZ 로고 이미지PORSCHE 로고 이미지AUDI 로고 이미지
탈퇴자Lv 95

이게 진짜 레알팩트라고 봅니다. 현재 일본차를 정확히 분석하신거에요. 조금만 제 의견을 덧붙이자면.. 일본차가 고장이 잘 안나는 것도 장점이었지만 진짜 장점은 정비의 속도입니다. 정비속도는 곧 엔진룸의 구조인데 이게 정말 너무도 간단햇어요 뭘 하나 뜯으려면 그냥 그것만 뜯으면 되는.. 도요타 혼다는 진짜 단순하게 잘 만들엇는데 요즘 나오는 차들은 그렇지 않더라구요^^ 공임비는 곧 공임시간인데 보통의 독일차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합니다.

닉산알프스Lv 21

인피니티는 그 브랜드를 발전시킬 기회가 있었음에도 그 시기를 놓쳤고 결국 글로벌시장에서 자리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소 소형, 중형, 대형으로 이뤄지는 세단, suv 라인업은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오래전에 만들었던 차종을 제외하고 근래에 나온 차라곤 고작 3종...이럼 안될 수밖에 없죠.

절세여우Lv 22

요즘10,20대들은모름 인피니티 ? 가수만암ㅋ

날탄Lv 20

인피티시 세일 더 들어가려나..ㅎ

BMW 로고 이미지MINI 로고 이미지TESLA 로고 이미지
초크미Lv 110

유학시절 검정색 G35쿠페였나? 학교선배가 몰고다녔는데, 첨보고 진짜 대박! 하면서 입 쩍벌리고 봤었는데...그게 벌써 15년전이네요. 그이후로 퇴보했나보군요.

BENZ 로고 이미지
바다푸른Lv 43

닛산이 내구성 좋죠 .슴오기 초창기 525 모델만 봐도 알수있습니다. 지금은 사실 독삼사가 더 좋을지 모르겠지만요..불매운동이 촉매가 되긴 했겠지만서도 국산차 ~ 독삼사 사이 포지셔닝 가격정도 였는데 서서히 하브 말곤 딱히 메리트가 없는 차가 되어가는...

올리vLv 49

중학교시절 인피니티 엉덩이가 그렇게 이뻣었는데..

BMW 로고 이미지
큐더블유이알Lv 36

저도 학창시절 인피니티 차보고 나중에 사야지했었는데 이젠 별감흥이 안생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