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데스입니다
하데스992카레라s 보유차량
1. 992카레라S(2021)
2. 파라메라4(2022)
3. X6M50i(2023)
오늘은 이트론RS에 대하여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 볼께요
제가 타이칸을 타고 아우디 전시장 도착
궁금한 사항을 아우디에 물었어요
질)타이칸과 이트론은 같은건가요?
답)같은 공장에서 출고 됩니다 폭바그룹입니다
질)타이칸과 이트론 차이가 뭐죠?
답)똑같은데 디자인과 마크가 차이가 있습니다
아우디 전기차 플렛폼을 타이칸이 사용합니다
아우디와 포르쉐의 세팅이 조금 틀려요
아래사진은 제가 타고온 타이칸과 이트론RS입니다
참으로 답답합니다
타이칸은 포르쉐 독자 기술을 바랬는데...
제가 전기차에 대하여 잘 못랐군요
포르쉐가 점점 싫어지는 이유가 바로 이점이죠
독3사는 독자기술로 다양한 차를 만들죠
하지만 포르쉐는 파라메라.카이엔.마칸.타이칸 까지
아우디의 기술에 튜닝하여 판매 한다는 겁니다
포르쉐 제발 연구좀합시다
이제 이트론RS 시승후기 갈께요
차량 가격이 2억4천 풀옵션
카본 올 페키지라 더 비싼 옵션입니다^^
참고: 타이칸 터보S 풀옵션이 2억9천 이라네요.
실내
타이칸을 타고 이트론을 타니 아우디 직원 말과 같이 둘은 쌍둥이다 찐 놀랐다 디자인이 아우디나 포르쉐냐에 차이가 있을뿐 거의 동일하다
그래도 실내는 포르쉐 감성이 좀 더 좋은 것 같음
씨트는 앞뒤가 거의 100프로 흡사했다
두차량다 고급스러움 보다는 심플함이 더 느껴집니다
외관
이 역시 너무 똑 같았다
찐 한공장 출고가 맞는 것 같다
옆 디자인은 거의 동일 앞뒤만 다르게 디자인됨
디자인은 이트론이 좀 더 세련되어보입니다
감성은 포르쉐가 더 높겠죠
여성은 무조건 포르쉐 남성은 이트론 가능해보여요
아우디 마크 라이트가 있는데 중국만 허가했다고하네요 우리나라는 아쉽네요
마력 및 가격
베이스 타이칸이 모터 마력이 408입니다
가격은 1억4천만원
이트론RS는 646마력입니다
가격은 2억4천만원
테슬라S플레이드는 1020마력입니다
1억5천만원 ☆☆☆☆☆대장☆☆☆☆☆☆
주행성능
베이스 타이칸을 타고 주행을 해보니 차이가 나네요
기본 마력이 높아서 911보다 첫 펀치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제 와이프가 운전하면서 이야 차 좋다 시원시원 하다고 재미 있다고 한 마디 했어요 그래서 갑자기 생각이 들어서 물었어요?
"타이칸터보S 와 이트론RS 무슨차 살래?"
"그냥 타이칸 산다고 합니다 ㅎㅎ"
역시 포르쉐는 포르쉐입니다
그래서 조만간 테슬라S 플레이드 시승 준비하는데
둘중 뭘 사고 싶은지 물어볼려구요^^
편치력을 넘어서 순간 고속주행으로 가속페달을 죽 밟고 계기판을 보니 185키로 나왔어요 딱 밟기 좋을 때죠 고속주행 2번 시도 2번 실패 했습니다
고속주행을 안해봐도 확실하게 느껴지네요
허나 전기차는 고속에서 힘이 빠진다고 한다니 그 점을 느껴보지 못 한게 아쉽습니다
장기간 빌리면 꼭 테스트 하고 싶네요
전기차 인데 가속 페달은 내연차 처럼 가볍기에 운전함이 편합니다 그러다 달리면 딱딱해지면서 조절하는 재미가 있네요 고성능 전기차라 내연차 사운드를 넣어서 귀에 약하게 즐거움을 주려구 하네요
차가 아래로 무거워서 안전한 고속 주행 느낌을 줍니다
차가 길지는 않아서 작은 핸들링에 차선변경이 아주 재미있습니다 치고빠지기에 신나요
차가 스타트가 가볍고 스포츠성이 매우 높아서
뒷좌석 식구들이 좀 싫어하네요
이차는 가족과 함께 먼거리 드라이빙은 무리입니다
자꾸만 가속하고 싶기에 브레이크도 많이 밟아서
뒷좌석 식구는 멀미가 심해지죠
장거리는 역시 파라메라4 처럼 할배차가 좋은가봐요
911은 2인승이라 먼거리에도 불편하지 않아요
이유는 뒷죄석에 사람을 태우기 힘들어서요ㅋㅋ
오토홀드는 비엠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브레이크 꾹 밟는거 힘들어요
도심에서 찐 불편해요
차가 무거운건지 아님 차가 낮은건지 높은 방지턱이 중간과 끝에 닿는 경우가 종종있음
슥슥슥 아시죠^^ 소리나면 불편하네요
방지턱 넘을 때마다 차를 올리기 힘들잖아요
타이칸보다 찐 좋은것은 기어위치가 아주 좋습니다
좀 쏘고 다니니 전기가 찐짜 줄줄 빠지네요
완충이 400이라 많이 딸리네요
이트론RS 한줄평...
소리없는 911 참 잘만들어진 전기차다
하데스가 느껴본 이트론RS는 전기차의 매력이 뭔지 확실한 느낌을 줍니다 조금 조용하지만 그 조용함에서 오는 희열이 분명하게 있더군요 그래서 더더욱 테슬라S플레이드를 꼭 타보고 싶네요
하데스가 느낀 이트론RS는 이만 줄입니다
8월도 생각해보니 얼마 안남았네요
휴가 잘 보내세요
비전문가인 하데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겟차 회원님의 관심과 댓글에 힘이나서 다음글에 더 정성을 녹여 볼께요
다음글 제2편 하데스 타이칸 시승기 입니다^^
대박 나시고 건행하세요^^